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꿈공장 도키도키패닉 (夢工場ドキドキパニック, 1987, Nintendo/FUJI TV) #6 챕터6 패밀리 컴퓨터

[FC] 꿈공장 도키도키패닉 (夢工場ドキドキパニック, 1987, Nintendo/FUJI TV) #5 챕터5

챕터6는 챕터2와 마찬가지로 다시 사막 스테이지.
그리고 돈돌을 타고 날아다니며 진행되는 공중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 6-1 >
6-1은 챕터2처럼 다시 사막 스테이지. 스타트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가다가 제일 처음 나오는 항아리 속에서 마법램프를 뽑을 수 있다. 마법램프를 들고 나온 뒤 항아리 오른쪽 주변에 던지자.

백스테이지에서 항아리와 뼈다귀 사이에 하트가 출현한다. 문제는 이곳이 유사라서 하트가 출현 직후 모래속으로 빨려들어가 사라지므로 나오자마자 하트 위에 올라타서 먹어야 한다.

좀 더 오른쪽으로 진행하다가 선인장이 여러개 있는 곳 사이의 야채에서도 마법램프를 뽑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서 던져봤자 하트는 나오지 않는다. 오른쪽 끝까지 간 뒤 문이 있는 막다른 곳에서 던지면 문 바로 위에서 하트를 먹을 수 있다. 다음 문으로 들어가면 된다.

문 안으로 들어가면 항아리가 대량으로 있고 가라게로가 나오는 지역이다. 항아리는 많지만 대부분 들어가봐야 허탕. 일단 왼쪽에서 3번째, 가면블럭으로 막혀있는 항아리로 들어가면 바닥이 모래로 되어있는데, 모래를 퍼올리며 더 밑으로 내려가면 맨 밑에서 1UP를 먹을 수 있다.

오른쪽에서 5번째 항아리도 안으로 들어가면 바닥이 모래인데, 모래를 퍼올리며 밑에까지 내려가면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오른쪽 끝까지 가면 자물쇠로 잠긴 문이 있고, 열쇠로 열고 들어가면 곧바로 보스룸. 6-1의 보스는 초록색 캐서린이다. 초록색 캐서린은 불만 뿜어낸다. 5-1의 회색 캐서린과 사실상 동일한 녀석. 5-1은 깜깜한 밤 지역이었고, 패미콤 동시 표현 색상수 때문인지 회색으로 표현되었던 듯 싶다.


< 6-2 >
6-2는 심플하지만 꽤 어려울 수도 있는 스테이지. 등장하는 적도 많지 않고 스테이지의 트랩도 없지만 문 밖으로 나와보면 곧바로 막다른 길에 낭떠러지다. 오른쪽으로 진행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배경에 지나가는 톤돌을 타는 것 뿐. 낮게 날아가는 톤돌을 타면 곧바로 죽음으로 이어진다. 오른쪽으로 높이 날아가는 톤돌을 타야만 한다.

톤돌을 타고 날아가다보면 중간에 2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고 야채가 2개 있는데, 이중 왼쪽에 마법램프가 있다. 이곳에서 사용하면 백스테이지에서 다른 한쪽 봉우리에서 하트를 먹을 수 있다. 문제는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날아가는 톤돌은 나오지 않는다. 왼쪽으로 날아가는 톤돌만 있을 뿐이다. 결국 하트를 먹으면 왼쪽으로 날아가는 톤돌을 타고 다시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가서 오른쪽으로 날아가는 톤돌을 잡아타야만 한다.

톤돌을 타고 날아갈 때엔 반대편에서 날아오는 톤돌에 부딪히지 않도록 잘 피하면서 날아가야 한다. 오른쪽 끝까지 날아가면 막다른 곳이 나오고 들어가는 문이 나온다. 그 문에 들어가면 곧바로 보스룸.


6-2의 보스도 불만 뿜어대는 녹색 캐서린. (정확히는 연두색) 보스룸 안에 있는 가면블럭을 던져 해치워야 한다.


< 6-3 >
6-3의 스타트 지점에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오면 곧바로 마법램프가 하나 나온다. 하지만 이곳에 던져봐야 아무것도 없다. 좀 더 오른쪽으로 진행해서 유사 위에 뼈다귀가 2개 있고, 작은 선인장 2개가 있는 곳에 마법램프를 던져야 한다. 오른쪽 끝의 작은 선인장(백스테이지에서는 왼쪽) 위에 하트가 출현한다. 유사 위이기 때문에 적당히 던지면 마법램프가 문을 만들지 못하고 유사속에 빠져 소멸한다. 유사 위에서 선인장 위에 램프를 던져 문을 만들도록 하자. 


- 숏컷 루트 -
스타트 지점에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왔을 때 진행방향은 오른쪽이지만, 왼쪽에 수상한 유사가 보인다. 이 유사에 몸을 파묻고 머리까지 들어간 지점에서 점프를 연타하며 왼쪽으로 진행하자. 점프를 연타하지 못하면 유사 아래로 빨려들어가 죽는다. 왼쪽 끝까지 가면 숨겨진 문이 하나 나온다. 

이 문 안으로 들어가면 구름 위의 문으로 나오게 되는데, 왼쪽으로 가보면 곧바로 6-3의 보스가 있는 피라밋으로 숏컷 가능하다.


- 정규 루트 -
스타트 지점에서 왼쪽으로 가는 숏컷 루트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오른쪽 끝까지 가면 바위에 거대한 문이 나온다. 뭔가 거대한 적이라도 있을 것 같은 압박감을 주지만 그런 것은 없으니 안심.

들어가면 항아리에서 보브가 무한으로 나오는 지역이 나온다. 가면블럭이 없기 때문에 항아리를 막는 것은 불가능. 항아리 위쪽에는 사다리가 있는데 이것이 임시 피난처이다. 파낼 수 있는 모래와 폭탄으로 뚫을 수 있는 바위벽의 연속인 지역. 폴짝폴짝 뛰는 핫쿤들도 함께 나온다. 시작부터 조금 어렵다.

윗층에서 바위벽을 뚫으면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다보면 바닥에 한칸만 뚫으면 내려갈 수 있는 지점이 보인다. 그리고 그 왼쪽의 야채에서 마법램프를 뽑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 뽑지는 말고 일단 놔두자. 먼저 하트가 있는 지점까지 가기 위한 길을 뚫어놔야 한다. 한칸만 뚫으면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바위는 그냥 놔두자.

한칸만 뚫으면 내려갈 수 있는 지점을 기점으로 그 오른쪽에 있는 막혀 있는 벽을 뚫고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그럼 아래에 야채가 가득 있는 곳이 보일 것이다. 그곳에 3칸을 뚫어야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지점이 나오는데 3칸을 모조리 뚫어 아래로 내려가는 통로를 만들어두자. 다음 위층에 있는 폭탄들을 사용하여 아래층에 있는 4칸의 벽 중 2칸을 뚫어 지나갈 수 있는 통로도 만들어두자. 밑으로 내려가서 폭탄을 사용하면 다시는 위로 올라올 수 없으니 반드시 위층에서 폭탄을 밑으로 떨어뜨려 벽을 뚫어놔야만 한다.

다음 다시 왼쪽으로 진행해서 마법램프를 뽑아갖고 오른쪽으로 다시 온 뒤 밑으로 내려가서 야채가 가득 있는 지점 왼쪽 부근에 문을 만들자. 왼쪽엔 작은 낭떠러지가 하나 있고 2블럭 오른쪽에 야채가 있는데 그 오른쪽(백스테이지에서는 왼쪽) 지점에 하트가 출현한다.

야채가 가득 있는 곳에서 오른쪽 끝까지 가면 사다리가 나오고, 다시 한번 오른쪽 끝까지 가면 나무줄기가 나오며 바깥으로 나갈 수 있다.

줄기를 타고 올라오면 6-3의 후반 스테이지인 나무줄기 지역. 나무줄기를 타며 위로 올라가야 하는데 당연히 타펜들이 가득 나온다. 헤이호나 총알을 쏘는 무쵸도 나오며 꽤 한참 올라가야 한다. 실수로 나무줄기에서 떨어지면 한참 아래로 떨어지게 되니 떨어지지 않는 것에 집중하며 인내를 갖고 끝까지 올라가야 한다.

나무줄기를 타고 꼭대기까지 올라온 뒤 오른쪽으로 가면 6-3의 보스가 있는 피라밋이 나온다. 

6-3의 보스는 빨간색 캐서린. 가면블럭을 밟고 하이점프로 위에 올라간 뒤 캐서린이 불과 함께 쏘는 알을 잡아 반격하여 해치우면 된다. 수정구슬을 먹고 가면문 안으로 들어가면 드디어 챕터6의 보스 가부쵸. 챕터2와 동일한 보스다. 다만 낭떠러지가 있어 잘못하면 떨어져 죽기 쉽상. 챕터2와 마찬가지로 가면블럭을 세로로 3개 세워 바리케이트를 만들면 이쪽을 공격하지 못한다. 다만 가부쵸에게 가면블럭을 던질 때 오른쪽으로 점프하며 던져야지만 가면블럭이 오른쪽으로 날아가는데, 그 때 낭떠러지로 떨어지지 않도록 조절만 잘 하면 된다.

가부쵸를 해치우면 드디어 최후의 챕터인 챕터7로 가게 된다. 다른 챕터는 모두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지만 챕터7은 2개의 스테이지로만 구성되어 있다.

[FC] 꿈공장 도키도키패닉 (夢工場ドキドキパニック, 1987, Nintendo/FUJI TV) #7 챕터7

핑백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