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토로스테이션 140호 : 로보틱스 노츠, 게임 소개 콜라보레이션 메뉴 토로스테이션

주간 토로스테이션 140호는 PS3 게임 '로보틱스 노츠'와 게임 소개 콜라보레이션 메뉴에 관하여.



계정이 뀨뀨 계정인지라 접속하니 이런 메시지가 뜬다.

포케피들이 돌아가며 생일을 축하해준다.



첫번째 뉴스는 PS3용 게임 '로보틱스 노츠'에 관한 소개.

'로보틱스 노츠'는 카오스 헤드, 슈타인즈 게이트를 잇는 5pb.의 공상과학 어드벤쳐 3번째 작이다.
린타로가 슈타인즈 게이트에 도달한 9년 후의 세계가 무대라나.

쿠로가 주인공인 야시오 카이토 역을 담당한다. 부탁을 받으면 로봇격투 대전게임 '킬바라'로 승부를 한다.
주인공은 전국 5위로 1위를 하는 것이 목표.

이 시대의 사람들은 포켓컴이라는 것을 들고 다닌다. 아이패드가 모든 사람의 필수 소지품이 된 것 같은 세계.
세모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야기의 분기에도 관련된 중요한 기능이라고 한다.

여주인공인 세노미야 아키호. 주인공과 소꿉친구. 로봇연구소 부장으로 거대로봇완성이 목표.
아키호 역은 개구리인 리키가 담당한다.

로봇연구소에서는 인기만화영화 '기동배틀러 간바레루'의 주역 로봇을 만들어보자는 프로젝트,
통칭 '간츠쿠'을 실행하는데 이것이 그 간츠쿠 1호.

쿠로와 토로가 역할극으로 내용을 설명해준다. 리키가 여주인공 역이라니 징그럽다...
여주인공인 아키호는 3배속에 마스크를 쓴 채 과거를 버린 '그사람'을 존경한다고 한다.
그리고 빨간 안경을 쓴 채 '그사람'의 대사를 말하는 것이 특징이라나.

아키호의 언니 미사호는 로봇부의 전신인 동호회를 세운 사람이라는데, 카이토가 존경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미사호에게 아키호를 잘 부탁한다고 부탁받은 기억 때문에 주인공은 미사호를 돕게 된다.

히다카 스바루. 로봇공학에 박식하고 자의식과잉으로 선배들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선으로 보는 건방진 안경남.
로봇대회인 ROBO-OME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적 있는 경험자라고 한다. 스즈키가 역할 담당.

로봇부의 명예부장 타네가시머신3. 9년전에 미사호가 제작하여 로봇대회에서 우승한 로봇이라고 한다.
지금은 시대에 뒤쳐진 로봇이지만 명예부장으로까지 추대받게 된 로봇.

미스터 프레아데스. ROBO-ONE에서 2연승을 한 수수께끼의 마스크맨.

아키호와 카이토는 흥분하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면 돌연 발작을 일으킨다고 한다.
어린 시절에 말려든 '아네모네호 집단 실신사건'이 원인이라고 하는데...

역할극의 맨 끝에 등장한 다이토쿠 쥰나. 소동물계 가라데 소녀라고 한다.
역할은 토로가 담당하지만 애석하게도 여기서 역할극은 끝나버린다.

 다시 로보틱스 노츠 설명으로 돌아왔는데...토로는 자신의 짧은 등장에 불만을 느낀다.

'트위포'를 통해 뉴스나 캐릭터들이 떠드는 것을 체크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캐릭터'들이 떠드는 것도 볼 수 있다는데, 그 캐릭터들의 힌트는 과학 어드벤쳐 시리즈.
카오스 헤드나 슈타인즈 게이트의 캐릭터들의 이 시대에서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는 것!?

역할극은 종료하고 아예 로보틱스 노츠의 세계로 온 쿠로와 토로. 코우지로 후라우를 만난다.
로봇대전게임 '킬바라'를 만든 천재 프로그래머로 히키코모리에 타인과의 교류에 흥미를 못가지는 여자.
옛날 넷슬랭이 말버릇으로 슈타인즈 게이트의 다루 말투를 떠올리면 될 듯.

스바루와 만난 쿠로, 토로. 아키호가 어딨는지 물어보지만 스바루는 자긴 바쁘다고 한다.
그러자 쿠로가 정체불명의 단어를 말하는데...!?

아키호와 만난 쿠로, 토로. 아키호의 열정에 말려든다.

두번째 뉴스는 파세라 아키하바라 전기마을점. 유명한 노래방 체인점인데 아키하바라점은 특히 특별하다는데?

그건 게임이나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발하는 특별 메뉴.
성우나 가수들이 생각한 메뉴를 내놓거나, 작품에 관련된 오브제를 사용한 메뉴나
작품에 등장하는 특이한 음식을 실제 메뉴로 제작한다고 한다.

현재는 로보틱스 노츠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작품에 등장하는 패션후르츠망이라는 괴상한 호빵류도 제작했다고 한다.

핑 하니토. 하니토는 허니토스트를 지칭. 핑은 로보틱스 노츠에 나오는 가상 캐릭터라고 한다.

다음주에는 '타임트러블러즈'와 '그 두부가 만들어질 때까지'


핑백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