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찰리 (Circus Charlie, 1984, KONAMI) - 국내명 : 서커스 추억의 오락실

서커스찰리 (Circus Charlie, 1984, KONAMI)
1984년에 오락실에 등장한 '서커스찰리'. 이후 84년 7월에는
MSX용으로, 86년 3월에는 패미콤용으로도 발매되었던 명작게임.

스테이지는 전부 6개. 가정용 게임기판과는 다르게
스테이지 선택이 가능하며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다.
스테이지1. 사자타고 화륜 뛰어넘기.
바닥의 불꽃을 점프하며 화륜을 통과해야 한다.
종종 화륜내에 돈주머니가 있으며 먹으면 점수 업.
착지지점에 도착하면 클리어! 가는 동안 나온 모든
돈주머니를 획득하면 클리어시 새가 나타나
돈을 떨어뜨려 준다. 보너스 점수!!
스테이지2. 외줄타기. 외줄타고 건너며 원숭이를 점프해
지나가야 한다. 틈틈히 분홍색의 원숭이가 등장하는데
분홍색 원숭이는 갈색 원숭이를 점프해 지나간다.
분홍색 원숭이가 갈색원숭이를 점프할 때
그 위로 점프하면 보너스 1000점.
밑에 있던 원숭이가 1000점 푯말을 든다.
스테이지3. 뿅뿅 뛰는 트램펄린을 밟으며 우측으로 진행.
해야 한다. 불쏘는 아저씨의 화염과 마술사 아저씨의
칼에 맞지 않도록 밑으로 통과하거나 위로 통과하며
지나가야 한다. 돈주머니는 높이 점프해서 먹어야 한다.
한 곳에 오래 있으면 점점 높이 뛰게 되며
천장을 뚫고 밖으로 나가며 목숨수가 하나 줄게 된다.
무사히 도착. 한자리에 오래 점프하면 죽기 때문에
지체할 수 없어 제법 어려운 스테이지다.
가는 동안 모든 돈주머니를 먹으면 클리어시 새가
나타나 돈을 떨어뜨려주며 보너스 점수를 받는다!!
스테이지4 공굴리기. 공을 굴리며 앞으로 가다가
다음 공으로 점프해야 한다. 간단할 것 같지만
움직이지 않고 한자리에 서있으면 공에서 떨어진다.
점프할 때 공 하나를 건너뛰면 보너스 점수를 받는다.
스테이지5 승마곡예. 말을 타고 달리며
스프링대를 밟고 점프하며 다시 말에 타야한다.
말이 달리는 속도가 빨라 스프링에 못타기 쉽다.
방향키를 좌로 하면 말의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다.
그때그때 말의 스피드를 조절하며 스프링을 밟으며
가야 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 스테이지.
스테이지6. 공중그네. 그네를 타고 다음 그네로 건너뛰고,
바닥에 있는 트램펄린을 밟고 점프도 해야하며
그네에 매달린 다른 사람의 손도 잡고 건너야 한다.
방향키를 좌우로 움직여 그네의 흔들리는
폭과 스피드를 조절하며 다음 그네로 점프해야 한다.
공중그네의 착지지점에는 '미녀'가 기다리고 있다.

< 엔딩 >
무사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미녀의 키스가!!
다음 미녀와 손잡고 관객들에게 인사하는 찰리.
다음 덤블링을 하며 분신술(?)을 한 뒤 바닥에 착지.
분신을 한 뒤 점프하며 관객의 환호에 인사를 한다.
MSX판과 패밀리판에는 없는 나름대로의 엔딩장면이다.

< 비기 >
1. 화륜넘기 스타트지점에서 레버를 좌로 고정한 채,
3회 점프한 뒤 오른쪽으로 가면 곧 찰리가 공중에
매달린 채 나타난다. 점프해 먹으면 1UP!!
좀처럼 알려지지 않은 비기!!
2.. 불꽃병을 백점프로 다시 뛰어넘어보면 갑자기 동전이
나올 때가 딱 한번 있다. 이걸 점프해서 먹으면 1UP!!
역시 좀처럼 알려지지 않은 비기!!
3. 돈주머니 무한으로 먹기. 돈주머니를 먹은 다음
왼쪽으로 후진하여 돈주머니가 안보이게 하자.
돈주머니가 오른쪽으로 사라지자마자 다시 우측으로
가보면 방금 먹은 돈주머니가 다시 생겨있다.
이렇게 후진을 반복하며 돈주머니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다.
단, 우상단 보너스 하단에 줄어드는 숫자가 0이 되면
무조건 목숨이 날아가게 되므로 시간내에서만 하자.
4. 화륜넘기에서 등장하는 모든 돈주머니를 먹으면
클리어시 새가 돈을 떨어뜨려 보너스 점수를 얻는다.
5. 외줄타기에서 맨 끝에 점프해서 착지하기 전,
일단 우측 끝까지 걸어가보면 갑자기 돈주머니 3개가
나타난다. 다음 먹으면서 착지하면 보너스점수 5000점!!
6. 트램펄린 스테이지에서
가는 동안 모든 돈주머니를 먹으면 클리어시
새가 나타나 돈을 떨어뜨려주며 보너스 점수!!
7. 승마스테이지에서 하나 밟고 하나 점프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클리어시 1UP!! 고난도의 테크닉을 요한다.
8. 아케이드판 서커스 챨리에서는 위의 6개 스테이지
이외에도 숨겨진 스테이지가 하나 더 있다.
10회 이상 플레이 하다보면 갑자기 강제로 출현!!
돌고래가 튀어나오는 수상 트램펄린 스테이지이다.

[MSX] 서커스 찰리 (Circus Charlie, 1984, KONAMI)

[FC] 서커스 찰리 (Circus Charlie, 1986, KONA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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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슈3花 2007/12/12 21:19 #

    제가 했던건 스테이지 선택이 불가능했습니다. 결국 오늘도 여기서 엔딩을 보는군요. ^^
  • 록8매니아 2007/12/13 07:12 # 삭제

    이건 공략 수준이네요. 서커스찰리는 록맨보다 더욱 어려워서 록맨한 실력만 믿다가 짜증나서 친구에게 준 기억이...
  • 네티하비 2007/12/13 16:43 #

    순수히 테크닉으로만 승부하는 게임이다보니...
    처음엔 쉽지만 점점 어려워지지요. (^.^)
  • 블랙베어 2007/12/13 19:53 # 삭제

    진행 도중 실수했을 경우 나오는 음악:

    따다다 따다 다~다다다 다,다 삐용~!!

    (어떤 멜로디인지 다 아실듯 ^^)
  • k2n1234 2007/12/13 21:49 # 삭제

    호오~ 이게임 어렸을때 재밌게 했었다는 ㅡㅡㅋ
    오랜만에 보니까 반갑군요
    마리오 다음으로 이게임을 가장 재밌게 했던것 같다는...
  • 동그라미 2007/12/13 22:22 #

    이것은~~~~~!!!!
    @_@
  • 동그라미 2007/12/13 22:22 #

    항상 줄타기에서 실패했지요 저는...
  • 네티하비 2007/12/14 12:51 #

    저는 줄타기보다도 그 직전 말타기에서 주로 실패했습니다. (^.^);
  • 블랙베어 2007/12/14 19:31 # 삭제

    그러고보니, 제가 일생동안 쭉 거쳐온 게임들을 훑어보면...
    캡콤의 록맨과 닌텐도의 수퍼마리오 등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코나미작.
    대단한 코나미 ^^;;
  • 록매니아 2007/12/14 23:21 # 삭제

    패밀리판은 못해보고, 재믹스 판으로는 많이 했는데...
    역시 줄타기가 가장 어렵더군요...줄타기판 깨지 못했음....
  • 록매니아 2007/12/15 01:27 # 삭제

    하지만, 저 말타기 스테이지도 만만치 않았다는거...
  • 네티하비 2007/12/17 00:06 #

    명작게임들이 알고보면 코나미 것인 경우가 많지요. (^.^)
  • 2010/03/23 21: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플로렌스 2010/03/23 23:53 #

    링크는 허용하지만 펌은 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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