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HOME JAPAN - 캡콤호의 비밀, 토로와 여름방학 중간 점검 PS HOME

캡콤의 대표 라운지인 '캡콤호'에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와,
홈스퀘어에서 진행중인 '토로와 여름방학' 이벤트에 대한 중간점검.

캡콤의 라운지인 캡콤호. 하늘을 떠다니는 커다란 비공정으로
1층 인포메이션에서 캡콤호의 각 지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중앙 안내 데스크에는 3명의 아가씨가 서있는데...
데스크 중앙의 아가씨. 통상 '귀여운 애(かわいい子)=스마일'로 칭한다. 캡콤호의 각 시설에 대한 안내를 한다.
데스크 왼쪽의 아가씨. 통상 '쿨한 애(クールな子)=쿨'로 칭한다. 각종 랭킹에 대한 안내를 한다.
데스크 오른쪽의 아가씨. 통상 '활발한 애(元気な子)=해피'로 칭한다. 설문조사에 대한 안내를 한다.

캡콤호의 비밀 첫번째. 이 3명의 안내양들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3명에게 말을 걸어보면 항상 똑같은 말만 해서 지나칠 수 있는데, 매일 꾸준히 여러번씩
말을 걸다보면 어느순간부터 선택지로 '대화한다'가 뜨게 된다. 그래서 대화를 선택하면
통상 3가지 패턴의 각기 다른 말을 반복한다. 이 말은 18시간 마다 다른 패턴으로 변화하고,
이것을 꼬박 확인하며 진행하다보면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선택지에 따라 떨어진다고도 한다)
호감도를 최대치까지 높이면 리워드 아이템으로 티셔츠를 주는데 각각 다른 티셔츠를 준다.

기간에 따라 티셔츠 종류도 달라지는데 2010.5.20부터 2010.8.5까지는
각각 해피100% 티셔츠, 스마일100% 티셔츠, 쿨100% 티셔츠를 증정했다.
현재는 각각 해피120% 티셔츠, 스마일120% 티셔츠, 쿨120% 티셔츠를 증정중.

캡콤호의 비밀 두번째. 선두에 로스트플래닛2의 헬기 오스플레이 출현.
전에도 언급한 적 있는데 매일 1시, 3시, 5시, 8시, 14시, 17시, 18시, 21시, 22시에
캡콤호 선두로 가면 랜덤으로 1분이 될 때 번개가 치며 로스트플래닛2의
헬기 오스플레이가 등장할 때가 있다. 랜덤이므로 시간은 맞아도 등장안할 때도 있다.
번개 이벤트가 발생한다해도 시간에 늦으면 선두로 못올라오고 폐쇄된 방에 가게 된다.
음악과 함께 날씨가 바뀌고 번개가 치면 로스트플래닛2의 오스플레이가 등장한다.
이 이벤트만 보면 끝이 아니라 난간에서 왔다갔다 하면 '타겟'이라는 것이 뜨며
동그라미 버튼을 누를 수 있는데 타이밍만 맞으면 헬기의 부대원들과 대화가 가능하다.

특수부대원들은 민간 항공기가 위험하게 왜 이런 곳에 있냐며 위험하니 피하라고 하고
이것을 받으라며 '오스플레이 피규어'를 던져준다. 집안에 진열 가능.
로스트플래닛2 부대원들에게 받은 오스플레이 피규어.

캡콤호의 비밀 3번째. 개발스탭의 비밀 메세지를 보는 미니게임이 있다.
이것을 하려면 일단 첫번째 비밀에 해당하는 안내 데스크의 아가씨와 친해져야 한다.
중앙의 아가씨와 대화할 수 있게 되기만 하면 선택지에 '개발 스탭 메세지'란이 뜨게 되는데
아가씨로부터 개발 스탭 메세지에 대한 안내를 받은 다음부터 캡콤호를 돌아다니며 찾으면 된다.

캡콤호 개발스탭의 메세지는 총 41개가 숨겨져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두번째 비밀에 해당하는
'번개치는 시간'에 조금 늦게 간 뒤, 폐쇄된 방으로 가서 막혀있는 문 주변을 찾으면 된다.
개발 스탭 메세지 41개를 전부 찾은 뒤 다시 데스크 중앙 아가씨와 말을 해서
'개발 스탭 메세지'를 선택하면 캡콤 개발 스탭으로부터 선물이 도착했다고 하며
보틀쉽 모형을 얻을 수 있다. 사진은 '다크앱솔루트호' 보틀쉽인데,
'캡콤호 보틀쉽-해피', '캡콤호 보틀쉽-스마일', '캡콤호 보틀쉽-',
'다크앱솔루트호' 4종 중 랜덤으로 받게 된다.

비밀씩은 아니고, 캡콤호 이벤트홀에 가면 로스트플래닛2의 메카를 볼 수 있는데
이녀석과 말을 하면 로스트플래닛2 서포터 티셔츠를 리워드 아이템으로 받을 수 있다.
캡콤호 인포메이션 2층의 캡콤샵 주변에는 게임기가 설치되어있는데 여기서
'스카이 클리너'라고 하는 일종의 땅따먹기 게임을 할 수 있다.
목숨수는 달랑 하나, 한대 맞으면 즉사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다.
해피, 스마일, 쿨 3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각 난이도마다 배경그림이 다르다.
클리어하면 해당 난이도의 배경그림 액자를 리워드 아이템으로 받을 수 있다.
전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트레이저 스코프'라는 리워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전에 소개한 '토로와 여름방학' 이벤트. PS HOME 홈스퀘어 해변가에서 진행하는
출장판 토로스테이션이다. 8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하는 이벤트.

13일, 14일, 16일, 18일, 21일, 23일, 25일, 28일, 29일, 31일 총 10일에 걸쳐
각기 다른 내용으로 저녁 8시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방송은 다음날 0시, 6시, 12시, 16시 4회에 걸쳐 진행한다.

평상시의 토로스테이션과 같은 방식으로 PS HOME의 각 라운지를 소개한다.
소개 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퀴즈를 맞추면 토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틀리면 쿠로 스탬프를 받으며 쿠로 스탬프를 3개 받으면 토로 스탬프 하나를 받는다.
토로 스탬프는 1개 받으면 토로 물갈퀴, 10개 받으면 트로피를 받을 수 있다.
재방송에서도 추가로 토로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니 꼬박 보는 것이 좋다.
끝나기 전에 기념촬영도 하니 뒤쪽으로 가서 기념 사진을 남겨놓는 것도 추천.
8월 14일 방송분에서는 SF 소셜 커뮤니티 라운지인 'Sodium One'에 대하여 소개했었다.
8월 16일 방송분에서는 하와이 티셔츠를 입고 아이렘 광장의 불꽃놀이 축제에 대해 소개했었다.
스페셜 게스트로 아이렘광장의 마을회 회장 아가씨가 출연했다.
8월 16일 아이렘광장 불꽃놀이축제편의 기념사진.
8월 21일 방송분에서는 쿠로와 토로가 블랙★록슈터의 파랗게 불타는 눈동자를 달고
PS HOME 홈스퀘어, 뮤직까페, 영화관에서 각각 진행중인 블랙★록슈터 이벤트를 소개.
8월 21일 블랙★록슈터편의 기념사진.

이제 23(월),25(수),28(토),29(일),31(화) 달랑 5번 밖에 남지 않은 토로의 이벤트.
매화 다른 내용으로 진행하는데다가 앞으로 얼마 안남은 횟수에서
토로 스탬프를 모으려면 부지런히 이벤트에 참가하지 않으면 안된다.




덧글

  • OmegaSDM 2010/08/23 12:16 #

    토로토로토로토로....(토로가 귀여운가)
  • 플로렌스 2010/08/23 15:04 #

    토로는 귀엽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