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파이터 x 메가맨 V2 공개! 패밀리 컴퓨터



스트리트 파이터와 메가맨(록맨)의 25주년을 기념하여 캡콤(US)의 정식 허가하에 싱가폴의 동인팀이 만든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x 메가맨 (Street Fighter X Mega Man)'의 버전2가 2013년 1월 18일에 공개되었다.

기존 버전과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다.

- 패스워드 기능 추가
- ESC 키로 게임 종료 기능 추가. (QUIT GAME 메시지 창 뜬 뒤 YES를 선택해야만 종료)
- F9 키로 스크린샷 추출 기능 추가
- F12 키로 리셋 기능 추가
- E캔 버그 수정
- 바이퍼 스테이지나 춘리 스테이지 등 랜덤으로 벽에 끼어 출현하는 E캔 삭제
- 게임 오버 후 컨티뉴 포기시에도 E캔이 남아있어 E캔 모으기가 가능하던 비기 사용 불가
- 게임 시작 전 옵션모드를 통해 미리 컨트롤러 설정 변경 가능
- 화면 사이즈 조정 상태를 기억하게 됨
- M.바이슨(일본명 베가)의 강화
- 숨겨진 캐릭터로 '사가트' 추가
- 기타 자잘한 버그 수정
- 상기 항목 외엔 비기 포함 모든 것이 지난 버전과 동일

다운로드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다음 공식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http://www.capcom-unity.com/mega_man



원작 록맨 시리즈처럼 패스워드가 생겨서 이제 시간 부족에 허덕이는 사람들도 자신이 클리어한 스테이지부터 이어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다. 다만 컨티뉴 포기로 E캔을 축적하는 비기를 쓸 수 없게 되어버려 E캔은 어디까지나 게임에 등장하는 개수만큼만 축적 가능하게 되어버렸다.


- 사가트의 출현 조건은 '보스러쉬'에서 등장하는 8보스 중 4명을 노컨티뉴 퍼펙트로 클리어. M.바이슨(일본명 베가) 출현 직전에 사가트가 등장을 한다.


- 아쿠마(일본명 고우키)의 출현 조건은 최초 스테이지 선택에서 4회 퍼펙트 클리어, 아니면 최초 스테이지 선택에서 2회 퍼펙트 클리어 후 발록(일본명 바이슨)과 베가(일본명 발록)에게 각각 퍼펙트 클리어. 바이슨(일본명 베가)과 싸우던 도중 갑자기 난입한다.


- 발록(일본명 마이크 바이슨) 스테이지부터 시작하는 패스워드는 다음과 같다. E캔은 최초 8 스테이지 중에 나오는 것들을 전부 습득한 상태. (총 4개)


- 처음부터 4개의 E캔을 갖고 있는 상태로 시작하는 패스워드는 다음과 같다. 스테이지 중에 등장하는 E캔은 그대로 나오므로 E캔의 축적에 도움이 된다. 테스트 결과 패스워드로 E캔은 4개까지만 기억한다. 기존 록맨 시리즈처럼 패스워드의 법칙을 파악하면 E캔을 더 많이 가진 상태로 시작할 수 있을런지도?


스트리트 파이터 x 메가맨 (Street Fighter X Mega Man, 2012, CAPCOM) #1 소개
스트리트 파이터 x 메가맨 (Street Fighter X Mega Man, 2012, CAPCOM) #2 엔딩 및 비기

덧글

  • 메탈맨 2013/01/20 14:41 #

    어제 나왔을 때 해봤었는데 옵션모드에서 키설정하는게 좀 불안정하더군요.
    기존에 배치된 키와 겹치면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는지라 별수 없이 스테이지에 들어가서 F2로 설정하는게 괜찮더군요
  • 플로렌스 2013/01/20 14:56 #

    아마 그 부분 버그도 수정해서 다시 나올지도요.
  • 알트아이젠 2013/01/20 14:53 #

    사실상 이게 완전판이군요. 재도전입니다.
  • 플로렌스 2013/01/20 14:57 #

    위에서 말한대로 키설정 버그가 있어서 패치판이 또 나올지도...
  • miakiss 2013/01/20 20:58 #

    드디어 패스워드가 가능해졌군요 이제는 느긋하게 할 수 있을듯
  • 플로렌스 2013/01/20 22:56 #

    시간 부족에 시달리는 사람도 이것으로 안심.
  • 짜오지염황 2013/01/20 22:14 #

    나중에 버전 더 올라가서 브루스랑 포르테도 나오면 좋겠군요.
  • 플로렌스 2013/01/20 22:56 #

    전 그냥 오리지널 록맨처럼 록맨만 나오는게 좋아요.
  • 짜오지염황 2013/01/20 23:05 #

    헉 록맨 최신작에 브루스 플레이어블 되고 포르테도 나와서 참 반가웠는데.(록맨&포르테 재미있게 해봐서... 포르테가 록맨보다 대체로 쾌적한지라 평균 난이도가 포르테쪽이 더 낮더군요. 안 그래도 어려운 작품이라 그 차이가 더 두드러지는 듯) 고전에 그 정도까지 충실한 분이신 줄은 잘 몰랐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다른 게임들처럼 같은 스테이지라도 어빌리티가 다른 여러 캐릭터들로 플레이하는 식으로 볼륨이 큰 걸 좋아해서.(브루스는 방어력이 낮지만 방패로 특정 공격을 막아낼 수 있고 포르테는 기본무기만으로도 다방향 견제가 가능하니.) 애초에 록맨 자체를 일종의 이능력자 배틀물로 취급하는지라 이왕이면 주인공 캐릭터도 주저리 주저리~~~(죄송합니다. 그만 끊겠습니다.)
  • 플로렌스 2013/01/21 01:05 #

    록맨9과 10에서 록맨이 록맨2 버전으로 나오는 바람에 록맨4 이후 챠지샷과 슬라이딩이 있는 록맨 대신 부르스를 넣어준 것이었고, 포르테는 록맨&포르테의 그 포르테이고...재미있긴 하지만 가능한 패미콤 시절 그 느낌 그대로 플레이 가능한 것이 좋더군요.
  • Aprk-Zero 2013/01/21 20:22 #

    개인적으로 고우켄도 추가되면 어떨까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