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인베이전 (Secret Invasion) 읽거나죽거나

시크릿 인베이전 (Secret Invasion)
표지가 뉴 캡틴 아메리카, 토르, 아이언맨!!!

시빌워 이후 S.H.I.E.L.D(실드)가 무너져내리고 그 권한을 썬더볼츠가 모조리 갖게되기까지의 이야기.

상대방의 모습 및 행동은 물론 능력까지 카피할 수 있는 외계인 '스크럴'의 지구 침공. 그들의 종족 멸망 이후 지구를 타겟으로 잡은 스크럴은 지구 침공의 방해가 되는 히어로들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게다가 이미 오래전부터 지구에 잠임해서 지구에 있던 히어로들은 하나하나 납치, 그리고 그 위치에 똑같은 모습, 똑같은 성격, 똑같은 능력의 스크럴들을 배치해놓는다. 그렇게 배치된 스크럴들은 자신이 맡은 배역에 동화되어 자신이 스크럴이란 사실조차 모르는 녀석들 또한 많다.

믿고 있던 히어로들이 알고보면 스크럴인 상황. 결국 누가 진짜고 가짜인지 혼란스러운 상황속에서 히어로들끼리의 사투가 벌어진다. '시빌워' 이후 반으로 갈려 완전히 틀어져버린 히어로들도 결국 하나로 뭉쳐 스크럴과 싸우고, 결국 스크럴들의 지구침략에 대응하여 수퍼빌란들까지 나서기 시작. 수퍼빌란들로 구성된 팀 '썬더볼츠'도 전면에 나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 그 과정에 토르도 돌아와서 협력하고, 뉴 캡틴 아메리카 역시 아이언맨과 대화도 없이 돌아서긴 해도 함께 싸우긴 한다.

모습은 물론 기억, 능력까지 똑같아서 누가 진짜고 가짜인지 모르는 위협적인 존재 스크럴의 대규모 습격. 그야말로 지구의 대핀치이긴 한데...후반에 스크럴들이 너무 쉽게 자신들의 정체를 노출시킨 것이라던지, 최후의 무기 바이러스가 너무 적당히 해결된 것이라던지, 결말이 좀 급박하고 싱겁게 끝난 느낌.

이 작품의 의의는 '시빌워'로 서로 못믿게 된 히어로들끼리 그 감정의 증폭, 하지만 결국 지구를 지키려는 마음은 같아 잠시나마 하나로 뭉침, 토르가 잠깐이나마 돌아와서 얼굴을 비친 것과, 아이언맨이 국가로부터 모든 권한을 박탈당한 것과, 실드가 해체된 것과, 썬더볼츠의 노먼 오스본(그린 고블린)이 이 혼란을 틈타 국가 공인 초인 관련 최고의 권한을 갖게 된다는 것 정도. 그리고 최종 장면에서 '다크레인'으로 이어지는데...결국 히어로들이 다시 뭉칠 수 밖에 없는 발단이 될 듯 싶다.

너무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와 정신없지만 여전히 몰라도 별 상관없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 몇몇 대사나 상황이 과거의 작품들을 보고 이해하지 못하면 알 수 없는 것들이 많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역시 가장 좋은 것은 기존 시리즈를 보고 설정이나 상황을 알고 있는 상태로 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덧글

  • 더카니지 2011/09/26 18:25 #

    좀 별로였죠 현지 평가도 안 좋았고요
    전 일단 자금의 압박으로 올 스타 슈퍼맨 2권부터 살 계획입니다

    국내에 나오는 마블 책들은 메시아 콤플렉스빼면 그닥...이랄까 다들 미묘합니다
  • 플로렌스 2011/09/27 09:00 #

    전 플래닛헐크를 가장 재밌게 봤지요.
  • 잠본이 2011/09/26 20:50 #

    무적의 스크럴이 고작 노먼의 권력셔틀 노릇밖에 못 하다니
  • 플로렌스 2011/09/27 09:01 #

    끝이 갑자기 허무하게...
  • 일후 2011/09/26 21:05 #

    시크릿 인베이젼은 마블에서 상당한 무리수를 둔 이벤트였죠.
    제가 마블에 대해서 조금 실망한 것도 이런 대책없이 저지르고 보는 대형 이벤트 때문입니다.
    뭣보다 저게 마블코믹스 공식 연대기에 기록이 되는 것을 생각하면, 마블이 가만 놔둬도 잘 될 캐릭터들을 알아서 망치고 있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DC가 그나마 대형 이벤트를 통해서 모순된 설정 자체를 삭제하거나, 관계를 새로이 정리하는 것은 마음에 듭니다. 뭣보다 그런 대형 이벤트 뒤에 캐릭터들이 이벤트에 관한 것을 기억하지 못 한다는 게 마블과는 꽤나 다른 점이죠.
    다만 마블 좀비스는 별개입니다. 이건 정말 안드로메다로 가는 명작 아닌 명작 ㅡㅡb
  • 플로렌스 2011/09/27 09:02 #

    마블좀비스는 보진 못했지만 이미지만 봐도 상당히 깨더군요;;
  • 풍신 2011/09/28 12:04 #

    기껏 변장한게 그럭저럭인 파워를 가진 스파이더 우먼 주제에 스크럴의 여왕님이어서 엄청난 포스를 뿜지만...OTL...끝이...
  • 플로렌스 2011/09/28 16:19 #

    끝이 정말...(T_T);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