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록맨월드5 (Rockman World 5, 1994, CAPCOM) 공략9 - 쥬피터(JUPITER)

새턴(SATURN)은 토성(土星)을 뜻하며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시간의 신 크로노스의 영문명칭이다.
그런 특성에 맞게 스테이지에 시간을 조종하는 적도 나오고
새턴 역시 시간을 정지시키는 기술을 쓴다.
또한 토성처럼 링을 갖고 있는 것도 특징.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시간의 신 크로노스의 영문명칭이다.
그런 특성에 맞게 스테이지에 시간을 조종하는 적도 나오고
새턴 역시 시간을 정지시키는 기술을 쓴다.
또한 토성처럼 링을 갖고 있는 것도 특징.

새턴 스테이지의 스타트 지점.
시작부터 좌로 내려갈지 우로 내려갈지
선택해야 하는데, 우측으로 뛰어내리자.

시작부터 좌로 내려갈지 우로 내려갈지
선택해야 하는데, 우측으로 뛰어내리자.

그러면 이렇게 P칩(대) 2개와 무기에너지(대)를
먹을 수가 있다.

먹을 수가 있다.

제일 처음 나오는 적은 동캇치.
문제는 이렇게 중력변경 장치상에서 등장하는데
0.5G인 경우엔 몸이 절반정도로 가벼워져서
록맨의 점프도 높이되고 동캇치가 발사하는
돌 파편도 멀리 튀게 된다.

문제는 이렇게 중력변경 장치상에서 등장하는데
0.5G인 경우엔 몸이 절반정도로 가벼워져서
록맨의 점프도 높이되고 동캇치가 발사하는
돌 파편도 멀리 튀게 된다.

중력장치가 2G인 곳에선 몸이 2배로 무거워져서
점프가 절반정도 밖에 안된다. 동캇치의 돌파편도
짧게 튀긴다. 컨트롤이 어려우니 주의.

점프가 절반정도 밖에 안된다. 동캇치의 돌파편도
짧게 튀긴다. 컨트롤이 어려우니 주의.

프리는 록맨과 근접하면 시간을 느리게 가는 기술을 쓴다.
빛이 번쩍한 다음부터 록맨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프리의 움직임은 변함없어 상대하기 껄끄럽다.
해치우면 다시 원래대로 되돌아온다.
내려오면 또 프리등장. 선제공격을 해서 빨리 해치우자.
여기서 밑으로 내려가면 계속 진행하는 길이지만
랏슈코일을 써서 좌측 건너편으로 건너가도록 하자.
좌측으로 건너오면 파워크리스탈이 보인다.
매직핸드 장비의 록암으로 집어오면 된다.

빛이 번쩍한 다음부터 록맨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프리의 움직임은 변함없어 상대하기 껄끄럽다.
해치우면 다시 원래대로 되돌아온다.

여기서 밑으로 내려가면 계속 진행하는 길이지만
랏슈코일을 써서 좌측 건너편으로 건너가도록 하자.

매직핸드 장비의 록암으로 집어오면 된다.

아이템이 한가득. 가시 건너편의 P칩(대)는
매직핸드의 록암만 있으면 문제없다.

매직핸드의 록암만 있으면 문제없다.

스프링처럼 생긴 라 쟈바는 스프링처럼
통통 튕기면서 다가온다. 맷집이 좋으니
원거리에서부터 록암이나 특수무기로 공격하자.

통통 튕기면서 다가온다. 맷집이 좋으니
원거리에서부터 록암이나 특수무기로 공격하자.

중력조절장치 때문에 점프도 힘든데 프리까지 나오니...
비너스의 버블봄으로 해치우는게 쉽다.
비너스의 버블봄으로 해치우는게 쉽다.

벽속의 1UP. 우라노스의 딥디거로 돌을 치우고
먹어도 되지만 매직핸드의 록암이 있는 이상 무용지물.

먹어도 되지만 매직핸드의 록암이 있는 이상 무용지물.

중력조절장치를 이용해 낭떠러지를 건너는 곳.
중력이 반이 되었다 2배가 되었다 정상이 되었다하니
점프높이를 그때그때 신경쓰면서 건너자.

중력이 반이 되었다 2배가 되었다 정상이 되었다하니
점프높이를 그때그때 신경쓰면서 건너자.

낭떠러지를 건너면 에디 등장. 역시 되돌아갈 수 없으므로
아이템 선택 불가. 주는대로 먹는 수 밖에...
중력조절장치가 있는 천장에서 뵤즈가 다가온다.
뵤즈는 록맨머리 위까지 와서 록맨이 죽을 때까지
찌르니 원거리에 있을 때 빨리 해치우는게 좋다.
부스탄은 공중에 떠오른 뒤 유도미사일을 쏜다.
유도미사일을 없애도 곧바로 또 미사일을 쏘니
본체부터 없애도록 하자. 비너스의 버블봄이 편리하다.
다시 중력조절장치 하에서 낭떠러지를 건너는 곳.
중력이 절반이 되어 점프가 높이되는 곳 천장에
가시가 있어 천장에 부딪혀 즉사하기 쉽상.
점프 높이를 잘 조절하며 건너자.
무기에너지(대). 록암으로는 집을 수 없는 위치이니
우라노스의 딥디거로 돌을 들어 없앤 뒤 먹으면 된다.
우측에 동캇치가 한마리 있고 바로 보스셔터.
스테이지의 보스인 새턴. 시작부터
걸치고 있던 링을 공중으로 던진 뒤...
슬라이딩으로 공격해온다.
점프를 높이 하면 링에 부딪힐까 걱정되지만
실제로 부딪히진 않으니 마음껏 점프로
슬라이딩을 피하면 된다.
다음엔 시간정지. 화면 한가운데에서 멈춰서서
시간정지를 시킨다. 이 때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다음 모든 방향으로 총알을 발사하는데...
다행히도 새턴을 바로 밑부분만
총알이 오질 않는다. 여기가 안전지대.
다음 블랙홀 공격. 걸치고 있는 링을 들어
록맨을 빨아들인다. 슬라이딩으로
반대편으로 열심히 도망치자.
이렇게 슬라이딩-시간정지-블랙홀 3가지 패턴을
불규칙적으로 반복하며 공격해온다.
순서는 정해져있지 않지만 각각에 대한 대응은
그다지 어렵진 않다.
약점은 일렉트릭쇼크. 슬라이딩 전,
슬라이딩 직후, 블랙홀 공격을 마친 직후 등을
노려서 근접한 뒤 한방씩 쏴주자.
에너지가 팍팍 닳으면서 금방 죽는다.
새턴을 이기면 블랙홀을 쓸 수 있게 된다.
머리 위에 블랙홀을 발생시켜 적을 흡수하는
공격을 한다. 흡수되지 않는 적도 사라질 때
발생하는 탄으로 공격이 된다.
그리고 랏슈제트도 쓸 수 있게 된다.
너무 늦게 나오는게 아닌지.
랏슈스페이스로 우주까지 나온 마당에
이제와서 랏슈제트가 생기다니.
4개의 스테이지를 전부 클리어했고 각 스테이지마다
있었던 파워크리스탈 4개를 전부 모았다면 반드시
라이트박사 연구소로 되돌아가자.
아이템 리스트를 뒤적이다보면 처음보는 아이템
'파워제네레이터'가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무기에너지 소모율이 절반이 되는 굉장히 소중한
아이템으로 한번 장비하면 없어지지 않는다.
4개의 파워크리스탈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장비하는데 P칩도 소모하지 않는다.
꼭 장비 후 계속 진행하도록 하자.
[GB] 록맨월드5 (Rockman World 5, 1994, CAPCOM) 공략11 - 어스(EARTH)
아이템 선택 불가. 주는대로 먹는 수 밖에...

뵤즈는 록맨머리 위까지 와서 록맨이 죽을 때까지
찌르니 원거리에 있을 때 빨리 해치우는게 좋다.

유도미사일을 없애도 곧바로 또 미사일을 쏘니
본체부터 없애도록 하자. 비너스의 버블봄이 편리하다.

중력이 절반이 되어 점프가 높이되는 곳 천장에
가시가 있어 천장에 부딪혀 즉사하기 쉽상.
점프 높이를 잘 조절하며 건너자.

우라노스의 딥디거로 돌을 들어 없앤 뒤 먹으면 된다.
우측에 동캇치가 한마리 있고 바로 보스셔터.

걸치고 있던 링을 공중으로 던진 뒤...


실제로 부딪히진 않으니 마음껏 점프로
슬라이딩을 피하면 된다.

시간정지를 시킨다. 이 때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다행히도 새턴을 바로 밑부분만
총알이 오질 않는다. 여기가 안전지대.

록맨을 빨아들인다. 슬라이딩으로
반대편으로 열심히 도망치자.
이렇게 슬라이딩-시간정지-블랙홀 3가지 패턴을
불규칙적으로 반복하며 공격해온다.
순서는 정해져있지 않지만 각각에 대한 대응은
그다지 어렵진 않다.

슬라이딩 직후, 블랙홀 공격을 마친 직후 등을
노려서 근접한 뒤 한방씩 쏴주자.
에너지가 팍팍 닳으면서 금방 죽는다.

머리 위에 블랙홀을 발생시켜 적을 흡수하는
공격을 한다. 흡수되지 않는 적도 사라질 때
발생하는 탄으로 공격이 된다.

너무 늦게 나오는게 아닌지.
랏슈스페이스로 우주까지 나온 마당에
이제와서 랏슈제트가 생기다니.

있었던 파워크리스탈 4개를 전부 모았다면 반드시
라이트박사 연구소로 되돌아가자.
아이템 리스트를 뒤적이다보면 처음보는 아이템
'파워제네레이터'가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무기에너지 소모율이 절반이 되는 굉장히 소중한
아이템으로 한번 장비하면 없어지지 않는다.
4개의 파워크리스탈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장비하는데 P칩도 소모하지 않는다.
꼭 장비 후 계속 진행하도록 하자.
[GB] 록맨월드5 (Rockman World 5, 1994, CAPCOM) 공략11 - 어스(EAR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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