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andMan 샌드맨 5: 당신의 게임 읽거나죽거나

The SandMan 샌드맨 5: 당신의 게임

샌드맨의 5번째 책 '당신의 게임'은 제대로 된 판타지물이다. 주인공은 2권 '인형의 집'에 나온 적 있는 바비(바바라). 꿈속에서 바비는 거대한 개 마틴 텐본스, 새 러즈, 원숭이 프리나, 쥐 윌킨슨과 함께 여행을 한다. '뻐꾸기'라는 존재로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 포펜틴을 간직한채 어디론가 떠난다.

현실세계에서 바비는 트랜스젠더인 완다, 레즈비언인 폭스와 헤이즐, 안경끼고 인생이 재미없어 보이는 여자 테살리, 인상 고약한 남자 조지가 살고 있는 낡은 다세대 주택에서 살고 있다. 돈은 없지만 재미있는 것을 기대하며 기묘한 화장을 하고 완다와 함께 거리로 나온 바비는 꿈속의 동료, 거대한 개 마틴 텐본스를 만나게 된다. 마틴은 경찰들의 총격을 맞아 숨지고 죽기전에 바비에게 '포펜틴'을 넘겨준다. 그리고 그날 밤, '꿈'의 세계가 열리게 된다.

그리고 시작되는 놀라운 판타지의 세계. 하나의 판타지물로써도 상당히 완성도가 있으며 재미있다. 꿈의 왕 모르페우스는 이야기의 중심에 있지는 않다. 이 이야기는 그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일이지만 직접적으로 이야기의 진행에 개입하진 않는다. 단지 결말에 한몫할 뿐이다. 어디까지나 '바비'라는 한 여자가 항상 꾸던 꿈속에서 벌어지는 모험의 세계. 꿈과 현실의 경계가 허물어진 상태에서 벌어지는 환상모험담. 그리고 현실세계에 연결되는 '죽음'.

샌드맨 시리즈는 등장인물이 겹치거나 이야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편이지만 이 5번째 책 '당신의 게임'은 그런 것을 모두 무시하고 그냥 별개의 작품으로 봐도 될 정도로 독보적이다. 다른 책에서 등장했던 인물들이나 이야기가 이 책에서 나오고, 이 책에서 나왔던 등장인물과 이야기가 다른 책에서 또 나오기도 하지만 그것이랑 상관없이 그냥 하나의 '판타지물'로 보기에 좋은 책. 판타지물을 좋아한다면 일단 샌드맨 시리즈 5번째 책인 이 '당신의 게임'부터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