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DESS FAMILY CLUB 1st 싱글 - My Heart 말할 수 없어요, Your Heart 확인하고 싶어요 (1993) 뮤직머신

GODDESS FAMILY CLUB - My Heart 말할 수 없어요, Your Heart 확인하고 싶어요
(My Heart 言い出せない, Your Heart 確かめたい, 1993.1.22, 1000엔)


여신님 라이브 싱글에서 살짝 언급되었던 GFC(Goddess Family Club)의 첫번째 싱글. GFC는 애니메이션 '아앗여신님'에서 베르단디, 울드, 스쿨드 3여신의 성우를 담당한 이노우에 키쿠코, 토마 유미, 히사카와 아야 3명이 결성한 보컬 그룹이다. 설정상으로는 '여신님의 친구 3인방'.

표지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는 3명의 사진인데, 음반 내부에도 'GFC Wedding Photo Gallery'라 하여 웨딩드레스를 입은 3명의 사진들이 주르륵 수록되어 있다. 본격 성우 아이돌 만들기!?

작사작곡은 다른 여신님 싱글들과 마찬가지로 하세가와 소라(長谷川空) 작사, 야스다 츠요시(安田毅) 작곡.

인덱스는 다음과 같다.

1. My Heart 말할 수 없어요, Your Heart 확인하고 싶어요 (My Heart 言い出せない, Your Heart 確かめたい)
2. Congratulations!
3. My Heart 말할 수 없어요, Your Heart 확인하고 싶어요 (MR)
4. Congratulations! (MR)

1번 트랙은 OVA '아앗여신님'의 오프닝곡이고, 2번 트랙은 엔딩곡이다. 둘 다 밝은 분위기의 곡으로 여신님의 성우로서가 아닌, 여신님의 친구로서, 실제 자신들의 이름으로 낸 싱글이다보니 애니메이션용 캐릭터 목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라 원래 자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특징이다.

토마 유미는 울드 목소리를 낼 때 '멋진 누님' 목소리를 연기하는데 여기에서는 평상시의 귀여운 목소리로 노래하고, 히사카와 아야는 스쿨드 목소리를 낼 때 '귀여운 아이' 목소리를 연기하는데 여기에서는 평상시의 보통 여자 목소리로 노래한다. 베르단디 성우인 이노우에 키쿠코만 평상시 목소리나 캐릭터 목소리나 별 차이가 없는 듯.

오프닝곡도 엔딩곡도 둘 다 들을만하게 잘 만들었다. 흥겨운 오프닝과 정겨운 엔딩곡. 멜로디 메이킹도 뚜렷하고 깔끔해서 들으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고 흥얼거리게 된다. 애니메이션을 재밌게 봤으면 더욱 즐겁게 들을 수 있다. 나중에 나온 TVA 여신님의 성스러운 분위기의 오프닝곡 보단 역시 좀 더 경쾌한 분위기의 이 옛날 OVA판의 오프닝, 엔딩곡이 좋다. 여신님은 막 성스럽고 고귀한 그런 애니라기보단, 여신들이 떼지어 나오는 좀 왁자지껄한 분위기의 코믹한 작품이 아닌가.

1993년 초반 구매 당시, 애니메이션 오프닝/엔딩 음반을 구입했는데 표지에 성우 사진들이 있고 안에도 사진집이 들어있어 깜짝 놀랬다. 그것도 무려 웨딩드레스 복장으로. 연예인은 아닌지라 다들 평범한 외모이긴 했지만 의상빨과 사진빨 덕분에 이노우에 키쿠노 누님은 유독 예뻐보였다. 이때엔 20대 후반이었는데 지금은...영원한 17세가 되어버렸다!?


다음은 이 곡이 사용된 OVA '아앗여신님'의 오프닝. 그야말로 지존이었지...당시 이 애니메이션은.



핑백

덧글

  • 로오나 2012/05/25 20:37 #

    성우들로 구성한 표지가 상당히 임팩트가...
  • 플로렌스 2012/05/26 07:57 #

    어렸을 땐 성우가 자기 이름으로 음반을 낸다는게 참 낯설었지요.
  • draco21 2012/05/25 21:58 #

    17세... 시군요. ^^:
  • 플로렌스 2012/05/26 07:57 #

    17세 교주님!
  • 미오 2012/05/25 23:21 #

    자기목소리로 부르는덕분에 이두곡은 들을때마다 좀 헷갈릴때가 많았죠..누가 어떤부분 부르는건지 ㅎㅎ
    베르단디야 뭐...딱들어도 아니 문제 없었지만..
    그러고보니 뉴싱글? 이라 그래야되나 그후에 나왔던 싱글에도 저렇게 세분이 이쁘게 차려입고 나온게 있었던 기억이....아직 그시디 있을려나;;
  • 플로렌스 2012/05/26 07:57 #

    이 음반 이후로는 예쁘게 차려입고 자기 이름으로도 대활약!
  • 슈지 2012/05/26 10:54 #

    곡 자체는 참 괜찮습니다. 기타 백킹부터 솔로까지 강함과 중간을 적당히 넘어들다가 잘 빠지는 멜로디와 합창이 어우러지는 게 정말 괜찮죠. 이것 말고도 Goddess Family club 명의로 나온 싱글 콜렉션도 괜찮았습니다. 울드 테마 중의 몇몇 곡은 친구들과 같이 카피한 적도 있었지만 어언 10년이 다 되어가는 이야기인고로 패스...^^;;
  • 플로렌스 2012/05/26 12:08 #

    기승전결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곡이지요. 카피까지 해보셨다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