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9 - 제미니맨(GEMINIMAN) 패밀리 컴퓨터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8 - 스네이크맨(SNAKEMAN)

이번엔 제미니맨 스테이지.
제미니(GEMINI)는 '쌍둥이좌'란 뜻.

제미니맨 스테이지의 스타트 포인트.
다른 스테이지에 비해 '다른 혹성'이란 느낌이
물씬 풍기는 스테이지다.


스테이지 시작부터 '니트론'들이 등장.
지나가면서 불똥 3개를 떨어뜨리는데
바닥에 떨어진 불똥은 불기둥이 되어 솟아오른다.
일단 떨어진 불똥은 피하기 힘드므로 니트론이
나오는 즉시 해치우자. 높이만 잘 맞추면 된다.


펭귄형 로봇이 점프하며 알을 발사. 알은
폭탄이고 폭발 범위가 넓어 근처에 있으면
큰 데미지를 입는다. 알을 발사하기 전 해치우자.


가다보면 막힌 길이 나오고 역시 부르스가 등장.
그런데 이번엔 록맨과 싸우지 않고 그냥 막힌 길만
뚫어주고 간다. 도무지 생각을 알 수 없는 부르스.


부르스가 뚫어놓은 길로 내려오면 무슨 에일리언
체내 같은 기묘한 분위기. 확실히 다른 혹성.
내려올 때 바로 좌측에 밀착하면 1UP를 먹을 수
있다. 라이프회복제는 랏슈코일, 1UP는 랏슈제트를
사용해서 먹어도 된다.


개구리알 같은 것으로 막힌 곳. 록바스터로 뚫을 수 있다.


개구리알 같은 것을 쏘면 이렇게 올챙이 같은 녀석이
나온다. 무기에너지나 라이프에너지를 회복시키기
좋은 곳. 1UP도 종종 나온다.


먼저 랏슈코일로 이 지점으로 올라 온 뒤


이렇게 쏘면서 진행. 물음표 상자를 먹기에도 편리하다.
굳이 모든 알을 파괴하며 진행할 필요는 없으니
통과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만 없애며 빨리빨리 진행하자.


잠자리로봇 '얌보'가 나오기 시작하며
중보스급 '펭펭메이커' 등장.


펭펭메이커는 이렇게 '펭펭'을 발사한다.
역시 라이프나 무기에너지 채우기 좋다.
펭펭메이커는 눈이 약점이니 펭펭을 해치우며
점프하여 눈을 쏴 없애자.
이 '펭펭'도 록맨1에서 나왔던 낯익은 녀석.


가다보면 물속으로 잠수. 문제는 낭떠러지인데...
랏슈코일을 사용해 위쪽의 발판으로 올라가면 된다.


발판을 밟으며 가다보면 물고기형 로봇 '교라이보'가
록맨 밑을 지나가며 미사일을 쏴 올린다. 폭발의
범위도 크고 데미지가 크니 점프하여 다음칸으로
이동하며 피한다. 잠자리 로봇 '얌보'도 함께 나오니
급하게 가지말고 얌보는 하나하나 해치우고, 교라이보의
미사일은 하나하나 피하며 진행한다.


근데 사실상 이렇게 어렵게 진행할 필요없이,
쉐도우맨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받는 '랏슈마린"을
사용하면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물속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고 록바스터도 발사 가능.
단 랏슈마린은 물속에서만 부를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바닥이 있는 곳에서만 소환 가능하다.


랏슈마린을 타고 '얌보'나 '쿄라이보'를 해치우면서
진행하면 된다. 무기에너지가 빨리 닳기 때문에
가면서 이런 무기에너지 회복아이템은 꼬박 먹고
가자. 랏슈마린은 물 밖으로 점프도 가능.
만일 가던 도중 에너지가 다 떨어지면 랏슈마린이
없어지면서 물속의 낭떠러지로 떨어져 즉사하게 된다.


랏슈마린이 없으면 얌보와 쿄라이보의 협공으로
정신없는 부분. 이부분에선 빨리빨리 앞으로
가면 되지만...랏슈마린을 타고 왔으면 가운데
가장 낮은 발판으로 점프해 올라온 뒤 에너지캔을
먹고 사다리 타고 계속 진행하면 된다.


보스셔터가 보이고 '빅키'가 길을 막고 있다.
점프로 피해가면 된다. 여러모로 록맨1이 떠오른다.


스테이지의 보스인 제미니맨. 시작하자마자 분신을 한다.
'서치스네이크'에 약하니 공격할 준비를 하자.


첫번째 패턴. 분신한 뒤 둘이 계속하여 방안을
빙빙 돈다. 록맨이 공격하기 전엔 공격하지도 않는다.


록맨의 공격에 반응하여 뒤쪽에서 총을 쏜다.
서치스네이크로 공격하면 에너지가 금방 닳는데
절반 정도 닳으면 다시 하나가 되어버린다.


두번째 패턴. 하나가 되면 '제미니 레이져'를
쏘며 공격해오기 시작한다. 이 레이져는 벽에
반사되어 화면안을 돌아다니니 피할 때 조심하자.
서치스네이크만 계속 쓰면 금방 해치울 수 있다.


제미니맨을 해치우면 '제미니 레이져'을 쓸 수 있다.
벽에 반사되어 튕겨다니는 레이져다.


8대의 보스를 다 해치우면 닥터 와일리 스테이지가
나올 것 같지만...록맨3는 다르다. 4개의 스테이지는
폐쇄되고, 다른 4개의 스테이지는 수수께끼의 로봇
실루엣이 나오며 선택 가능. 전부 똑같이 생겼는데...

스테이지 이름은 같지만 스테이지 구성이 틀려졌고
난이도가 높아졌으니...지금까지 얻은 8개의 무기와
3개의 서포트 스킬을 사용하여 진행하자.

어차피 모든 무기도 갖췄고 4개의 스테이지 중
아무곳부터나 시작해도 무방하다.

여기서는 스파크맨 스테이지부터 플레이.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10 - 스파크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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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록8매니아 2008/04/24 21:05 # 삭제

    저 올챙이 녀석들...
    참 죽이면서 아이템 먹으면 목숨 9까지 가는 것도 무리는 아니였죠 ㅋㅋ
  • 네티하비 2008/04/24 21:51 #

    록맨3 학살의 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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