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아이스클라이머 FDS판 (Ice Climber, 1988, Nintendo) 패밀리 컴퓨터

[FC] 아이스클라이머 FDS판 (Ice Climber, 1988.11.18, Nintendo)

아이스클라이머(Ice Climber의 패밀리디스크시스템판. 롬팩으로 나왔던 버전과는 달리 오락실용으로 나왔던 VS.아이스클라이머를 가능한 비슷하게 만든 이식작이다. 적 캐릭터도 바다표범이 아닌 설인이 나오고, 뽀뽀와 나나가 나와 타이틀 화면을 만드는 오프닝, 스테이지 클리어시마다 스테이지 선택이 가능한 것이나 눈보라가 휘몰아쳐서 움직이기 힘들다던지 거의 오락실용에 있던 요소들을 그대로 이식한 작품.

오프닝 화면. 오락실용과 마찬가지로 뽀뽀와 나나가 출현.
롬팩 버전에선 생략됐던 망치로 타이틀 로고 만들기가  나온다.

오락실용과 마찬가지로 망치로 로고를 만드는 뽀뽀와 나나.

로고 완성! 오락실용과 동일한 타이틀 화면이다.

게임 시작시 24개의 스테이지 중 선택 가능한 것이나,
기본 커서가 마운틴10에 맞춰져 있는 것까지 오락실용과 동일.

게임 화면 자체는 롬팩 버전과 거의 동일하다.

롬팩버전과 달리 오락실용처럼 설인이 나온다!
북미판과 유럽버전에선 원래부터 이렇게 나온다.

망치로 때려잡으면 >o< 표정을 지으며 되돌아가는 것도 
오락실용 그대로 재현! 너무 귀엽다!

스테이지 클리어!

원작 그대로의 클리어 화면.

롬팩버전과 달리 오락실용처럼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다음에 플레이할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다.
보너스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뽀뽀의 그림이 채워진다.
보너스 스테이지를 클리어 못하고 종료한 스테이지는
적 캐릭터인 토피(설인) 그림으로 채워진다. 역시 오락실용과 동일.

24스테이지를 선택했더니...오락실과 마찬가지로
눈보라가 휘몰아쳐서 걷는 것 자체가 힘들다.
롬팩에선 삭제되었던 눈보라가 디스크판에선 부활!
이것 하나만으로도 상당히 힘들다.

보너스 스테이지.

보너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한 곳은 저렇게
설인 토피의 그림이 채워진다.

망치 상단치기로 새를 잡을 때의 카타르시스!
고작 2스테이지인데도 고드름이 뚝뚝 떨어져서 어렵다.

제자리에 가만히 있으면 화면을 강제 스크롤시키는
썬글라스 쓴 백곰이 출현하는 것도 그대로.

백곰은 때려잡아야 제맛!

복미판의 표지. 나나가 백곰을 때려잡으려고 힘차게 점프하는 
모습이 늠름하다. 1P는 파란색의 포포, 2P는 핑크색의 나나인데
아이스클라이머의 표지는 항상 2P인 나나가 그려진 것이 특징.
(단, 오락실용 VS.아이스클라이머는 두명 다 그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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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OmegaSDM 2012/08/02 18:26 #

    이걸 협동 플레이로 하면서 둘 다 올라가면... 그것은 그 둘의 싱크로 수치가 100%를 넘는다는 증거.
  • 플로렌스 2012/08/03 00:17 #

    처음엔 괜찮은데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점점 실력차이가 나지요.
  • narue 2012/08/02 20:12 #

    백곰 출연이 적은지라 한번 때려잡아봤을때 그 쾌감이란!
  • 플로렌스 2012/08/03 00:17 #

    일부러 백곰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때려잡기도!
  • FlakGear 2012/08/03 03:08 #

    끄아악 아이스클라이머만 올리니 간만에 하고싶어지는군요;;
  • 플로렌스 2012/08/03 12:16 #

    저도 한창 하고싶어서;;
  • Aprk-Zero 2012/08/21 13:25 #

    FDS판이 카트리지 판에 비해 사운드 그래픽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1의 FDS판도 사운드 일부 어레인지 되가지고...
  • 플로렌스 2012/08/21 13:46 #

    디스크판이 오락실판 재현에 충실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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