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빌워: 아이언맨 읽거나죽거나

시빌워: 아이언맨 (CIVIL WAR: IRON MAN)

충격적인 내용으로 화제가 된 시빌워에서 비롯된 아이언맨 관련 미니시리즈 모음. 시빌워에 관련된 아이언맨의 단편 에피소드를 여러개 모아놓은 서적이다.

첫번째 단편 '시빌워: 루비콘'은 시빌워로 인해 완전히 갈라서게 된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이 대화를 하며 과거에 둘이 겪었던 일을 회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언맨의 슈트가 영화판 및 '아이언맨: 익스트리미스'로 잘 알려진 요즘 것과 완전하게 다르게 실제 과거의 해당 에피소드에서 나왔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인상적이다. 꽤 촌스러운 옛날 슈트 디자인과 옛날 에피소드는 색다른 재미.

두번째 단편 '인빈서블 아이언맨' #13~14는 시빌워 도중의 이야기. '시빌워'에서 스파이더맨용 아이언맨 슈트를 만들었던 것을 통해 스파이더맨의 신경생리학 데이터가 아이언맨에게 완전히 넘어갔고 그 때문에 스파이더맨이 아이언맨의 '익스트리미스' 능력에 상대가 되지 않게 되는 장면이 인상깊다. 스파이더맨이 너무 불쌍하다.

세번째 단편 '시빌워: 고해성사'는 시빌워 이후의 이야기. S.H.I.E.L.D. 국장이 된 아이언맨이 캡틴 아메리카의 시체 앞에서 눈물을 흘리며 자신의 고뇌를 터놓는 안타까운 장면을 볼 수 있다. 아이언맨과 닥터둠의 사투를 회상하는 장면이 나름 흥미거리. 그리고 다시 조금 전의 시간으로 되돌아가 시빌워의 마지막 장면 직후, 체포된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화로 끝이 난다.

시빌워에 관련된 아이언맨의 단편모음집이다보니 단순히 아이언맨 때문에 본다면 상황을 전혀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어디까지나 '시빌워'를 기본으로, '시빌워'를 본 사람이 좀 더 '시빌워'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언맨의 심정이나, 시빌워 도중의 상황이나, 시빌워 직후의 상황을 볼 수 있게 만들어진 작품. '시빌워'를 이미 구입해서 본 사람이라면 추가로 구입해서 봐야하는 단편집이다.


핑백

  •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시빌 워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011-02-21 17:33:09 #

    ... 시빌워: 아이언맨</a>에 이어 3번째로 발매된 시빌워 시리즈. <a href="http://netyhobby.egloos.com/5287887" target="_blank">시빌워: 아이언맨</a>이 시빌워를 아이언맨 시점에서 보여줬다면 이 시빌워: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의 시점에서 보여주는 이야기. 책 두께는 <a href="http://netyhobby.egloos.com/5287887" target="_blank">시빌워: 아 ... more

덧글

  • 시글 2010/06/08 16:02 #

    이거 빨리 제발 영화화로....
  • 플로렌스 2010/06/08 20:44 #

    일단 내년에 캡틴 아메리카 개봉하고, 내후년에 어벤저스 개봉하고, 시빌워 만든다면 몇년 후가 될지...
  • 잠본이 2010/06/08 20:53 #

    마블이 다른 회사에 팔려나간 애들 판권까지 되찾아오는거 생각하면 한 20년은 기다려야(...)

    차라리 그 전에 13부작 애니메이션으로 내주는게 빠를것 같습니다 OTL
  • 플로렌스 2010/06/09 11:12 #

    언젠가는 나올지도요.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