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9 - 나이트맨(KNIGHTMAN) 패밀리 컴퓨터

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8 - 야마토맨(YAMATOMAN)

이번 스테이지는 야마토 스피어에 약한 나이트맨.
야마토맨 스테이지가 일본풍이었으면 나이트맨
스테이지는 중세 유럽의 고성분위기가 느껴진다.
하여간 전체적으로 글로벌한 분위기의 록맨6다.

나이트맨 스테이지의 스타트 포인트. 
중세 유럽의 성처럼 생긴 스테이지다.
내려오면 바로 이녀석이 달려온다. 챠지샷이나
록바스터  연사로 바로 해치우자. 밑의 1UP는
파워록맨으로 벽을 부수고 먹자.
또 내려오면 '브라운'이 총알을 포물선을 그리며 발사한다.
이 '브라운'은 통 자체는 무적. 통을 공격하면
머리를 빼꼼 내민다. 이 머리를 공격해야 죽는다.
파워록맨으로 통 자체를 때리면
머리 내밀 것 없이 일격에 해치울 수 있다.
이녀석은 무조건 파워록맨으로 한방에 해치우자.
가시달린 천장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곳.
덤으로 '모랴'까지 달려온다. 일단 가만히 있자.
가만히 있으면 모랴는 이렇게 알아서 벽에 부딪혀
소멸한다. 파워록맨으로 해치워도 된다.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천장은 올라가는 타이밍에
맞춰 진행하자. 중간에 이렇게 안전지대에서 멈췄다가
다시 올라가는 타이밍에 진행하도록. 챠지를 잊지 말자.
이렇게 진행하는 도중 모랴가 돌진해온다.
챠지펀치로 날려버리고, 바로 챠지를 다시 모으자.
천장은 계속 내려오니 앞으로 빨리 진행, 모랴가
곧바로 한마리 더 나오니 챠지펀치로 날려버리자.
연속으로 모랴 2마리를 날려버리고 무사 통과.
이 포대는 포를 포물선으로 한번, 일직선으로 한번
번갈아가며 쏜다. 챠지샷 한방이면 죽는다.
돌아가는 벨트콘베어 위, 해골문어가 밑에서 통통
튀며 록맨이 내려오길 기다린다. 점프하는 타이밍에
맞춰 윈드스톰이나 프레임블래스트로 일격에 없애자.
돌아가는 벨트콘베어를 밟고 지나가야 하나...
제트록맨으로 바로 날아 올라가도 된다.
'브라운'이 계속 나오는 곳.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며 파워록맨으로 해치우자.
가시밭길 위를 점프하며 브라운들을 해치우고
올라오면 에디가 나온다. 원하는 아이템 줄때까지
사다리를 타고 전 화면으로 왔다갔다 하자.
위로 올라오면 '브레인브레이크'들이 빠른 속도로
왔다갔다 하고 있다. 이녀석들은 꽤나 위험하다.
공격하면 화를 내며 록맨한테 덤빈다. 록맨이
죽을 때까지 계속 공격해온다. 문제는 이녀석은
챠지샷이나 파워록맨으로도 한방에 죽일 수 없어
무조건 이렇게 반격을 당하게 되어있다. 꽤나
상대하기 힘든 로봇이지만...록맨의 특징과
진정한 재미는 특수무기의 적절한 활용에 있다.
이렇게 블리자드 어택 한방이면 해치울 수 있다.
일격에 죽기 때문에 반격 받을 일도 없다.
의외의 곳에서 도움이 되는 블리자드 어택이다.
블리자드 어택을 쓰면서 진행하자.
그리고 끝에는 이렇게 에너지캔을 습득할 수 있다.
히라리앙 계열 로봇이 천장에서 떨어진 뒤
록맨을 향해 달려온다. 록바스터로 일격에 해치우자.
닿으면 통통 튕겨나가는 길. 바닥도 천장도 튕긴다.
움직임도 자유롭지 못한데 틈틈히 사이버가뵤루가
왔다갔다 해서 곤란하다. 챠지샷으로도 움직임을
잠시 멈출 뿐 해치울 수도 없는데...
놀랍게도 이 사이버가뵤루 역시 블리자드 어택으로
일격에 해치울 수 있다. 블리자드 어택으로 해치우며
진행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진핼할 수 있다.
끝에는 보스셔터가 기다리고 있다. 참고로
사이버가뵤루는 파워록맨으로도 일격에 해치울 수 있다.
하지만 보스셔터로 들어가지 말고 이 벽을
파워록맨으로 뚫은 뒤 밑의 길로 진행하자.
파워록맨으로 벽을 부수며 진행하자.
사이버가뵤루도 파워록맨에겐 한방감.
또다른 루트의 보스셔터가 기다리고 있다.

스테이지의 보스인 나이트맨. 배경도 로봇도
중세 유럽의 기사 분위기가 느껴진다.
먼저 높이 점프해서 록맨을 향해 날아온다.
슬라이딩으로 가볍게 피해주자.
다음 조금 낮은 점프로 록맨을 향해 다가온 뒤
철퇴를 휘두른다. 일직선으로 발사하는데
점프로 회피하면 된다. 근거리 공격용이므로
거리만 잘맞추면 록맨까지 오지도 않는다.
약점은 야마토 스피어. 점프해서 착지하는 타이밍,
철퇴를 던지기 직전, 철퇴를 던졌다가 다시 끌어들이는
순간 등, 빈틈이 많아 공격하기 좋다. 나이트맨의
공격을 피하며 야마토 스피어를 7번만 맞춰주면
순식간에 해치울 수 있다.

나이트맨을 이기면 나이트 크러셔와
비트의 'A' 파츠를 받을 수 있다.
비트의 'A'파츠는 보스 셔터 앞에서 파워록맨으로
밑의 길로 내려가 다른 보스 셔터로 들어갔을 때에만
나오며 그냥 진행했을 경우엔 나오지 않는다.
나이트 크러셔는 철퇴를 발사하는 특수무기.
원거리는 불가능하지만 앞으로 갔다가 되돌아오는
특성이 있으며 2연사까지 가능하다. 게다가
3방향으로 던질 수 있어 꽤나 유용한 무기.

다음엔 나이트 크러셔에 약한 켄타우로스 스테이지로.

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10 - 켄타우로스맨(CENTAUR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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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록매니아 2007/10/12 01:05 # 삭제

    여기도...스테이지가 보스인 곳 중의 하나...

  • 네티하비 2007/10/12 17:16 #

    파워록맨이 없으면 정말 힘들지요.
  • yashiro 2007/11/10 14:53 # 삭제

    화내면서 공격하는 브레인브레이크는 한대 맞으면 화내고 두번 맞으면 죽기때문에 빠르게 두발 쏴도 되요^^
  • 네티하비 2007/11/10 16:02 #

    정해진 규칙 같은 것은 없으니 자기 편한대로 하면 되지요.
    저는 특수무기 활용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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