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위대한 슈퍼히어로 - JLA: 탄생의 비밀 읽거나죽거나

THE WORLD'S GREATEST SUPER-HEROES
JLA: 탄생의 비밀
(JLA - SECRET ORIGINS)

일러스트/알렉스 로스, 텍스트/폴 디니

알렉스 로스의 수퍼히어로 시리즈 제5작. 1~4작까지의 수퍼맨, 배트맨, 샤잠, 원더우먼의 페이지 초반에 짤막하게 나온 그 히어로 탄생의 이야기를 기본으로 다른 히어로 탄생의 이야기까지 주르륵 담고 있다.

수퍼맨, 배트맨, 원더우먼의 소개가 나온 뒤 플래시, 그린랜턴, 아쿠아맨, 마샨 맨헌터, 그린애로우, 호크맨, 디 아톰, 캡틴마블(샤잠), 플라스틱맨의 소개가 나온다. 그리고 아담 스트레인지, 자타나, 메타모르포, 일롱게이티드맨, 팬텀 스트레인저, 레드 토네이도의 소개는 한컷씩만 나오며 저스티스 리그 어메리카(JLA)의 소개가 나온다.

책에 별다른 내용은 없고 그야말로 JLA 멤버들이 주르륵 나오며 간략한 소개를 하는 것이 전부. 뒤에는 알렉스 로스의 인터뷰 전문이 수록되어 있다. 때문에 책도 가장 얇고 가격도 1~4작보다 2000원 싸서 8000원. 알렉스 로스의 멋진 그림으로 DC코믹스의 히어로들을 간략하게 소개했다는 것이 장점. DC 코믹스에는 어떤 히어로들이 있는지 한번에 알고 싶을 때 좋은 책이다.

덧글

  • rumic71 2010/05/18 13:06 #

    지금보니 저 일러스트의 수퍼맨은 웬지 조지 리브스에 가까워 보이는군요.
  • 플로렌스 2010/05/18 15:24 #

    2대 수퍼맨 말씀이시군요. 얼굴에 그림자가 지니 확실히 비슷한 느낌이 나는군요.
  • 잠본이 2010/05/18 20:17 #

    워낙 리브스삼촌의 이미지가 절대적이다 보니 로스정도 되는 세대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모델로 삼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단 로스는 친구를 실제 모델로 쓰기도 하지만)
    존 버언이 80년대에 숲허맨 리붓할때도 리브스를 의식하고 그렸다고 하네요.

    ......그에 비해 요즘 작가들은 크리스토퍼 리브 아니면 플라이셔판 켄트씨를 이미지 소스로 쓰는 일도 많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