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록맨월드5 (Rockman World 5, 1994, CAPCOM) 공략9 - 쥬피터(JUPITER) 휴대용 게임기

[GB] 록맨월드5 (Rockman World 5, 1994, CAPCOM) 공략8 - 우라노스(URANUS)

쥬피터(JUPITER)는 태양계 행성중 목성(木星)을 뜻하며
그리스신화의 최고신 제우스의 영문식 표기이다.
제우스의 주무기는 번개를 던지는 것이었는데
그것에 맞게 스테이지도 전기 투성이.
또한 제우스의 상징인 새는 독수리였는데 쥬피터 역시
독수리처럼 날아다니며 공격하고 번개를 쏜다.

스테이지의 시작은 방안에서 시작.

방밖으로 나오면 우주공간. 무중력이라 점프가 높이 된다.
비리스파크가 투하하는 전기는 땅에 떨어지면 땅을 타고
흘러오니 점프로 회피해야 한다. 이런 낭떠러지 투성이인 곳에선
무엇보다 비리스파크가 공격하기 전 록암으로 해치우는게 최고.

비리바리는 온몸에서 전기를 충전한 뒤 전방으로 발사한다.
전기를 모으는 동안은 무적. 발사하는 틈을 노려 록암을 쏘자.

다시 실내. 비리스파크가 전기탄을 투하한다.
땅을 타고 오니 점프로 회피할 것. 방이 좁아 곤란.

한두는 천장에 매달려있다가 록맨이
점프하던지 공격버튼을 누른다던지 하면
갑자기 공격을 시작한다.
한두의 공격방식은 일단 내려와 자기 밑쪽의
3칸 정도를 전기가 흐르게 만들고 전기탄을
록맨을 향해 발사한다. 록암이나
탱고 등을 사용하여 해치우자.

원더링헤드는 공처럼 방안을 계속 통통 튀어다닌다.
록암으로 해치우고 지나가자.

비리바리와 함께 1/4 E캔이 있다.
일단 비리바리부터 해치우자.
다음 플루토의 브레이크대쉬로
이쪽 벽을 부수고 들어가면...
부르스가 기다리고 있다가 아이템을 던져준다.
던져주는 아이템은 1UP, 무기에너지(대),
라이프(대) 등 랜덤이지만 모든 게이지가
다 차는 S볼을 줄 때가 많다.

비리바리와 동캇치가 함께 등장. 먼저 내려가서
동캇치부터 해치우고 비리바리를 없애면 된다.
우측으로 가면 비리스파크도 재등장.

다시 실내. 벽속에 있는 아이템도 매직핸드를
구입했다면 록암으로 전부 입수 가능.

바닥이 빙판이라 미끄러운데 한두까지 등장.
신속하게 버블봄으로 없애는게 좋다.

갈림길 등장. 오른쪽으로 가면 곧 보스셔터.
위로 올라가면 아이템들이 놓여있다.
여기서 무조건 위쪽으로 올라갔다 오자.

위로 올라오자마자 동캇치와 무기에너지(대)가 있고...
또 올라오면 에너지캔과 1UP.
더 올라가면 P칩(대)가 2개나 놓여있다.
다 먹은 뒤 다시 내려가서 우측으로 진행하자.

내려와보면 갈림길이 달라져 있다!?
우측으로 진행하는 길이 없어지고 밑으로 내려가는데...
내려갈 때 좌측벽에 밀착하며 내려가자.

가시를 피해 무사히 착지 완료.

내려와보면 이런 곳. 우측으로 진행하면
다시 보스셔터에 가는 곳이긴 한데...
일단 이 지점에서 왼쪽으로 가보자.

그러면 알처럼 생긴 파워크리스탈 발견!!
매직핸드의 록암으로 가져와 먹도록 하자.

다시 좌측으로 진행하면 원래대로 보스셔터로 가는 길.
동캇치와 비리바리를 해치우며 우측으로 가자.

스테이지의 보스인 쥬피터. 시작하자마자 날아오른다.

먼저 공중에서 땅을 향해 강력한 일렉트릭쇼크를 쏜다.
이 때엔 무적이니 접근금지.

일렉트릭쇼크가 멎은 직후 4방향으로 광탄을 발사한다.

다음 낙하하며 발톱공격. 록맨을 노리고 공격하는게 아니라
연속패턴의 일부일 뿐이니 떨어져 있으면 안심.

이렇게 일렉트릭쇼크-광탄-발톱 3가지 공격패턴을 계속 반복한다.
패턴이 단순하고 특별히 록맨을 노리질 않기 때문에 피하기 쉽다.

약점은 비너스의 버블봄. 일렉트릭쇼크를 쏜 뒤 4방향으로 광탄을
쏘는 타이밍이나 발톱공격 후 상승할 때를 노려 버블봄을 쏘면
버블봄이 추격하며 올라가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쥬피터를 클리어하면 일렉트릭쇼크를 쓸 수 있다.

[GB] 록맨월드5 (Rockman World 5, 1994, CAPCOM) 공략10 - 새턴(SATU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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