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지마 마리(飯島真理) - Friends~시공을 넘어~ (1997) 뮤직머신

이이지마 마리(飯島真理) - Friends~시공을 넘어~ (1997.11.21)


마크로스 방송 15주년 기념 기획으로 발매된 이이지마 마리(飯島真理)의 싱글. 전곡 작사 및 작곡을 이이지마 마리가 담당했다. 이이지마 마리는 뮤지션으로 데뷔 이전에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에서 린 민메이의 성우 역을 담당하는 바람에 완전히 린 민메이의 이미지로 굳혀져 버렸지만 나름 작사작곡력과 보컬력을 둘 다 갖춘 실력파 뮤지션이었다.

이 'Friends~시공을 넘어~'가 나오던 1997년에는 OVA인 '마크로스7 다이너마이트'가 나오던 시기였는데 그 때문에 이 곡은 이이지마 마리 혼자서 부르지 않고 마크로스7의 밀레느 지너스 역을 담당한 사쿠라이 토모(桜井智)와 듀엣으로 불렀다.


인덱스는 다음과 같다.

1. Friends~時空を越えて (린 민메이&밀레느 지너스:이이지마 마리&사쿠라이 토모)
2. 천사의 그림물감(天使の絵の具) MACROSS 15th Anniversary Version (이이지마 마리)
3. Friends~時空を越えて (가라오케)
4. Friends~時空を越えて (가라오케 for duet with 린 민메이)

첫번째 트랙은 이이지마 마리의 1997년 신곡이자 이 음반의 타이틀곡인 'Friends~시공을 넘어~'인데, 마크로스의 린 민메이와 마크로스7의 밀레느 지너스가 함께 부른다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듀엣곡이다. 'Friends~시공을 넘어~'라는 제목에서 15년이라는 세월, 작품속의 시공을 넘어 과거와 현재, 마크로스와 마크로스7, 린 민메이와 밀레느 지너스가 만나 함께 노래를 한다는 컨셉도 느껴진다. 잔잔한 발라드곡으로 기본은 따스한 사랑노래. 이이지마 마리가 직접 작사작곡을 담당한 노래이다.

두번째 트랙 '천사의 그림물감(天使の絵の具)'은 린 민메이의, 이이지마 마리의 대표적인 노래. 이이지마 마리가 작사작곡한 곡중 히트넘버로, 마크로스 극장판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의 엔딩테마로 사용되었고, 마크로스 뮤직비디오인 '플래시백2012'에서 린 민메이의 고별콘서트 장면에 사용된 곡이기도 하다. 마크로스 15주년 기념으로 어레인지가 가해졌다. 사용된 악기나 코러스, 깔끔한 녹음방식 등 80년대의 원곡에 비해 90년대 말 답게 곡 자체가 깔끔하고 세련되어지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최초에 만들어진 원곡을 가장 좋아한다.

3번 트랙은 타이틀곡의 가라오케 버전으로 반주만 흘러나오는 트랙이다. 4번 트랙이 재미있는데, 타이틀곡에서 사쿠라이 토모의 보컬만 제외하고 이이지마 마리의 보컬은 그대로 남겨놓아 마치 린 민메이와 듀엣을 하는 감각으로 노래를 해볼 수 있는 트랙이다.


이 음반은 이스트웨스트재팬에서 발매되었는데, 빅터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사쿠라이 토모의 음반으로써 같은 타이틀곡으로 발매하기도 했다. 사쿠라이 토모의 음반에는 커플링 곡이 다르고 4번째 트랙이 반대로 이이지마 마리 쪽의 목소리를 제거한 버전이란 점이 다르다.


음반 뒤에는 이렇게 이이지마 마리 여사의 사진이 나와있다. 이 음반이 나왔을 때가 이미 마크로스에서 린 민메이 역을 담당한지 15년이 흘러 34세였으니 지금은...마크로스F가 마크로스25주년 기념 작품이었고 올해 마크로스 30주년 캠페인을 하고 있으니 세월 참 유수와 같다.

사쿠라이 토모(桜井智) - Friends~시공을 넘어~ (1997)

핑백

덧글

  • 갈색곰씨 2012/06/20 19:10 #

    어느덧 내일모레면 반백이신 이이지마여사...-_-;;;
    마크로스 제로 때 가와모리 감독과 더블 인터뷰(뉴타입)때 '민메이가 나오게 되면 그 역은 나다.'라고 했던거로 기억하는데...씁쓰름합니다;;;
  • 플로렌스 2012/06/21 00:11 #

    목소리도 많이 달라져서...옛날의 그 옥구슬 굴러가는 듯한 예쁜 목소리가 아니더군요. 이제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