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17 - Dr.와일리 스테이지3 패밀리 컴퓨터

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16 - Dr.와일리 스테이지2

드디어 닥터와일리 스테이지3. 얼마 안남았다.

시작하자마자 갑자기 수중 스테이지.
물속인지라 점프가 높이 된다.
물고기 로봇 '가부교'. 챠지샷으로 우선 해치우자.
다음 나오는 '얏후'. 이녀석이 아주 골치 아프다.
선풍기처럼 생겼는데 록맨을 빨아들이거나 밀려나게 한다.
일정주기로 머리를 회전시키는데 그때마다 옆의
화살표 방향이 틀려지며 빨아들이거나 밀려나는게
뒤바뀐다. 신속하게 록바스터 연사로 해치우고
밑의 무기에너지 회복아이템을 먹도록 하자.
제트록맨을 쓰면 점프시 부스터를 이용해
추가로 날아오르는게 가능하니 편리.
밑에 에너지캔이 보이니 습득하도록.
이런 곳에서 특히 제트록맨이 편리하다.
높이 날아올라 '얏후'의 뒤쪽에 착지 후
록바스터 연사로 해치우자. 그리고 무기에너지 겟.
가부교도 함께 나오니 바로바로 해치워주자.
이렇게 맞추기 힘든 곳의 가부교는 윈드스톰을
써주면 편리하다. 무기에너지 회복제는 꼭 먹자.
이런 곳은 일단 제트록맨으로 건너간 뒤
'얏후'를 해치우도록 하자. 가부교도 2마리 나온다.
곧 보스러쉬가 나오니 부족한 무기에너지는
전부 채워야한다. 이곳 사다리로 올라가서
다음 화면으로 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식으로,
이쪽의 가부교 2마리와 얏후를 계속 해치우며
무기에너지를 채우자.
올라오면 '월블래스터'가 정신없이 총알을 쏴댄다.
이 위치는 안전지대. 챠지샷으로 하나하나 해치우자.
다음 제트록맨으로 좌상단의 사다리로 진행.
드디어 낯익은 Dr.와일리 마크와 워프포인트.
워프하면 이쪽으로 오게 된다. 언제나처럼 보스러쉬!

우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블리자드맨, 프레임맨,
토마호크맨, 윈드맨, 켄타우로스맨, 나이트맨,
플랜트맨, 야마토맨 순이다.

약점은 블리자드맨은 프레임블래스트, 프레임맨은 윈드스톰,
토마호크맨은 플랜트바리어, 윈드맨은 켄타우로스플래쉬,
켄타우로스맨은 나이트크러셔, 나이트맨은 야마토스피어,
플랜트맨은 블리자드어택, 야마토맨은 실버토마호크로
해치우면 쉽다.

8대의 보스를 물리치면 워프장치가 나오지만
바로 닥터와일리와의 보스전은 없다.
들어가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게 된다.

닥터와일리 스테이지4로.
록맨6 (Rockman 6,1993, CAPCOM) 공략18 - Dr.와일리 스테이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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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땡글이짱 2007/08/10 13:47 #

    8명의 로봇을 클리어하고 나면 록맨4나 5처럼 워프장치가 나옵니다.
    하지만 록맨4와의 차이라고 하면 워프장치에서 한번 더 싸우냐 안 싸우냐
    이 차이겠죠 ㅎㅎ
  • 록매니아 2007/10/27 12:30 # 삭제

    록맨 시리즈 하시면서 많은분들, 여기 들어어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점이겠지만 반드시 기억하고 계셔야 될 사실 하나!!!

    특수무기를 맘껏 이용하는 것은 좋지만, 와이리 시리즈에서는 절대 그러면 안된다는 것!!!
    특수무기 쓰는 재미에 특수무기 맘껏 남용하다가
    나중에 보스러쉬 가면, 정작 특수무기들 이용해서 보스 못깨기 땜에 무지 고생합니다...
    (최악의 경우 와이리까지 록바스터로 깨야 하는 어려움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을 고생해 가면서 하게 되죠...

    와이리 스테이지에서 자코 로봇들 하나하나 해치우면서 무기에너지를 채워도 된다는 안일한 생각으로 게임을 하다가는 정말 난감한 상황에 부딪히기 십상입니다.
    록맨6에서는 록맨4처럼 무기에너지를 채워줄 만큼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적들이 거의 없고 (와이리 최종전의 멧톨 이외에는), 록맨5에서처럼 M캔도 없기 때문에...

    록맨6에도 록맨5처럼 M캔이 있으면 무기에너지 맘껏 쓰다, 보스러쉬전 들어가기 전에 M캔으로 에너지 충전 다 시키면 되는데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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