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토로스테이션 54호 : 주간 토로스테이션 1주년 기념 스페셜 #1 토로스테이션

주간 토로스테이션 54호는 주간 토로스테이션 1주년 기념 스페셜!

토로스테를 들어가보면 메뉴가 9개나! 각 포케피별로 스테이션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다.

1. 포케피☆스테이션 오프닝
포케피스테이션 오프닝. 토로스테를 제작하는 만월짱과 플레이어의 냐바타가 함께 진행.

토로스테는 2006년 11월 11일부터 PS3용 매일 갱신되는 무료앱인 '마이니찌잇쇼'로 시작하였고
2009년부터 부분 유료화 및 주간 갱신으로 변경된 '주간 토로스테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그리고 그 '주간 토로스테이션'으로 변경된 이후부터 드디어 1주년이 된 것.

만월짱은 토로스테이션의 제작자인데 달을 배경으로 이모티콘처럼 그려진 토끼캐릭터로 묘사된다.
자막설명을 담당하며 성별은 남자, 말할 때 토니토니쵸파처럼 좋으면서 싫은척하며 말하기도.


2. 스즈키☆스테이션
스즈키 스테이션. 만물박사 스즈키가 진행을 하며 주간 토로스테의 각종 통계를 알려준다.
프로를 진행하며 틈틈히 퀴즈를 내는데 맞출 때마다 10먀일씩 하여 총 40먀일을 받을 수 있다.
스즈키의 퀴즈 질문 및 정답은 다음과 같다.

1. "있잖아, (?)를 기억해." - 도코데모잇쇼 카피프라이즈 中 / 정답 : 4) 코토바(단어)
2. '163', 이것은 무엇을 표시하는 숫자? / 정답 : 3) 토로스테에서 떨어진 대야수
3. 대야에 2방 맞(았을지도 모르)는 것은 누구? / 정답 : 1) 플레이어
4. 토로스테 총합랭킹 2위는? / 정답 : 2) 소혹성탐사기 하야부사의 기적
토로스테 총합랭킹 5위는 주간토로스테 제24호 '인상에 남아있는 게임 캐치카피'.
도코데모잇쇼를 비롯 각종 게임의 캐치프라이즈를 보여줬던 편이다.
여기서 첫번째 퀴즈로 캐치카피에 들어갈 단어를 물어보는데 정답은 4번 '단어'.
토로스테 총합랭킹 4위는 제39호 하츠네미쿠 -Project DIVA- 2nd 편.
하츠네 미쿠와 함께 게임 소개 및 보컬로이드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쿠로, 토로가 각각
쿠로린, 토로렌으로 코스프레를 하여 미쿠와 함께 춤을 췄던 재밌는 편.

여기서 시청자로부터의 메세지 중 하나를 소개하는데 준이나 스즈키도 보컬로이드 코스를
했으면 좋겠다는 내용. 그러자 스즈키가 자기에게 코스가 어울릴까? 하더니 춤추기 시작한다.
이 때 대야를 떨궈 스즈키를 수정해주면 "이것이 대야맛인가..." 하며 샤아같은 소리를 한다.
여기서 갑자기 두번째 퀴즈로 토로스테에서 163이 어떤 숫자인지 아냐고 물어본다.
정답은 3번. 토로스테이션에서 떨어진 대야의 횟수.
포케피별로 대야에 맞은 횟수 그래프가 나오는데 당연히도 쿠로가 압도적으로 많다.
그런데 피엘과 스즈키 사이에 정체불명의 캐릭터가 하나.
여기서 세번째 퀴즈로 그 캐릭터가 누구냐고 묻는데, 정답은 1번. 플레이어.

두번 대야를 맞을 기회가 있었는데 너는 맞았었냐 안맞었냐 물어본다.
여기서 선택지가 나오는데 맞았다고 하면 대야 동지라고 하고, 안맞았다고 하면
스즈키가 대야를 떨어뜨려 통계는 정확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두대를 맞게 만든다.
토로스테 총합랭킹 3위는 제22호 '성우의 일'. 미즈키 나나와의 인터뷰가 중심이 되었던 편.
미즈키 나나가 쿠로, 토로, 테레비상 3인의 역을 혼자서 연기한 것이 압권인 편이었다.
토로스테 총합 2위는 제38호 소혹성탐사기 하야부사의 기적. 스즈키가 진행했던 편이다.
이 화면이 네번째 퀴즈로 2위는 뭘까라고 나오는데 정답은 2번. 타이틀명과 동일하다.
그리고 대망의 총합1위는 주간토로스테 제1호 '하츠네미쿠와 코라보해봤다'.
하츠네 미쿠가 '쿠로의 노래'나 '토로의 노래'를 부른다던지, 테레비상 목소리를 대처해주기도 했고
주간 토로스테이션의 캅퐁(캡슐퐁퐁)으로 하츠네 미쿠 피규어가 등장하며
주간 토로스테에서 최초로 가샤폰 피규어 시스템이 시작된 것도 바로 여기에서부터.
무엇보다 오마케 영상이었던 미쿠와 쿠로/토로의 합동 댄스가 크게 화제가 되었고
나중에 PS HOME에서 영상으로 다시 감상할 수도 있었고 PS HOME 이벤트에서
쿠로/토로가 둘이서만 다시 한번 이 때의 댄스를 재현하기도 했었다.
단 PS3에서만 볼 수 있었던 것이 특징. PS3만의 컨텐츠였던 토로스테가
현재는 PSP용으로도 나와서 PSP에서도 감상이 가능하지만 많은 제약이 있긴 하다.

PS3만의 랭킹으로 하면 1위 하츠네미쿠와 코라보해봤다, 2위 하야부사편,
3위 하츠네미쿠 프로젝트디바 2nd, 4위 하츠네미쿠 프로젝트디바 2nd 오마케.
5위 성우의 일. 4위의 오마케 영상 역시 PS3에서만 볼 수 있던 오리지널 컨텐츠다.

PSP만의 랭킹으로 하면 1위 하야부사편, 2위 하츠네미쿠와 코라보해봤다,
3위 토로스테요괴극장, 4위 정월, 5위 성우의 일. PSP로 토로스테를 하는 사람이
PS3으로 하는 사람보다 적은 것과 PSP판 토로스테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이 많아
아무래도 순위에 차이가 꽤 있는 편이다.
그리고 스즈키와의 기념촬영. 끝나고 기본 보너스 50먀일+퀴즈정답 40먀일을 받게 된다.


3. 리키☆스테이션
리키 스테이션에서는 토로스테에서 몇번 소개했던 요괴대도감을 다시 한번 소개하며
리키와 냐바타가 함께 요괴를 퇴치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요괴는 술을 대량으로 먹는 민폐형 요괴 산키치오니. (주간 토로스테 40호에서 등장)
소요리점 980엔이 망한 것도 검은고양이 모습의 산키치오니 때문이라나.
이런식으로 필살기 커맨드가 뜨고 5초 내에 정확히 눌러주면 요괴 퇴치에 성공한다.
실패해도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지만 클리어해야 10먀일씩 받을 수 있다.
두번째 요괴는 점점 커지는 요괴 미코시뉴도. (주간 토로스테 제20호에서 등장)
그림에서와 마찬가지로 스즈키가 미코시뉴도 역으로 등장. 커맨드가 조금 복잡해졌다.
성공하면 리키가 '점프' 어빌리티를 사용하여 미코시뉴도를 뛰어넘어 해치운다.
3번째 요괴는 여행객 뒤를 쫓아오는 오쿠리이누. (주간 토로스테 제15호에 등장)
그림대로 피엘이 오쿠리이누로서 등장. 커맨드에 십자키가 포함되며 조금 어려워졌다.
4번째 요괴는 배를 습격하는 우미보오즈. (주간 토로스테 15호에 등장)
이번 커맨드는 꽤 복잡하다. 다음 요괴와 다음 커맨드가 슬슬 걱정되는데...
성공하면 우미보오즈가 싫어하는 연기가 발생하여 우미보오즈를 퇴치한다.
5번째 요괴는...여태까지 함께 했던 리키가 캇파로 등장. (주간 토로스테 40호에 등장)
게다가 해치우려면 다음 커맨드를 1초안에 입력해야 한다고 한다. 이런 말도 안되는...!
그 때 행운을 가져오는 요괴 자시키와라시(주간 토로스테 제40호 등장) 역의 토로가 등장!
행운의 힘을 사용하여 필살기 커맨드를 버튼 하나로 단축시켜버린다.
리키와의 기념촬영. 끝나고 기본 보너스 50먀일+요괴도장 승리수만큼의 50먀일을 받을 수 있다.

나머지 포케피들의 스테이션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덧글

  • OmegaSDM 2010/11/15 12:08 #

    코맨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요괴)멸망의 버스트 스트림!(어이)
  • 플로렌스 2010/11/15 12:20 #

    그러나 실패하면...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