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11 - 쉐도우맨 2번째 패밀리 컴퓨터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10 - 스파크맨 2번째

쉐도우맨 2번째 스테이지의 스타트 포인트.
시작부터 스파이크가 보이는 것이 심상치 않다.
우드맨과 히트맨이 기다리고 있는 스테이지다.

내려가면 또 스파이크. 닿으면 즉사니 점프할 때 조심하자.


이런식으로 내려가는 길마다 스파이크.


맨 왼쪽 끝으로 내려오면 즉사하니 방향키 컨트롤 주의.
내려오자마자 적이 있어 해치우는데 버겁다.


'빅키' 등장. 해치우던지, 점프했을 때
밑으로 슬라이딩해서 지나가자.


홀로그램이 나와 배경을 우주로 바꾸고,
수류탄형 로봇 '워킹봄'이 등장하는 곳.
이번엔 밟으면 떨어지는 발판까지 나와 더욱 힘들다.


홀로그램이 나타나면 배경이 우주로 바뀌어
아무것도 안보이니 재빨리 해치우는 것이 좋다.


밟으면 떨어지는 발판. 타이밍을 맞춰 점프해도
좋지만 랏슈제트가 있는데 이런 어리석은 짓은
하지말자. 랏슈제트를 타고 속편하게 지나갈 것.


중간보스는 우드맨. 도쿠로봇 K-176에 탑승한다.


공격방법은 록맨2와 동일. 우드실드가 더욱 커져
피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또한 우드실드
틈새공격 같은 것도 안통한다.


니들캐논이나 서치스네이크에 약한데, 니들캐논이
연사속도가 빠르므로 유효하다. 우드실드를 발사
했을 때 점프해 피하고 코앞에서 니들캐논을 연사하자.


우드맨을 해치우고 나오면 바로 라이프에너지
회복아이템이 놓여있다.


코앞에 바로 해머죠 등장. 해머는 슬라이딩으로
피하고 공격하자. 하드너클로 일격에
해치울 수도 있다.


이런 곳에선 지형을 활용하여 이 위치에서 가만히
있다가 눈이 열리면 점프하여 공격하면 된다.
다음 해머죠도 같은 식으로 해치우면 편리.


'파라슈'가 나오는 지역. 천장의 스파이크가 심상치 않다.


파라슈와 함께 '메카케로'도 나온다. 상대하기
힘드니 랏슈제트로 파라슈만 격추시키며
날아가도 무방. 천장의 스파이크만 조심하자.


상대하기 힘든 위치에 이녀석이 나온다.
마그넷 미사일로 유도탄과 본체를 둘 다
쉽게 공격할 수 있다.


스테이지의 보스인 히트맨. 마찬가지로
도쿠로봇 K-176에 탑승한다.


공격방식은 예전과 동일. 피하기 힘든 불똥 3개를
계속 던지고 땅에 닿은 불똥은 불기둥이 되어
솟아오른다. 쉐도우블레이드와 탑스핀에 약하다.


탑스핀쪽이 위력이 훨씬 강하지만 접근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쉐도우블레이드로 하는게 더
쉽다는 사람도 많다. 쉐도우블레이드로는 7방,
탑스핀으로는 4방만 맞추면 해치울 수 있다.


공격을 맞으면 잠시 멈춰 몸이 불타오른 뒤
온몸이 불덩이가 되어 돌진해온다. 부딪히면
데미지가 굉장히 크다. 하지만 탑스핀의 위력도
강력하니 접근해서 서로 치고박고 하는 식으로
싸워도 이길 수 있다.


온몸이 불덩이가 되어 돌진해오는 히트맨.
그러나 탑스핀 앞에서는 적수가 안된다.


히트맨을 해치우면 다시 스테이지 선택화면으로.
나머지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된다.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12 - 제미니맨 2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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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블랙베어 2007/08/26 20:01 # 삭제

    우드맨의 리프쉴드는 2편에서 싸울때는 점프해서 피할수 있었는데, 여기서는 도저히 점프를 해도 피할수가 없더군요. 맞을 각오를 해야한다는....
    피할 방법이 있나요 따로?
  • 네티하비 2007/08/27 11:17 #

    나뭇잎이 커져서 피하기 힘들어지긴 했지만...잘만 점프하면 피할 수 있긴 합니다. 아슬아슬하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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