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12 - 제미니맨 2번째 패밀리 컴퓨터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11 - 쉐도우맨 2번째

2번째의 제미니맨 스테이지. 시작부터
'니트론'과 '쟈마시'가 등장. '쟈마시'는 사다리에서
왔다갔다 하는 모습만 나왔었으나 여기서
땅으로도 기어갈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된다.

이 스테이지에서는 플래쉬맨과 버블맨이 기다리고 있다.

브루스가 전에 뚫어놓은 곳으로 내려오면 이지점.
물음표 상자가 보인다. 랏슈제트를 사용하자.


개구리알들이 길을 막고 있는데...높은 위치의 알을
없애고 물음표 상자를 먹을 때엔 역시 랏슈제트가 유효.


에너지캔 등장!! 이게 나오면 제일 기쁘다.
개구리알이 나오는 곳에서는 라이프게이지나
무기에너지 채우기 좋으니 랏슈제트를 마음껏
쓰고 다시 에너지를 꽉 채워놓으면 된다.


중간보스인 플래쉬맨. 도쿠로봇 K-176에 탑승.
지형까지 예전 플래쉬맨 스테이지와 비슷해서
플래쉬맨의 공격을 피하기가 힘들다.

약점은 니들캐논이나 제미니 레이져.
그러나 제미니레이져는 빗맞았을 경우
벽을 튕기며 화면을 돌아다니기 때문에
다음 공격을 할 수 없으므로 니들캐논을 추천.


플래쉬맨의 공격방식은 예전과 비슷. 록맨에게
계속 다가오며 몸통박치기를 한다. 틈틈히
타임스톱퍼를 사용 후 총알을 쏘지만...
록맨2와 달리 시간이 멈추질 않아 거의 무용지물.
몸통박치기만 조심하며 니들캐논 연사로 해치우면 된다.


중간보스인 플래쉬맨을 해치우고 진행하면 물속으로.
전의 제미니맨 스테이지보다 수심이 깊다.
랏슈마린을 쓰면 편리. 이때 아니면 쓸일도 없으니
마음껏 남용하는게 좋다.



물고기로봇 '교라이보'와 머리를 낙하시키는 로봇이
함께 등장. 랏슈마린을 타고 하나하나 격추시키며
무기에너지를 틈틈히 회복해주며 진행한다.


적들의 공격이 정신없지만 랏슈마린만 있으면 낙승!!


배경에 구멍이 난 틈에서 '쟈마시'가 계속 떨어진다.
땅과 사다리를 타고 계속 록맨을 향해 오므로
해치우면서 빨리 빨리 전진.


역시 구멍에서 쟈마시가 계속 내려온다.
재빨리 해치운 뒤 지나가면 된다.


사다리를 타고 물속으로 들어오니 보스셔터.


스테이지의 보스인 버블맨. 물속인지라 점프도
높이되고 그걸 노려 천장에 스파이크가 박힌
것까지 그대로 록맨2의 버블맨 보스룸을 재현.


공격방식은 예전과 동일. 버블리드를 몇개 발사후
총알을 쏘며 헤엄쳐 다닌다. 스파크 쇼크와
쉐도우 블레이드에 약하다. 버블리드와 총알을
피하며 원거리에서 스파크 쇼크를 쏘면 쉽다.


근접시나 이렇게 머리 위에 있을 때에는
쉐도우 블레이드를 써주면 편리.
쉐도우블레이드에도 약하다.


게다가 물속이다보니 랏슈마린을 타고도 싸울 수
있는데, 재미있게도 랏슈마린에 타고 있으면
버블맨은 좀 움직이다가 움직임을 멈춰버린다.
아무공격도 하지 않고 움직이지도 않으니...
코앞에 가서 랏슈마린의 록버스터로 공격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랏슈마린 뿐 아니라 랏슈제트도 위의 기술 유효.
랏슈제트에 타고 있으면 버블맨은 움직임을
멈춘다. 역시 코앞에서 록버스터를 연사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여러가지로 엄청 허약한 보스 버블맨.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시 스테이지 선택화면.
아직 클리어하지 않은 스테이지로 가면 된다.

록맨3 (Rockman 3,1990, CAPCOM) 공략13 - 니들맨 2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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