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10 - 켄타우로스맨(CENTAURMAN) 패밀리 컴퓨터

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9 - 나이트맨(KNIGHTMAN)

나이트맨 다음에는 켄타우로스맨. 켄타우로스 자체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생명체인데다가 스테이지
배경 또한 물속에 잠겨있는 고대 그리스 유적 분위기.
참으로 글로벌한 록맨6. 한국도 있으면 재밌을텐데.

켄타우로스 스테이지의 스타트 포인트. 물이 출렁이는데...
하늘에서 해파리 모양의 로봇 'SRU-21/B'가 떨어진다.
물에 떨어진 SRU-21/B는 잠시 수면에 떠있다가
폭발하며 3방향으로 파편이 튀겨 나간다.
여러가지로 귀찮으니 폭파전에 해치우며 진행하자.
록바스터 한방이면 된다.
펠리칸 모양 로봇이 입에서 물고기 로봇을 떨어뜨리며
지나간다. 물에 떨어진 물고기 로봇은 없어지지만
땅에 떨어지면 파닥거리며 수면을 뛰어다니다가 사라진다.
물고기로봇은 피하기 힘으니 물고기를 떨어뜨리기 전에
펠리칸 로봇부터 해치우자. 챠지샷 한방이면 죽는다.

SRU-21/B와 펠리칸 로봇이 계속 나오는데, SRU-21/B는
아래쪽 수면에 떨어져 공격할 수 없고, 펠리칸은 너무
높이 지나가 공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SRU-21/B는 폭발하면 파편을 피하도록 하고, 펠리칸은
물고기를 떨어뜨리면 그 물고기만 해치운 뒤 지나가도록 하자.
다른 스테이지에선 물속에서 점프하며 튀어나오는
역이었던 '가부교'. 여긴 수중 스테이지다보니
당당하게 록맨과 싸울 수 있다. 단지 좌우로
왔다갔다 할 뿐이다. 록바스터로 일격에 해치우자.
내려오면 가부교와 포대. 가부교는 록바스터,
포대는 록바스터 연사나 챠지샷으로 없애자.
점프시 천장의 스파이크에 부딪히지 않게 주의하자.
적들은 어렵지 않으나 계속 천장에 가시가 있어
점프할 때 부딪혀 즉사하기 쉽상. 점프 컨트롤에 유의.
가시 지역을 통과하면 이녀석들의 협공.
록바스터로 파파팍 해치우자.
내려오면 수심이 계속 변화하는 지역.
록맨4의 다이브맨 스테이지와 비슷하다.
적이 나오긴 하는데...같은 높이 상에서는 적의
총알이 록맨 머리위를 지나간다.  록맨 위치에
따라 총알 방향도 변경하니 점프시 주의하자.
게다가 록맨이 공격을 하면 점프도 한다.
프레임블래스트, 플랜트바리어, 실버토마호크,
나이트크러셔 등으로 2방이면 해치울 수 있다.
수면이 높이 올라갔을 때 높이 점프해서 지나가야
하는 곳. 안전하게 제트록맨으로 날아가면 편하다.
포물선을 그리는 총알을 발사하는 '푸카' 등장.
록바스터는 통하지 않고 챠지샷을 쏘면 뒤집어지며
폭발한다. 파워록맨의 챠지펀치로도 뒤집힌다.
그 외의 다른 어떤 무기로도 쓰러뜨릴 수 없다.
푸카를 해치우고 올라오면 에디가 아이템을 준다.
역시 원하는게 나올 때까지 사다리를 오르락내리락 하자.
에디에게 아이템을 받고 올라오면 다시 물이 나온다.
구름모양으로 날아다니는 적 '서브마린프랴'가 등장.
'서브마린프랴'에게 록바스터 한방을 쏘면 구름이
벗겨지며 정체가 드러난다. 잠수함 모양 로봇으로
수면에 떠다니며 잠망경에서 총알을 발사한다.
총알은 포물선을 그리며 록맨을 향해 날아온다.
나이트크러셔로 맞추기 쉽고 일격에 해치울 수 있다.
올라오면 'SRU-21/B'들이 떨어지는 지역.
점프할 때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하자.
'스쿠이돈' 등장. 프레임 블래스트로
신속하게 해치우고 지나가자.
스쿠이돈을 물리치고 오른쪽으로 오면
바로  보스셔터가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제트록맨이 없으면 건널 수 없는데...

만일 제트록맨이 없다면 사다리 밑으로 내려가면 된다.
그럼 보스셔터가 또 하나 있는데 그것을 클리어하면 된다.

하지만 제트록맨이 있으면 사다리로 내려가지 말고
건너편에 있는 셔터로 들어가서 보스를 클리어해야
비트의 'T' 파츠를 받을 수 있다.

스테이지의 보스인 켄타우로스맨.
고대 그리스성 같은 것을 배경으로 싸우게 된다.
켄타우로스맨의 공격은 꽤나 특이한데...
갑자기 화면상에서 사라진다. 가만히 서있으면
갑자기 나타나는 켄타우로스맨에게 부딪히니
움직여서 도망치자. 록맨이 서있던 위치에 나타난다.
그리고 갑자기 '켄타우로스 플래쉬'. 록맨2의
플래쉬맨과 마찬가지로 시간을 정지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피하거나 막을 수도 없고 무조건 당한다.
그리고 움직일 수 없는 록맨쪽으로 총알을 쏘는데
높이가 높아 점프한 상태에서 멈추지 않는한
맞지는 않는다. 문제는...
록맨 머리 위로 지나간 총알은 벽에 부딪히면
7방향으로 퍼져나간다. 이게 꽤 피하기가 힘든데,
화면의 중앙 정도에 서있다면 맞지 않는다.
덤으로 이 공격 직후 켄타우로스가 대쉬하며
돌진까지 해오는 경우가 많은데...

7방향 총알이 록맨을 지나치는 순간부터 다시
움직일 수 있게 되니 총알을 피한 직후 점프하여
켄타우로스의 돌진을 피하면 된다.

사라졌다 나타나기, 켄타우로스 플래쉬,
7방향 총알, 돌진공격. 이 4가지 패턴들을
섞어가며 공격해오는데 꽤나 피하기 힘들다.
약점은 나이트 크러셔. 나타났다 사라질 때,
시간정지 후 7방향 총알을 쏜 뒤 록맨이
다시 움직일 수 있게 되는 순간, 돌진해올 때
등을 노려 나이트 크러셔로 공격하면 된다.

나타났다 사라져서 부딪히는 것과, 돌진해서
부딪히는 기술 외에는 데미지가 그리 크지 않으니
직접 부딪히는 것만 피하며 나이트 크러셔로
때리면 생각보다 쉽게 이길 수 있다.

켄타우로스맨을 물리치면 켄타우로스 플래쉬와
비트의 'T' 파츠를 받을 수 있다. 비트의 'T'파츠는
제트록맨으로 건너가야만 갈 수 있는 보스셔터로
들어가서 클리어했을 때에만 받을 수 있다.
켄타우로스 플래쉬는 시공을 비틀어 화면상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기술. 적이 대량으로
동시에 나오는 경우에 유용한 특수무기다.

8대의 보스 로봇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사건의 원흉인 Mr.X 스테이지로 갈 수 있다.

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11 - Mr.X 스테이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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