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드래곤볼 대마왕부활 (ドラゴンボール 大魔王復活, 1988, BANDAI) #3 공략2 패밀리 컴퓨터

[FC] 드래곤볼 대마왕부활 (ドラゴンボール 大魔王復活, 1988, BANDAI) #2 공략1

신피라후성을 클리어한 오공은 나머지 드래곤볼을 찾기 위해 점쟁이 할머니를 찾는데...

6. 점쟁이 할머니의 궁전
점쟁이 할머니의 궁전입니다. 사라진 드래곤볼에 대해 물어보기 위해 오공이 찾아왔습니다. 궁전 앞입니다.
들어가면 할머니는 '해적의 보물'을 가져오지 않으면 점을 쳐줄 수 없다고 말한다. 오공은 일단 거북하우스에 되돌아가기로 한다. 맵화면으로 돌아나오게 되는데 점쟁이 할머니의 칸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는 루트가 생긴다. 밑으로 내려가면 금방 스타트 지점인 거북하우스에 도착한다.



7. 거북하우스
거북하우스로 되돌아가서 일단 벽장(おしいれ)을 조사한 뒤 안에 있는 호이포이캡슐을 집자. 다음 바다거북이와 대화. 바다거북이는 '해적의 보물'은 바닷속 동굴에 있다고 들은 적 있다고 말한다. 다음 부르마와 대화. 부르마는 해저동굴이 재밌을 것 같다며 자기도 가겠다고 한다. 그러면서 오룡도 강제로 합류. 이제 뒤로 나와서 문 밖으로 나간 뒤 호이포이캡슐을 쓰면 잠수정이 나온다. 맵화면으로 나오게 되는데 거북하우스에서 동쪽으로 가는 루트가 생겼다. 오른쪽으로 쭈욱 가면 해저동굴이 나온다.



8. 해저동굴
해저동굴입니다. 오공은 보물을 찾아왔습니다. 해저동굴의 입구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잠수정에서 내려서 가지않으면 안됩니다.
안으로 들어간다음 전진, 벽을 조사해보자. 스위치가 하나 있다. 그 스위치를 켜면 동굴 안이 밝아진다. 다음 다시 전진. 오룡과 말해보면 뛰어서 건너편으로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다음 점프 3번을 하면 건너편으로 가게 되는데 그동안 비명소리가 들리며 부르마와 오룡이 사라진다. 이제 앞으로 전진. 안에 들어가면 해적 로봇이 길을 막는다.
해저동굴에서 나오는 해적 로봇은 레벨을 충분히 올려놓지 않았다면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낮은 레벨로는 신피라후성을 클리어하긴 힘들었을테니 현재 레벨이면 충분할 듯. 레벨8 정도면 여유롭게 이길 수 있다. 해적로봇을 해치우면 해적 항구에 도착한다.

3회 전진 후 지면을 조사하면 바닥에 구멍이 생긴다. 순간 마족 반죠가 출현! "내 이름은 반죠! 마족에게 덤비는 놈은 죽어라!"라고 말한다. '싸우다'를 선택하여 반죠를 해치우자.

반죠는 문어같이 생긴 마족인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반죠를 해치우면 드래곤볼 3성구를 얻게 된다.

다음 물웅덩이를 조사하자. 다음 물웅덩이로 이동. 뜬금없이 타오파이파이가 출현한다. "이번엔 간단히 지지않는다!" 부르마와 오룡이 타오파이파이에게 붙잡혀있었다. 선택 가능한 커맨드는 '싸우다' 뿐.

타오파이파이는 회피력도 좋고 생각보다 꽤 강적. 꾸준히 레벨을 올려왔다면 이길 수 있지만 카드 운이 나쁘면 질 수도 있다. 동료카드는 아낌없이 사용하자. 타오파이파이를 해치우면 동굴 안으로 돌아나오게 되고 상자가 하나 보인다. 상자를 조사하면 보물 발견. 다음 물울덩이를 다시 조사해본 뒤 물웅덩이로 이동, '나간다'를 선택하여 맵 화면으로 돌아나올 수 있다. 이제 다시 점쟁이 할머니 궁전에 가면 된다.



9. 점쟁이 할머니의 궁전
이제 들어가서 점쟁이 할머니와 대화를 해보면 점을 쳐준다. 드래곤볼은 신피라후성에 있는 기둥 안에 숨겨져 있다고 한다. 이 색소폰을 불면 드래곤볼이 나온다나? 오공이 색소폰을 분다니 나 참...어쨌거나 다시 신피라후성으로.



10. 신피라후성
신피라후성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미로. 일단 내부에 들어간 다음의 이동방향은 다음과 같다.

이동(전진 2회)-이동(좌)-이동(전진 2회)-전투(피라후머신)-이동(나감)-이동(전진)-이동(좌)-이동(전진 4회)-전투(우쿨렐레)-사용(색소폰)-이동(나감)-이동(전진)-이동(좌)-이동(전진 2회)-이동(우)-이동(전진 4회)-전투(우쿨렐레)-이동(나감)-이동(전진 2회)-이동(우)-이동(전진 3회)-이동(우)-이동(전진 2회)-이동(우)-이동(전진 2회)-전투(탬버린)-조사(석상 3회)-이동(돌아나감)-이동(나감)
전과 루트는 완전히 동일하지만 중간에 첫번째 우쿨렐레가 나왔을 때 우쿨렐레를 해치운 뒤 보이는 기둥에서 색소폰을 사용하면 드래곤볼 6성구를 얻을 수 있다. 다음 전과 동일한 루트로 우쿨렐레를 해치우고 탬버린까지 해치운 뒤 석상을 통해 맵으로 빠져나오면 된다. 이제 나와보면 신피라후성에서 북쪽으로 쭈욱 올라가는 루트가 생겼다. 위로 쭈욱 올라가면 다음 목적지인 성지 카린이 나온다.



11. 성지 카린
성지 카린입니다. 다른 드래곤볼을 찾아 오공 일행이 찾아왔습니다. 카린의 숲입니다.
먼저 동쪽으로 가자. 인디언 보라가 학선인에게 아들인 우파가 인질로 붙잡혀있다고 말한다. 뒤에 카린탑이 보이는데 카린탑을 조사하자. 그럼 천진반과 챠오즈를 발견할 수 있다. 우파가 학선인에게 붙잡혔다고 했더니 둘도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이제 서-북 순으로 이동하면 학선인을 만날 수 있다.

학선인 : "거북선인의 제자구나. 동생인 타오파이파이의 복수이기도 하다. 죽어라!"

'싸우다'를 선택하면 이러는 동안 천진반과 챠오즈가 우파를 구해냈다고 한다.

학선인도 다른 일반 적들에 비해 강한 적이지만 꾸준히 레벨업을 해왔으면 카드운이 나쁘지만 않다면 문제없이 이길 수 있다. 학선인을 이기면 보라와 우파가 고맙다고 말한다.

이제 남-동 순으로 이동하여 다시 카린탑으로. '카린탑으로 이동'을 선택하면 올라가려고 하면 '오공은 체력이 떨어졌습니다'라고 나온다. '내리다'를 선택하여 다시 내려오자. 다음 우파와 대화 선택. 우파가 은의 쥬스라는 것을 주며 이걸 마시면 괜찮을거라고 한다. 다시 카린탑으로 이동. 3회 오른 뒤 카린탑을 조사하자. 그러면 드래곤볼 7성구를 발견할 수 있다! 이어서 한번 더 오르면 카린탑 꼭대기.

카린과 3회 대화. "피콜로 대마왕을 물리칠 수 있는 것은 너밖에 없다! 드래곤볼을 7개 모은 뒤 다시 한번 여기에 오거라! 자, 이것을 마셔라." 오공은 초신수를 마시고 한층 더 강해진다. 카린이 주는 선두를 먹고 체력도 회복된다. 다음 '내려간다' 5회, 서쪽으로 이동한 뒤 밖으로 나갈 수 있다. 그럼 다시 맵화면. 성지 카린에서 서쪽으로 가는 루트가 생긴다. 왼쪽으로 쭈욱 가면 펭귄마을이 나온다.


12. 펭귄마을
펭귄마을입니다. 다른 드래곤볼을 찾아 오공이 찾아왔습니다.
펭귄마을에 도착 후 주변을 조사하면 나뭇가지(こえだ)가 보인다. 이것을 집자. 다음 북쪽으로 두번 이동하면 응가가 있다. 이제 나뭇가지를 사용하여 응가를 꽂자. 다음 남쪽으로 이동하면 아라레와 갓짱을 만날 수 있다.

나뭇가지에 응가를 꽂고 다닌다면 아라레의 동료! 아라레는 자기도 함께 다니겠다고 한다. 이제 동쪽으로 이동하면 센베의 집이 나온다. 집안으로 이동하자. 들어가면 센베의 연구실이지만 아무도 없다.

여기서 가메하메파를 선택한 뒤 '문'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문을 파괴할 수 있다. 안에서 갖혀있던 센베가 나온다. 센베와 대화.

센베 : "토닝징카라는 토끼가 나타나서 마을사람들을 당근으로 만들어버렸다. 마족의 식량으로 쓴다고 하던가..."

이제 나온 뒤, 서-남-서 순으로 이동하면 학교가 나온다. 학교로 이동. 들어가면 당근밭이 나온다. 다음 오른쪽으로 가자. 토닝징카가 나온다.

토닝징카 : "오랜만이구나! 언제까지나 달에서 떡방아를 찧고 있을 줄 알았다면 큰 착각이다!"

여기서 토닝징카와 싸울 필요 없다. '대화하다'를 선택하여 아라레에게 얘길 하면 아라레와 갓짱이 토닝징카를 즉시 해치워버린다. 아라레는 로봇이라 토닝징카의 당근만들기 기술이 전혀 통하지 않는다는 것. 이제 토닝징카에게 말을 걸면...

토닝징카 : "제발 봐주세요! 당근으로 만든 사람들은 모두 원래대로 되돌릴게요!"

이제 다시 왼쪽으로 가자. 당근이 하나 놓여있다. 토닝징카가 원래대로 만들면 숫퍼맨이 된다. "사...살았다...뭐 일단 감사해두지. 조금 방심했던 것 뿐이야. 녀석 외에도 우주인이 한명 더 있어!" 이제 '나가다'를 선택하여 학교 밖으로 나온 뒤 동쪽으로 한번, 북쪽으로 4번 이동하자.

그러면 우주인이 타고 있다는 원반이 보인다. 원반으로 이동. 그러면 원반은 도망가고 오공은 아깝게 놓쳐버린다. 오공은 "젠장! 여의봉만 있었더라면..."이라 말한다. 여의봉은 게임 초반에 탬버린에게 패했을 때 빼앗겼기 때문.

원반을 놓친 직후 '이상한 녀석'이 나타난다. 야지로베지만 본문대로 일단 '이상한 녀석'이라고 해두자. 여기서 '조사하다'를 선택해서 이 이상한 녀석을 조사해보면 드래곤볼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 서쪽으로 이동해보자.

서쪽으로 오면 바로 심벌이 나타나서 드래곤볼을 내놓으라고 한다. '싸우다'를 선택하여 심벌을 해치우자. 심벌을 해치우면 전에 빼앗겼던 '여의봉'을 되찾게 된다. "됐다! 여의봉을 되찾았다!" 이제 다시 동쪽으로 이동하여 아까의 이상한 녀석 야지로베와 대화를 해보자. 오공과 심벌의 드래곤볼을 건 사투를 지켜봤기 때문인지 '이런 것을 갖고 있으면 좋은 꼴은 못당하겠다'며 자신의 드래곤볼을 손오공에게 준다. 드래곤볼은 1성구이다.

이제 다시 원반이 보인다. 손오공은 원반을 거의 쫓아간다. 여기에서 '사용하다'를 선택, 여의봉을 사용하면 원반을 격추시킬 수 있다. 원반 안에서는 '신디사이저'라는 적이 나온다. '싸운다'를 선택하여 신디사이저를 해치우자.

신디사이저 : "잘도 해줬겠다! 우리들은 심벌과는 다르다!"

신디사이저를 해치우면 드래곤볼 5성구를 얻게 된다. 이것으로 드래곤볼 7개를 모았으니 다시 성지 카린으로 가서 카린님과 대화하도록 하자.



13. 성지 카린
전과 마찬가지로 동쪽으로 이동 후 카린탑으로 이동, 4회 등반, 카린님과 대화 선택을 하면 된다.

카린 : "잘 왔다. 남쪽 끝에는 비경 콘페이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에는 마족을 물리치기 위한 3개의 보물이 있다. 거기에 가기 위한 열쇠가 드래곤볼이며 입구에 있는 성스러운 대에 드래곤볼을 놓고 여의봉을 사용하면 신룡이 비경 콘페이로 안내할 것이다."

이제 다시 내려오다를 5번 선택, 서쪽으로 이동 후 나가자. 비경 콘페이를 가기 전에 거북하우스로 향한다고 뜬다.



14. 거북하우스
도착하자마자 거북선인과 대화를 하자.

거북선인 : "비경 콘페이인가...나도 옛날에 카린님에게 들은 적이 있지. 좋아 오공! 조심해서 다녀와라!"

이제 뒤로 나와 문으로 이동 후 맵화면으로 나와 비경 콘페이로 향하자. 비경 콘페이는 거북하우스에서 서쪽 끝. 변신유치원을 지나 끝까지 가면 나온다.

[FC] 드래곤볼 대마왕부활 (ドラゴンボール 大魔王復活, 1988, BANDAI) #4 공략3


핑백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