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마츠 미키(笠松美樹) - 8번째의 바다(8番目の海) (1997) 뮤직머신

카사마츠 미키(笠松美樹) - 8번째의 바다(8番目の海) (1997/11/28)

'8번째의 바다(8番目の海)'는 문화방송 라디오 오사카에서 방송했던 '동급생 연애전과 엔(同級生恋愛専科エン)'의 엔딩 테마곡으로 사용되었던 노래로, 표지에 그려진 머리를 푼 나루사와 유이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노래를 부른 카사마츠 미키(笠松美樹)는 3인조 코러스 그룹 '슈가(Sugar, 한국의 옛날 아이돌 그룹과는 무관)' 출신의 가수다. 코러스 그룹 '슈가'는 '웨딩벨'이라는 노래로 엄청 유명했는데 다른 여자와 결혼해버린 애인에게 결혼식장에서 '뒈져버려! 아멘(くたばっちまえ! アーメン)'이라고 외치는 가사가 특히나 화제였다.

트랙은 총 4개로, 인덱스는 다음과 같다.

1. 8번째의 바다 (8番目の海)
2. 사랑, 발광체 (愛・発光体)
3. 8번째의 바다 (8番目の海) (오리지널 가라오케)
2. 사랑, 발광체 (愛・発光体) (오리지널 가라오케)

솔직히 노래는 귀에 잘 안들어오는 편. 해당 방송을 즐겁게 듣던 당시의 청취자라면 이 노래에 좀 더 애착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감상하기엔 별로. 게임 '동급생'을 생각하고 듣기에도 사실상 무관한 노래이다보니 즐겨듣기엔 무리가 있다.

이 음반은 순전히 충동구매를 했는데, 표지에 나루사와 유이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것을 보고 대체 어떤 노래일까 궁금해서 그냥 사버렸다. 나루사와 유이는 게임 '동급생2'의 히로인으로 주인공과 함께 사는 착한 여동생 캐릭터의 표본. 어렸을 때 동급생2를 너무 재밌게 해서 무식하게 거대한 박스에 12체의 피규어가 담긴 플레이스테이션용 동급생2도 구입하고, 일본에 갔을 때 PC판의 완전가이드북도 구입하고, 플레이스테이션2용 공식 비쥬얼가이드북도 구입하고 포스터도 구입하고...그정도로 좋아했었다. 물론 OST(메모리얼 씨어터)도 구입했고 어레인지 음반도 구입했다. 그리고 싱글까지 구입했는데 그것이 바로 이 음반. 그런데 사실 게임과는 무관하고 게임에서 파생된 '동급생 연애전과 엔(同級生恋愛専科エン)'이라는 라디오 방송의 엔딩테마곡이었으니 실패한 케이스.

동급생2 OST는 나중에 처분했고 어레인지 음반은 아직 있는데 듣지도 않는 이 싱글을 아직까지 갖고 있는 이유는 순전히 표지의 유이 그림이 이 음반에서만 볼 수 있는 일러스트이기 때문이다. 표지 때문에 산 음반, 표지 때문에 못버리고 아직까지 간직하고 있는 중. 90년대 말에 사쿠라코와 유이의 포스터를 엄청나게 갖고 싶어했는데 결국 못구했다. 대신 동급생1의 히로인인 사쿠라기 마이의 포스터를 친구가 선물해주긴 했지만...역시 사쿠라코가 갖고 싶었다. 결국 90년대 말에 일본 갔을 때 동급생2의 포스터를 찾아 헤맸지만 결국 구할 수 없었다. (음반 얘기를 하다가 내가 지금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거지...)

동급생2 메모리얼 미니시어터 (同級生2 メモリアルミニシアター, 1995)

핑백

덧글

  • 2012/06/26 09: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플로렌스 2012/06/26 09:56 #

    눈술사 슈가 오프닝은 이시다 요코가 불렀지요. 원곡은 윙크 노래고...최초의 원곡은 외국 팝입니다만; 슈가로 검색하다 웨딩벨을 들으셨군요!
  • 2012/06/26 10:2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플로렌스 2012/06/26 19:09 #

    윙크 노래 좋아했지요. 외국팝 리메이크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