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스타 솔져 (STAR SOLDIER, 1986, HUDSON) #3 스테이지 9~16 패밀리 컴퓨터

[FC] 스타 솔져 (STAR SOLDIER, 1986, HUDSON) #2 스테이지 1~8

스테이지 9부터 최종 스테이지인 스테이지 16까지 숨겨진 제그(Z) 및 우라파워(P),
숨겨진 스페셜 아이템과 비밀무기 위치 및 출현 조건 총 공개.

< 스테이지 9 >
첫번째 제그와 두번째 제그.

스테이지 9의 맵은 스테이지 3의 맵과 완전히 동일하다. 제그의 위치 또한 동일.

 
목숨수를 늘려주는 1UP.
1UP의 출현조건은 스코어 1000자리 숫자와 100자리 숫자의 합을 10으로 만들었을 때
해당 위치를 5발 쏘는 것. 좀처럼 합을 인위적으로 10으로 만들기가 참 힘들다.

3번째 제그와 스테이지를 3단계 건너뛰는 '워프(W)'. 둘이 나란히 붙어있다.
워프의 출현조건은 1000자리 숫자와 100자리 숫자가 동일할 때 해당 위치를 5발 쏘면 된다.
여기에서 워프를 사용하면 스테이지 12부터 시작할 수 있다.

4번째 제그와 5번째 제그.
통상 제그는 스테이지 당 6개가 숨겨져있지만 스테이지 9는 제그가 5개 밖에 나오지 않는다.


< 스테이지 10 >
첫번째 제그와 4만점짜리 득점아이템 '미론'.
미론의 등장조건은 1000자리 숫자가 홀수일 때 해당 위치를 17발 쏠 것.
수퍼레이저가 있으면 굉장히 쉽게 꺼낼 수 있다. 

스테이지 10의 맵은 스테이지 4의 맵과 완전히 동일하다. 제그의 위치 또한 완전 동일.

2번째 제그와 3번째 제그.

4만점짜리 득점아이템 '맛토우쿠지라'와 4번째 제그.
맛토우쿠지라의 출현조건은 스코어 1000자리 숫자가 짝수일 때 해당위치를 17발 쏠 것.
수퍼레이저만 있으면 일격에 불러내는 것이 가능하다.

5번째 제그와 6번째 제그.


< 스테이지 11 >
우라파워와 첫번째 제그.

두번째 제그와 4만점짜리 득점아이템 '미론'.
미론의 출현조건은 스코어 1000자리 숫자가 홀수일 때 해당 위치를 17발 쏠 것.
수퍼레이저가 있으면 일격에 불러내는 것도 가능하다.

3번째 제그와 4번째 제그.

5번째 제그와 6번째 제그.


< 스테이지 12 >
첫번째 제그와 두번째 제그.

3번째 제그와 4번째 제그.

스테이지를 3개 건너뛰는 스페셜 아이템 '워프(W)'와 5번째 제그.
워프의 출현조건은 스코어 1000자리 숫자와 100자리 숫자가 동일할 때 해당 위치를 5발 쏠 것.

6번째 제그와 스테이지 12의 보스 빅스타브레인.


< 스테이지 13 >
첫번째 제그와 목숨수를 늘려주는 1UP 및 2번째 제그.
1UP의 출현 조건은 스코어 1000자리와 100자리 합이 10일 때 해당 위치 5발 연사.

스테이지 13은 스테이지 7과 맵이 완전히 동일하다. 제그의 위치 또한 동일.

3번째 제그와 4번째 제그.

5번째 제그와 6번째 제그.


< 스테이지 14 >
첫번째 제그와 두번째 제그.

스테이지 14는 스테이지 7, 13의 맵에서 중앙을 중심으로 좌우를 바꾼 형태의 맵이다. 
맵만 반전됐을 뿐 제그가 숨겨진 위치 역시 스테이지 7, 13과 동일하다.

4만점짜리 득점아이템 '미론'과 3번째 제그.
미론의 출현조건은 스코어 1000자리 숫자가 홀수일 때 해당 위치 17발. 수퍼레이저는 일격.

4번째 제그와 5번째 제그.

6번째 제그는 화면 오른쪽 끝에 붙어있고 반도트 정도 화면 밖에 나가있어
정면으로 쏘면 맞지를 않는다. 딱 붙어 5방향 레이저의 대각선 연사를 노리자.


< 스테이지 15 >
첫번째 제그와 두번째 제그.

스테이지 15는 스테이지 11과 맵이 완전 동일하다. 제그의 위치도 동일.

3번째 제그와 4번째 제그.

우라파워와 5번째 제그.

6번째 제그와 보스 스타브레인.


< 스테이지 16 >
첫번째 제그와 두번째 제그.

마지막 스테이지인 스테이지 16은 전반부는 스테이지 6, 후반부는 스테이지 8과 맵이 동일하다.

3번째 제그와 4만점짜리 득점 아이템 '미론'.
미론의 출현조건은 스코어 1000자리가 홀수일 때 해당 위치 17발 공격. 수퍼레이저는 일격.

4번째 제그와 200만점짜리 스페셜 득점아이템 '노자와 프로그래머'.
노자와는 이 게임의 메인 프로그래머인 '노자와 카츠히로(野沢勝広)'다.
9발 쏘면 출현하고 거기에서 17발 더 쏘면 파괴 가능. 그러면 무려 200만점 득점!!
통상의 레이저로는 힘들지만 수퍼레이저만 있다면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5번째 제그와 6번째 제그.
5번째 제그는 노자와 프로그래머의 바로 오른쪽 상단에 숨겨져 있다.
4, 5번째 제그가 전부 노자와 주변에 있는데 전부 파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제그의 연쇄는 포기하고 200만점짜리 노자와를 노리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다.

보스 직전의 눈알괴물 '데라이라'와 마지막 보스 빅스타브레인.
마지막 스테이지라고는 해도 보스는 기존 스테이지 4, 8, 12에 나온 빅스타브레인.
패턴과 공격도 동일하고 마지막이라해서 특별히 어렵지도 않다.

[FC] 스타 솔져 (STAR SOLDIER, 1986, HUDSON) #4 엔딩 및 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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