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4 - 스파크맨(SPARKMAN) 패밀리 컴퓨터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3 - 쉐도우맨(SHADOWMAN)

다음은 스파크맨. 록맨1의 일렉맨이 생각나는 로봇.

스파크맨의 스타트포인트. 멋진 음악과 함께 시작.
위에서 적이 왔다갔다 하고 있지만 내려오지는 않는다.


스파크맨 스테이지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일렉트릭가뵤르'. 해치울 수 없으므로 타이밍을
맞춰 전기가 없어졌을 때 점프해 지나간다.


환풍구 같은 곳에서 나오는 '엘레킨'. 양 손을
부딪히면 8방향으로 스파크가 발사된다.
꽤나 성가시니 나오자마자 해치우는게 좋다.


록맨3에서는 스나이퍼죠 대신에 '해머죠'가 등장.
해머를 휘두르고 있다가 눈을 뜨며 던지는데
역시 눈을 감고 해머를 돌리고 있는 동안은 무적.
해머를 던질 때 잠깐 눈을 뜨는데 그 때 공격한다.


밟으면 위로 상승하는 리프트.
천장에는 스파이크가 있으니 밟자마자 적절히
점프해서 다음 리프트로 옮겨타며 진행.

여기서는 환풍기 같은 곳에서 엘레킨 대신
네모난 기계폐기물 덩어리가 떨어진다.
쏴서 파괴 후 슬라이딩으로 재빨리 이동하자.
지체하고 있으면 위에서 다음 덩어리가 떨어져
통화하기 힘들어진다.


하늘로 상승하는 리프트에 '볼튼&넛튼'까지 등장.
우선 '볼튼&넛튼'부터 해치운 뒤 지나간다.


스테이지의 보스인 스파크맨.
록맨에게 계속 다가와서 몸통박치기도 하고
8방향으로 스파크를 발사하기도 한다.
전스테이지에서 얻은 쉐도우블레이드로 상대하자.


스파크를 모아서 쏘기도 하는데...
스파크맨의 몸에 직접적으로 부딪히는 것과
이 스파크쇼크를 조심하며 쉐도우블레이드 연사.
쉐도우블레이드에 금방 죽는다.


스파크맨을 해치우면 스파크쇼크를 얻을 수 있다.
스파크를 발사하는 기술로, 록맨1의 아이스맨 스킬과
비슷하게 적을 잠시동안 못움직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아이스맨은 얼려서 못움직이게 했었는데 이건
전기쇼크로 잠시 못움직이게 하는 방식인 점이 틀리다.
특정 보스를 제외하곤 적에게 데미지는 주지는 못한다.


다음엔 스파크쇼크에 약한 마그넷맨 스테이지로.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5 - 마그넷맨(MAGNET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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