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토로스테이션 53호 : 마찌스베리, 건담UC 2화 '붉은혜성' 토로스테이션

주간 토로스테이션 53호는 PS Move 전용게임 '마찌스베리'와 기동전사 건담UC 2화 '붉은혜성'

토로가 첫번째 뉴스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쿠로가 박스를 타고 고속으로 지나간다.
토로가 뭐하는거냐고 묻자 쿠로는 '제로의 영역을 목표로 조금 무리해버렸다먀'라고 말한다.
토로도 쿠로와 함께 박스를 타고 출발! PS3의 PS Move 전용 게임 '마찌스베리'의 소개가 시작된다.
탐정 토비오는 조수 카린이 가져온 일거리 때문에 마피아에게 쫓기게 된다고 한다.
사무실 의자를 타고 홍콩 거리를 미끄러지면서 마피아들로부터 도망치고
각종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피하고, 추격하는 마피아를 쿵후로 날려버리기도 하는 게임.
토비오 뿐 아니라 조수인 카린도 플레이 가능.
진행에 따라 의자 뿐 아니라 다른 것을 타고 질주가 가능. 쿵후로 적을 날려버리는 모습.
PS Move로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는 스피드감 넘치고 코믹한 게임이라고 한다.
두번째 뉴스. 자쿠 코스프레의 쿠로와 건담 코스프레의 토로가 등장.
쿠로는 '여러분 카사레리아먀' 하면서 뜬금없는 V건담 소재로 인사를 시작한다.
이번에 소개할 것은 '기동전사 건담UC 에피소드2 ~붉은 혜성~'에 관하여.
기동전사 건담UC 2화 '붉은혜성'을 설명하기 이전에 1화 '유니콘의 날'에 대한 이야기.
네타바레가 있으므로 보기 싫은 사람은 스킵할 수 있다고 말한다.
1화 '유니콘의 날'에 대한 자세한 것은 주간 토로스테 16호를 참조하라는데...

쿠로가 설명 도중 '뉴타입'에 대해 이야기하자 토로가 '잡지?'라고 말해
쿠로가 '벌써 까먹었냐!'하면서 때린다.
2화 '붉은 혜성'의 핵심이 되는 인물 '풀 프론탈'에 대한 설명을 하는 쿠로.
성우가 샤아 성우였던 이케다 슈이치, 건담을 안본 사람도 붉은 혜성의 샤아에 대해서
'빨갛다' '3배 빠르다' 정도는 들어본 적 있지 않냐고 쿠로가 말하던 도중...

??? : "더욱 잘하게 되었구나. 토로, 쿠로!
너는 샤아 아즈나블이란 사람을 알고있나?"
옆쪽에서 샤아의 대사가 들려와서 샤아 본인이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했나 긴장하는 쿠로, 토로.
리키 '빨간개구리 비키 Ver' : "나, 붉은 혜성 샤아다 케로."
잠시 진행되는 구타의 시간.
쿠로 : "혜성이라기보단 개구리잖아. 아예 비키로 개명하는게 낫지 않을까?"

'빨간 개구리 비키'에 대한 것은 주간 토로스테 48호 소개할 때 설명한 적이 있으니 생략.
어쨌거나 붉은 개구리 비키는 '붉은 혜성' 샤아 아즈나블에 대해 소개하기 시작한다.
기동전사 건담 시대, 기동전사 제타건담 시대, 역습의 샤아 시대에 대해 각각 설명하는데...
토로 : "샤아씨는 좋은 사람 같은데 왜 마지막에는 나쁜 짓을 하는거야?"

비키 : "샤아는 지나치게 순수하기 때문이다스."

쿠로 : "두번의 싸움으로 지구에 사는 사람들에게 초절망했기 때문이다먀."

토로 : "토로에게는 너무나 어렵다먀."
이번엔 붉은 개구리 비키의 샤아아즈나블 대사 강좌.
대사1은 '맞지 않으면 아무 의미없다', 대사2는 '애송이니까',
대사3은 '아직이다...아직 끝나지 않았다'.

각 대사가 어떤 장면에서 나왔는지를 설명하고 일상에서 어떻게 써먹으면 좋을지 얘기한다.
비키가 "제군들이 사랑하던 가르마 자비는 죽었다! 어째서냐!"하고 외치면
쿠로가 "...애송이니까!"라는 식으로 주고 받는 흐름이 재미있다.마지막에 '아직이다...아직 끝나지 않았다'란 대사는 화장실에서 누가 노크하면 써먹으라는 비키.
그리고 또 잠시동안 계속되는 구타의 시간...
샤아 아즈나블에 대한 소개를 끝내고 다시 본편으로 돌아와서 풀 프론탈에 대한 소개.
토로가 '풀 프론탈이 샤아 아즈나블이야?'라고 말하자 쿠로는 말해줄 수 없다고 한다.
기동전사 건담UC 2화 '붉은 혜성'에 대한 소개를 하던 도중,
'밝혀지는 오드리 번의 비밀'에 대하여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성우 얘기로 빠지는 쿠로.
오드리 번 역의 후지무라 아유미나 마리다 역의 카이다 유코 이야기를 한다.
넬 아가마의 인물들을 소개하면서 주목 포인트가 많다고 이야기한다.
PS3에서 기동전사 건담UC를 밀어주는 것에 대해 쿠로는 '분명 소니에 건타쿠가...'라 말한다.
건담UC도 그렇고 마크로스F도 그렇고 소니가 PS3을 통해 연동 컨텐츠를 많이 개발하는 모양.
서브뉴스로 'BD화 프로젝트' 제3탄. 쿠로는 결과를 보다가 앓아눕는다.
쿠로가 바라던 '토라도라!' BD화 프로젝트가 무산되었기 때문인 모양인데...
그러나 실제 결과는 아니메쥬, 토로스테, 마이스타사이트, DVD데이터 4곳에서
응모한 결과 결국 토라도라!가 1위를 하게 되었다. 쿠로가 본 것은 DVD데이터 순위.
쿠로는 술집에서 술을 퍼마시며 세상이 어떻게 된거냐며 탄식한다.
그 때, 토로가 전화를 해서 토라도라!가 1위를 했다는 소식을 전한다.
쿠로가 미치고 팔짝뛰며 좋아하는 광경이 잠시 지나간다.
그리고 이어지는 BD마이스타 퀴즈에 대한 소개. 쿠로는 술취한 상태로 뉴스를 진행.
BD마이스타 캐릭터 아오노 히카리에 대한 소개. 음성도 나오는데
성우 매니아인 쿠로가 들어도 누군지 모르겠다고 한다. 일고보니 신인성우라는데...
여기에서 쿠로가 뭔가 깨달은 듯 하더니 '성우를 육성하겠다!'는 발언.
분명 다음 언젠가 성우학원이나 성우육성, 데뷔 과정에 관련된 뉴스가 나올 듯.
다음주에는 '모두 고마워요 주간 토로스테이션 1주년 기념 스페셜'이 방송될 예정.

덧글

  • draco21 2010/11/07 14:38 #

    이번 개그 만만치 않군요. ^^:
  • 플로렌스 2010/11/07 22:36 #

    토로스테에서 건담소재가 재밌는 것이 많지요. (^.^)
  • OmegaSDM 2010/11/07 18:52 #

    사실 풀 프론탈은 ○○의 클론 되십니다.
  • 플로렌스 2010/11/07 22:36 #

    굳이 말하지 않아도...
  • 나이브스 2010/11/15 11:53 #

    사실 풀 프론탈 속엔 그분이...
  • 플로렌스 2010/11/15 12:20 #

    그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