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토로스테이션 66호 : 디시디아012 프롤로그스 파이널판타지 토로스테이션

주간 토로스테이션 66호는 PSP용 DLC '디시디아012 프롤로그스 파이널판타지'와 테레비영화에 관하여.

이번에 소개할게임은 PSP용 게임 '디시디아 012(듀오데심) 파이널판타지.
2011년 3월 3일에 발매 예정인 PSP용 게임 '디시디아 012(듀오데심) 파이널판타지.
가격은 4980엔. 장르가 드라마틱 프로그래시브 액션이라고 한다.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것은
그것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DLC 게임인 '디시디아 012(듀오데심) 프롤로그스 파이널판타지'.
이름이 너무 길어서 본편은 DDFF, DLC는 프롤로그스로 칭한다. 프롤로그스 가격은 300엔.
토로가 단순한 체험판 아니냐는 말에 쿠로가 아니라고 하는데...
스토리 모드가 본편과는 달리 본편의 프롤로그 격에 해당하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들어있고,
본편에는 이것이 수록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아케이드 모드도 특정 캐릭터가 아닌
다수의 캐릭터를 선택해서 플레이 가능.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면
액세서리는 본편에 계승도 가능하고 어시스트 전용 캐릭터인
FF7 에어리스도 본편으로 가져갈 수 있다고 한다. 그때문에 유료. 300엔.
기본은 액션게임이지만 FF의 RPG 커맨드 스타일로 게임을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 '프롤로그스'를 사면 본편에서 어시스트 전용 캐릭터인 FF7 에어리스가 사용 가능.
본편 DDFF 초회한정판을 사면 FF7 티파의 아마노 요시타카 복장을 고를 수  있고,
PSP게임 '3rd 버스데이'를 사면 주인공 아야 복장의 FF13 라이트닝을 고를 수 있고,
PSP게임 '킹덤하츠 버스바이슬립파이널믹스'를 사면 킹덤하츠판 FF7 크라우드가 선택 가능.
연동기획이라고 하지만 좀 치사한 것 같기도...전 복장을 다 모으려면 대체 몇개 게임을 사야하나.
대전형 액션게임이지만 월드맵이 있다. 초대FF의 월드맵을 기본으로 한다는데...
게다가 필드까지 있어 여기저기 지역을 돌아다니는 것이 가능. 상당히 RPG스러운 액션게임이다.
프롤로그스의 주인공은 FF13의 라이트닝. 원작 FF13과 마찬가지로 롤체인지 시스템을 통해
전투중 실시간으로 어택커, 블래스터, 힐러를 교체해가며 싸울 수 있는 것이 특징.
FF4의 카인도 신규참전. 전작부터 등장한 FF4 세실과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전개 예정.
전작부터 나오던 FF7 크라우드, 세피로스에 이어 FF7의 티파도 신규참전.
어시스트로 FF7 에어리스도 쓸 수 있으니 FF7 캐릭터가 좀 많은 듯.
쿠로가 '나이스바디에서 나오는 철권'이라 하자 토로가 '나이스바디?'하고 티파를 본다.
쿠로는 '어린이에게는 아직 일러!'하며 막는다.
전작부터 나오던 FF8 스콜, 얼티미시아에 이어 FF8 라그나도 참전.
FF12의 1인칭 관찰자 시점의 주인공 반도 신규참전. 어리지만 복근이 탄탄.
토로가 반은 씩스팩이 있다며 쿠로의 배를 쳐다본다. 쿠로는 자기 배를 보지말라고 한다.
NDS용 FF12 레버넌트윙 버전의 반과 판네로가 나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FF10의 티더와 젝트에 이어 유우나까지 참전! 소환수를 쓰며 싸운다고 한다.
신코스츔 소개 코너. 이번 DDFF에는 아마노 요시타카 화백 버전의 모습이 나온다.
아마노 요시타카 화백이 그린 오리지널 코스츔과 색상으로 선택 가능.
FF6의 티나가 좀 더 여성스럽고 예뻐진 것 같은데...
역시 아마노 요시타카 화백 버전의 FF3 양파기사와 FF8 스콜.
스콜은 FF8에 나왔던 SeeD의 제복도 고를 수 있다.
보스캐릭터들 또한 여러가지 코스츔 변경이 가능. FF3의 어둠의 구름이 더욱 섹시하게.
토로가 "세...섹시합니다냐"라고 말한다.
FF8의 얼티미시아는 이데아 복장으로 변경도 가능.
FF 캐릭터 게임인 만큼 원작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노린 요소가 많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