[FC] 록맨2 (Rockman 2,1988, CAPCOM) 공략8 - 클래쉬맨(CLASHMAN) 패밀리 컴퓨터

[FC] 록맨2 (Rockman 2,1988, CAPCOM) 공략7 - 우드맨(WOODMAN)

이번엔 클래쉬맨 스테이지.
디자인이 꽤나 마음에 드는 로봇.

참고로 이것은 A버튼을 누른 상태로 선택했을 때
배경의 별이 전부 코피피로 변했을 때의 화면.
아무 의미없지만 재밌길래 캡처.


클래쉬맨 스테이지는 파이프가 가득하고
깡통모양 로봇 '테리'가 계속하여 등장한다.
3마리씩 나오고 죽여도 죽여도 계속 나오므로
빨리빨리 다음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록맨1 갓츠맨 스테이지의 마스코트였던 멧톨 재등장!!
이번엔 발도 달려서 위치이동도 한다.


리프트를 타고 진행해야 하는 곳이 계속해서 나온다.
물론 '테리'들이 끝도 없이 공격해오지만...
우드맨을 해치우고 받은 '리프실드'만 있으면 낙승.
여러번도 필요없고 단 한번만 불러내면 계속하여
회전하며 접근하는 '테리'들을 해치운다.
'아이템1호'를 사용하여 리프트 안타고 바로
사다리로 올라가는 방법도 있다.


사다리로 계속 올라가야 하는데...
점프해서 다음 칸으로 이동하는 순간 멧톨의
총에 맞아 전 화면으로 떨어지게 된다.
속편하게 아이템1호를 사용하면 편리.


스테이지가 사다리타고 계속 올라가는 형태인데...
배경이 하늘색에서 파란색으로. 어두워진다.
사다리가 2개 있는데 좌측 것을 타고 올라가도록.


어찌되었건 계속 해서 올라가면 배경이 깜깜.
피피가 알을 가져와 터뜨리는데...
리프실드가 있으면 쉽게 방어 가능.


이렇게 코피피가 떼로 몰려와도 리프실드에 맞고
전부 소멸된다. 피피는 계속 오니 잽싸게
사다리를 갈아타며 올라간다.


이녀석은 메탈블레이드로 잽싸게 해치우자.
총에 맞으면 사다리에서 떨어져서 전화면으로
돌아가니 영 성가신 상대.


고생끝의 낙. 좌측사다리의 끝은 에너지캔.
'아이템1호'를 사용하여 좌측사다리로 계속 올라간다.
히트맨을 이기지 않고 바로왔으면 눈물을 머금고
우측사다리로 올라왔어야 한다.


좌측사다리로 올라오면 1UP가 기다리고 있다.
록맨이 있는 위치로 뛰어내려오는 플라이보이를 조심.


드디어 클래쉬맨. 에어맨을 해치우고 받은
'에어슈터'가 있으면 낙승. 클래쉬맨이
점프했을 때 잘 맞춰 에어슈터를 쏘면 된다.
3방 정도면 해치울 수 있다.


클래쉬맨을 해치우면 클래쉬봄을 쓸 수 있다.
발사하면 벽에 붙어있다 잠시 후 폭발.
막혀있는 벽 같은 곳을 뚫을 수 있다.

다음엔 마지막 남은 보스인 퀵맨으로...
[FC] 록맨2 (Rockman 2,1988, CAPCOM) 공략9 - 퀵맨(QUICK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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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록매니아 2007/12/11 01:21 # 삭제

    퀵맨보다도 클래쉬맨이 더 스피디하고 공격도 강력...
    에어슈터가 없이 록바스터로 상대하기 좀 벅찬 보스...
  • 블랙베어 2007/12/11 11:28 # 삭제

    그나마 클래쉬맨은 공격패턴이 일정하기나 하죠.
    퀵맨은 그것마저 무시하고 완전 지멋대로 놀아나서 상대하기가 더 까다로움.
    단연 록맨2의 최악의 보스는.... 지딴엔 퀵맨
  • 네티하비 2007/12/11 16:10 #

    확실히 클래쉬맨은 패턴이 일정하지요. 저도 록버스터로만 상대하기엔 퀵맨이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 得TemedBy예삐 2009/01/04 11:15 #

    저는 록맨2할때 처음에 에어맨깨고 약점 때문에 클래쉬맨을 깨러가는데 피피나오는 부분은 맞으면서 가고 E캔 부분은 아이템 2호를 이용해 올라갑니다;;
  • 네티하비 2009/01/04 16:16 #

    순서는 자기 맘대로 할 수 있다는 것도 록맨의 장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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