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록맨2 (Rockman 2,1988, CAPCOM) 공략12 - 와일리스테이지3 패밀리 컴퓨터

[FC] 록맨2 (Rockman 2,1988, CAPCOM) 공략11 - 와일리스테이지2

닥터와일리 스테이지3으로.

닥터와일리 스테이지3의 스타트포인트.
우측으로 뛰어내리도록 하자.


그러면 이렇게 떨어진다. 에너지캔이 부족하면
클래쉬봄으로 벽을 뚫고 먹도록 하고...
클래쉬봄을 사용해서라도 다른 채울 것이 있다면
좌측의 에너지회복아이템을 먹도록.
다음 가운데로 떨어지도록 한다.


그러면 이지점에 착지. 양쪽의 무기에너지 회복
아이템을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또 뛰어내리면...


이렇게 스파이크가 가득한 물속으로.
뛰어내릴 때 방향키를 잘 움직여 잘 착지하자.


별다른 적 없이 스파이크만 조심해서 가다보면
맨 마지막에 갑자기 '빅피쉬'가 뛰어오른다.
해치울 수 없으므로 물에서 점프가 높이되는 점을
이용하여 들어갔을 때 힘껏 우측으로 점프한다.


스파이크가 가득한 길. 점프에 주의하며 조심해서 뛰어내린다.


뛰어내리면서 방향키를 좌측으로 잘 컨트롤.


또 방향키를 좌로 잘 컨트롤 한다.
밑에서는 다시 우로 컨트롤.


스파이크 길 통과!!


스파이크가 있지만 적도 없고 별로 어렵지 않다.
그러나 여기서 내려갈 때 조심할 것.


바로 이렇게 마지막 방심을 노린 스파이크가.
스파이크를 피해 우측으로 정확히 컨트롤한다.


물밖으로 나오면 이녀석이 있는데...
메탈블레이드로 재빨리 해치우도록.
이후로도 몇마리 나오는데 수평상에서는
해치우기 쉬우니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


보스 셔터 등장. 기다리고 있는 이번 보스는...


바로 '갓츠탱크'!!
록맨1의 로봇인 '갓츠맨'의 상반신에
탱크하반신을 가진 거대한 로봇이다.
가슴에서는 '멧톨'을 계속해서 발사하고,
캐터필터에 올라타면 입에서 총을 쏜다.


머리가 약점이고 록바스터와 퀵부메랑이 잘 통한다.
퀵부메랑 연사가 강력하므로 쉽게 해치울 수 있다.


다음엔 와일리스테이지4로.
[FC] 록맨2 (Rockman 2,1988, CAPCOM) 공략13 - 와일리스테이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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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블랙베어 2007/08/26 19:47 # 삭제

    와일리는 거츠맨을 상당히 좋아하나 봅니다.
    여기서도 거츠맨의 모델로 한 보스를 사용하고, 후에 슈패 버젼의 록맨7에서도 박물관에서 거츠맨 모델을 훔쳐가 자신의 성의 보스중 하나로 사용하질 않나....
  • 네티하비 2007/08/27 11:13 #

    사나이라면 갓츠! 일본 공사장 막노동판의 로망을 갖고 있나봅니다. 닥터와일리는...
  • 록매니아 2007/12/14 23:31 # 삭제

    거츠맨...알고보면 여러군데 출현 마니하네...
    은근히 친근감 있어서 좋긴 한데...

    그리고 갓츠탱크는, 말그대로 퀵부메랑 써서 머리만 잘 맞추니 금방금방 해치울 수 있음...바로 앞전의 보스보다 훨~씬 수월 *^^*
  • 네티하비 2007/12/17 00:08 #

    갓츠맨도 록맨 시리즈의 단골 로봇이지요.
  • 김영휘 2012/01/19 03:56 #

    빅피쉬는 퀵부메랑 2~3번만 맞추면 파괴가 될껄요;;
  • 플로렌스 2012/01/19 10:15 #

    아 그랬던가;; 기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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