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이얼쿵후 (Yie Ar KUNG-FU, 1985, KONAMI) 패밀리 컴퓨터

 
이얼쿵후 (Yie Ar KUNG-FU, 1985.4.22, KONAMI)
MSX용과 같은 해에 발매되었던 패밀리용 이얼쿵후.
    대전격투게임의 선구자격이었던 게임.

기본적인 시스템은 MSX용과 동일하나 조작법에 약간 차이가 있다.
B가 발, A가 펀치로, 발공격과 펀치공격이 별도의 버튼으로 나뉘게 되었다.

화면 구성도 에너지 게이지가 하단으로 변경되었고 화면에
검정색 부분보다 벽돌 부분이 더 많아졌다.
여성캐릭터인 랑이 좀 더 여자처럼 그래픽이 변경되었고
라스트보스 '우(WU)'가 '무(MU)'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또한
라스트보스를 클리어한 뒤 배경의 징을 울리는 연출이 추가되었다.
어찌보면 패밀리판이 MSX의 버전업판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스테이지1은 MSX용과 마찬가지로 몽둥이의 '왕'.
스테이지2는 화염의 '타오'.
스테이지3은 쇠사슬의 '첸'.
스테이지3과 4 사이의 보너스 스테이지.
양쪽에서 여러가지 물건들이 날아오고 격파를 해야 한다.
부딪히면 곧바로 보너스 스테이지 종료.
스테이지4는 여성 캐릭터인 '랑'. 암기를 던진다.
스테이지5는 사이코크래셔 포즈로 날아다니는 '무'.
무를 클리어하면 화면에 보이는 징을 발로 차서 울린다.

스테이지6부터는 다시 스테이지1과 동일하게 시작된다.
숫자는 계속 올라가며  배경색이 바뀌고 난이도가 더 올라간다.

지금보면 별 것 아닌 게임이겠지만 당시로는 획기적인 시스템과
참신한 아이디어,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음악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코나미의 고전 명작 게임이다.

[MSX] 이얼쿵후 (Yie Ar KUNG-FU, 1985, KONAMI)

핑백

  • 네티하비 블로그 : 이얼쿵후 (Yie Ar KUNG-FU, 1985, KONAMI) 2007-12-27 16:44:52 #

    ... 로 이얼쿵후의 완성판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다만 패밀리판과 MSX판에서도 나오는 이얼쿵후 특유의 그 음악이 안나오는 것이 아쉬운 점.[FC] 이얼쿵후 (Yie Ar KUNG-FU, 1985, KONAMI)[MSX] 이얼쿵후 (Yie Ar KUNG-FU, 1985, KONAMI) [MSX] 이얼쿵후2 ~이가황제의 역습~ (Yie Ar K ... more

덧글

  • 알트아이젠 2007/12/09 08:20 #

    정말 음악은 한 번 들으면 귀에 잊혀지지않아요~
  • 슈3花 2007/12/09 12:01 #

    제믹스 있었을때 끊임없이 했던 게임이지요. 색깔이 바뀌면 바뀔수록 캐릭터 움직임이 빨라져서 덩달아 흥분했었지요 ㅎ
  • 네티하비 2007/12/09 14:48 #

    저도 재믹스 시절에 끊임없이 했었지요.
    옛날엔 그래도 잘 하는 편이었는데 지금하니 왜이리 어려운지...(^.^);
  • 블랙베어 2007/12/09 17:11 # 삭제

    첸이 제일 어렵다고 봐도 무난
  • 네티하비 2007/12/09 18:01 #

    첸이 확실히 어렵지요. (^.^)
  • Mosquito 2007/12/10 20:39 #

    대전격투의 잼병인 난 이런게 어렵드만. -_-;
  • 네티하비 2007/12/10 22:13 #

    Mosquito// 거짓말은 적당히!!
  • Mosquito 2007/12/11 15:28 #

    아니 거짓말이 아니라 이얼쿵푸는 진짜 몬혀 세판을 못넘겨서 스파2 나오기 전까지 내 격투인생은 전혀 없었음. -_-;
  • 네티하비 2007/12/11 16:15 #

    못하는게 아니라 잘할때까지 안해본게 아닐런지;;
  • 사이코뮤 2007/12/11 22:48 # 삭제

    땅다리당당땅당당또라리로 동도동

    맞나?
  • 네티하비 2007/12/12 17:21 #

    그 음악 맞습니다.
  • 동그라미 2007/12/13 22:25 #

    아도 아도~하는 기합 소리가 잊혀지질 않습니다ㅎㅎㅎ
    하다보면 중간에 칼던지는 여자 선수와 보너스 게임도 있었죠.
  • 네티하비 2007/12/14 12:51 #

    코나미의 영원한 명작 중 하나이지요. (^.^)
  • 탁상 2007/12/29 11:18 #

    눈물겹게 꼼수를 알아서 깨고 깨고 또 깨봤지만 엔딩이 없었습니다.
    지붕색깔만 틀려지고 계속 되는 "아도아도" -ㅅ- orz
  • 네티하비 2007/12/29 17:02 #

    옛날 게임은 스테이지도 짧고 무한반복이 대부분이었지요. (^.^)
  • Dasein 2008/03/28 05:22 #

    아...이런 블로그가 있었군요..
    이 시작음악은 잊을수 없죠.최고의 게임이었습니다.ㅠㅠb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