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마이니찌잇쇼(まいにちいっしょ) 토로스테이션 토로스테이션

현재는 주간 토로스테이션으로 변경된 구 토로스테이션의 사진을 정리하며 올리는 포스팅.

'마이니찌잇쇼(まいにちいっしょ)'는 플레이스테이션3 일본 계정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료 컨텐츠.

토로와 함께 매일을 보내는 플레이스테이션1용 소프트 도코데모잇쇼의 플랫폼을 그대로 따와서 토로와 함께 일상을 보내는 것이 기본인데 토로와 쿠로가 진행하는 뉴스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뉴스는 하루에 한번 갱신되기 때문에 매일 플3을 켜게 만드는 하루하루의 즐거움이었다. 현재는 주간으로 변경되어 구 '마이니찌잇쇼'는 서비스가 종료되어 이용이 불가능하다.
기본 플랫폼은 PS1의 '도코데모잇쇼'와 동일. 배경이나 BGM도 동일.
토로스테이션을 보면서 얻은 다양한 소품들로 방안을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플레이어 대신 토로와 함께 사는 고양이 캐릭터 '냐바타'라는 것을 만들어 꾸밀 수도 있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종류의 미니게임을 한다던지, 오락실에 가는 것도 가능.
토로스테이션을 보면 먀일리지가 쌓이는데 그걸로 가샤폰을 돌리거나 소품 구매가 가능하다.

냐바타와 방안을 꾸미는 소품이 유료로만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거의 모든 것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
방을 꾸민 모습. 토로스테이션을 보면 그때그때 여러가지 소품을 얻을 수 있다.
대체로 게임 관련 뉴스를 보고 얻는 게임 관련 소품이 많은 편.
가만 놔두면 랜덤으로 토로가 소품을 갖고 뭔가 하는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이니찌잇쇼'의 핵심인 '토로스테이션'. 일종의 뉴스 컨텐츠로 쿠로와 토로가 뉴스 진행자.
PS3용 게임, PSP용 게임, 블루레이 신작 소개 등을 하고 그밖의 맛집 기행이라던지
감독, 성우, 배우, 만화가, 소설가, 마술사 등등 다양한 사람과의 인터뷰도 진행했다.

뉴스를 보면 '먀일리지'라는 것을 받을 수 있고 당일에 보면 플러스 점수가 추가.
진행 중에 나오는 퀴즈 등을 풀면 가산점 등이 더 붙는다. 인기 있었던 뉴스와
근 몇달간의 뉴스는 언제든 확인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현재는 주간으로 변경되며 지난 뉴스보기가 유료화 되어버렸다.)

'마이니찌잇쇼'는 2006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하여 3년간 매일매일 뉴스를 갱신시켰다.
스페셜 24시간 마라톤 이벤트 때엔 1시간 단위로 갱신시키기도 하고
제작 스탭들의 고생이 많이 느껴지는 컨텐츠였다.

셀렉트버튼을 눌러 컨텐츠의 스크린샷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
스크린샷에는 저작권 표기가 자동으로 들어가며 자유롭게 웹에서 사용 가능하다.

뉴스 외에 불쌍한 토로의 과거 이야기라던지, 특이한 에피소드 등도 많았지만
사진을 뒤져보니 2009년 6월 17일부터의 것 밖에 없어 일단 보이는대로 사진 정리.
토로스테이션 제582~584회(2008.6.12~14) '메탈기어 솔리드4 스페셜'편.
스네이크와 함께 코나미사에 잠입하는 토로와 쿠로의 모습.
PS3 건담무쌍편. 쿠로3연성과 연방의 하얀 고양이와의 사투.
PS3 이니셜D EXTREME STAGE편. 토로와 쿠로도 질주.
보컬로이드 소개편. '하츠네미쿠'를 기대했더니 '하츄네미쿠'가 등장하는 장면.
토로스테이션 2주년 기념 제24시간 마라톤(2008.11.15~16) 스페셜 게스트들.
1시간에 한편씩 갱신되며 게스트들이 등장을 했다.
토로스테이션 제24시간 마라톤 중 스페셜 게스트로 카가미네 린/렌, 미쿠가 등장했을 때.
'NHK 더 넷스타' 소개편. 실제 방송의 배경인데 뭔가 말해서는 안될 것을 말하는 쿠로.
PSP용 '라퓌셀'편. 마왕 프리에에게 찝쩍대다가 필살기를 맞는 쿠로.
PSP용 '디스가이아2 포터블'편. 에트나에게 찝쩍거리는 쿠로.
블루레이 파이널판타지7 어드벤스 칠드런편.
토로와 쿠로, 테레비상이 배역을 나눠 파판7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소개.
PS3 스트리트파이터4편. 토로에게 순옥살을 쓴 쿠로.
'카가미네 린/렌 feat.시모다 아사미' 앨범발매편. 카가미네 린/렌 코스츔을 하고 춤추는 쿠로/토로.
토로스테이션 제382회(2009.7.5) PSP용 게임 '하츠네미쿠 -Project DIVA-'편.
미쿠 코스츔을 하고 하츠네미쿠와 함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쿠로/토로.
유리가면편. 포케피들이 각각 배역을 맡아 유리가면의 스토리를 알려줬다.

이렇게 매일매일 갱신되는 다양한 뉴스들을 보다보면 포스터, 피규어를 비롯하여 각종 소품을 얻는다.
그리고 가만 지켜보면 토로가 여러가지 행동을 하는데 PS1 '도코데모잇쇼'에서 보여줬던 다양한
모션 외에도 새로 얻은 소품을 갖고 다양한 행동을 보여준다.
'전장의 발큐리아'편에서 얻은 무선조종 탱크모형을 갖고 놀고 있는 토로.
'귀혼'편에서 얻은 공굴리는 왕자님을 지켜보는 토로.
'디스가이아 포터블'편에서 얻은 프리니 인형과 싸우는 토로.
프리니를 향해 정권지르기를 하는데 인형이 쓰러지자 자기가 놀라 넘어진다.
'메탈기어4'편에서 얻은 메탈기어와 노는 토로. 메탈기어가 눈치채지 못하게
포복으로 조금씩 메탈기어에게 접근한다. 이외에도 다른방식으로 놀기도 한다.
'철권'편에서 얻은 헤이아치 두상을 지켜보는 토로.
'데빌메이크라이3'편에서 얻은 단테피규어와 노는 토로.
단테의 칼을 빼앗아 단테에게 휘두르면서 논다.

이밖에도 방 안에 전부 진열하지 못할만큼 수많은 소품을 뉴스를 보다보면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포스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소품은 랜덤으로 토로가 그 소품을 이용해서
뭔가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가만히 켜놓고 토로의 행동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2009년 10월 4일. 토로가 살던 집이 흔들리는데 알고보니 재건축 공사가 시작.
알고보니 주인할아버지의 사망에 따라 그 아들이 낡은 집을 허물기로 하고
토로/쿠로는 쫓겨나게 되는 신세. 딱 3년이 되는 11월 11일까지 정리하기로...
소니 본사에 찾아간 쿠로. 토로스테이션 프로듀서는 자기들도 돕고 싶지만 '돈이 없다'고 한다.
싸게 집을 '대여'해줄 수는 있지만 월세를 내야한다나.

그렇다. 토로스테이션이 '주간 토로스테이션'으로 변경되며 토로들이 사는 집이 없어지는 것.
대신 월 단위로 돈을 내면 좋은 집에서 토로를 살게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돈을 안내면 다시 쫓겨나고...
이사 전날인 2009년 11월 10일. 쿠로의 정체에 대해 묻는 토로에게 황당한 답변. 
드디어 이사 당일 2009년 11월 11일. 트럭에 이삿짐을 쌓는 쿠로와 토로.
토로/쿠로의 뉴스 진행을 돕는 테레비상도 함께.
980엔에 중고로 사온 구식 테레비지만 다양한 코스프레를 하며 뉴스 진행을 도와왔다.
모든 소품을 정리하고 텅 빈 방. 3년간 여기서 토로스테이션을 진행한 것을 회상하며
감상에 젖는 쿠로와 토로. 방에게 이별을 고하고 떠난다.
이렇게 '마이니찌잇쇼'는 3년간의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다.


매일매일 토로와 쿠로가 진행하는 재미있는(종종 시시한 편도 있지만) 뉴스를 보는 것이 큰 즐거움이었다. 물론 주간으로 변경되었다 하더라도 매주 뉴스는 착실히 갱신되고 무료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제는 지난 뉴스보기가 유료화되었고 당장 화면에 표시되는 토로가 사는 집이 유료회원이 아닌 이상은 동네 공터라는 것이 문제. 돈이 있는자와 없는자의 차이를 뼈아프게 보여주는 컨텐츠이다. 매일매일 플레이스테이션3를 켤 수 밖에 없게 만들었던 '마이니찌잇쇼'를 추억하며...

핑백

  • 네티하비 블로그 : PS3 주간 토로스테이션 소개 2010-03-07 12:25:38 #

    ... 마이니찌잇쇼 토로스테이션</a>에 관한 것은 <a href="http://netyhobby.egloos.com/5201855" target="_blank">예전 포스팅</a>을 참조.주간 토로스테이션은 PS3 일본 계정의 PSN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아,토로와 쿠로가 코믹한 만담형식으로 진행하는 뉴스를 매주 무료로 볼 수 있는 컨텐츠.또한 PS1/PSP용 게임 '도코데모잇쇼(어디든지 함께)'와 비슷하게토로가 사는 집을 각종 아이템으로 꾸며줄 수 있고 ... more

  •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주간 토로스테이션 148호 :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f 2012-09-02 13:07:17 #

    ... 뉴스는 하츠네 미쿠 -Project DIVA- f로만 가득 차있다. 하츠네 미쿠와 토로스테이션의 콜라보레이션의 역사를 돌아보는 시간. 2009년 7월 2일, 마이니찌잇쇼 970회 토로스테이션에서 첫 소개되었던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2009년 11월 13일, 토로스테이션이 주간으로 변경된 후 제1호. 동영상으로 미쿠와 함께 ... more

덧글

  • 우누 2010/02/17 23:48 #

    토로는...'어디서나 함께'가 정말 하고싶었는데.. 아직도 한이남아요 ㅠ.ㅠ
  • 플로렌스 2010/02/18 00:00 #

    PSP용으로도 나와있으니 꼭 해보세요. 토로 정말 귀엽지요. (^.^)
  • 우누 2010/02/18 00:31 #

    헉정말요 회사분에게 psp를 빌려야지.. (타..이틀 사야하는구나 OTL)
  • 플로렌스 2010/02/18 11:16 #

    이 기회에 PSP와 상시 플레이용 소프트 장만을...
  • draco21 2010/02/18 01:43 #

    PS3 온라인에 이런 재미있는것이 있었군요. (하지만 언어의 장벽이 두꺼운지라... OTL )

    모 게임잡지 덕에 토로의 이미지는 수상한 형태로 남아있긴합니다만.. ^^:
  • 플로렌스 2010/02/18 10:55 #

    대체 잡지에서 어떻게 이미지를 만들었길래;;;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