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보이 (WONDER BOY, 1986, SEGA) #2 에리어2~6 추억의 오락실

원더보이 (WONDER BOY, 1986, SEGA) #1 게임소개~에리어1

원더보이의 각 에리어에 대한 간략 공략. 숨겨진 판넬 위치와 숨겨진 돌의 위치 정도만 표시한다.

2-1의 숨겨진 판넬은 스타트 지점에서 2구역으로 가기 전, 구름을 건너 2번째 육지에서 돌도끼를 던지며 가다보면 나온다. 돌은 4구역 구름 위에 놓여있다.

2-2는 1-3과 거의 동일한 맵. 2구역의 알에서 스케이드 보드가 나오는데 이것을 먹으면 돌을 얻기 힘들어질 수도 있다. 돌 역시 2구역. 스프링으로 건너는 지점에 있다. 숨겨진 판넬은 3구역 박쥐 등장 직전. 좀처럼 돌도끼로 맞추기 힘든 위치에 숨겨져 있다.

2-3은 역시 스탠다드한 동굴맵. 이 게임은 대부분의 맵이 몇개의 같은 패턴의 맵을 계속하여 재활용하고 있으므로 길을 외워두면 진행이 수월해진다. 숨겨진 판넬은 2구역. 개구리 2마리가 나온 뒤 닷코짱이라는 파란색의 식인종 같은 몬스터가 나오기 직전에 숨겨져 있다. 돌은 4구역에 등장. 움직이는 발판 위에 떠있다.

2-4의 2구역. 드디어 돌이 숨겨져있다. 스프링으로 바위 2개와 불을 뛰어넘은 직후에 나오는 바위. 이 바위에 일부러 부딪히면 바위가 소멸하며 돌이 출현한다. 바이탈리티 게이지는 줄지 않으니 안심하고 부딪힌 뒤 돌을 먹도록 하자. 

2-4의 숨겨진 판넬은 3구역에 등장. 점프하는 빨간색 늑대가 나오는 곳. 빨간색 꽃 바로 앞에 돌도끼를 던지면 숨겨진 판넬이 나타난다.

에리어2는 코뿔소 머리. 머리를 10발 맞추면 클리어. 머리가 떨어져나가면 뿔이 하나 달린 빨간색의 도깨비 머리가 나온 뒤 도망친다. 보스를 물리치면 티나의 아이템 중 향수를 얻을 수 있다.

3-1의 스타트 지점에서 곧바로 나오는 바위와 부딪히면 돌이 나온다. 시작하자마자 있는 알에서는 스케이트보드를 얻을 수 있는데, 돌을 먹기 위해 바위에 부딪히면 소멸된다.

돌을 먹고 올라온 지점에서 점프하면 포테이토를 먹을 수 있고 내려온 뒤 사과 직전에서 숨겨진 판넬을 찾을 수 있다.

3-2의 돌은 3구역에 숨겨져 있는데 얻는 방법이 상당히 까다롭다. 늑대 2마리를 지난 뒤 개구리 2마리가 나오는데 2번째 개구리는 수상하게도 뒤를 돌아보고 있다. 이녀석을 죽이지 말고 점프로 건너뛰면 이녀석이 보이를 건너뛰어 오른쪽으로 간다. 그럼 다시 개루리를 점프로 건너뛰고, 그럼 개구리는 보이를 건너뛰고...이것을 반복하며 개구리를 유도하며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내리막길에서 코브라-불-코브라 순으로 나오는데 2번째 코브라가 나오는 곳까지 개구리를 데리고 가서 개구리가 코부라 오른쪽으로 점프하는 순간 개구리가 티나의 돌로 변해버린다.

3-2의 숨겨진 판넬은 4구역. 알 속에서 천사를 먹고 계속 진행하다가 천사가 떠나간 직후 부근에 있는 내리막길, 파르페(메론)가 있는 지점에서 점프! 그러면 숨겨진 판넬이 나타난다.

3-3은 1-2와 동일한 맵. 숨겨진 판넬은 스타트 지점에서 문어 지역을 건너 육지에 도착한 직후 왼쪽 끝에 숨겨져 있다. 돌은 4구역의 끝부분, 구름 지역 도중에 놓여있다.

3-4의 숨겨진 판넬은 2구역 개구리 직전에 숨겨져 있다. 돌은 4구역 오르막길이 시작되는 지점에 놓여있는 바위. 이 바위에 일부러 부딪히면 돌이 출현한다.

에리어3의 보스는 빨간 얼굴의 외눈박이 도깨비 머리. 움직임이 꽤 빨라졌다. 머리를 14방 맞추면 머리가 떨어지고 늑대 같은 얼굴이 돋아난 뒤 도망친다. 보스 클리어시 티나의 아이템 중 빨간구두를 얻을 수 있다.

4-1의 돌은 4구역. 바위가 3개 연속으로 놓인 곳이 있는데 그 중 3번째 바위가 돌이다. 2개의 바위를 점프해서 3번째 바위에 부딪히면 무사히 돌 출현! 골 직전에 숨겨진 판넬이 있는데, 길을 건너기 전 움직이는 발판에서 돌도끼를 던지면 출현시킬 수 있다.

4-2의 숨겨진 판넬은 2구역. 돌과 불의 장애물이 있는 곳 건너편인데, 점프로 건넌 뒤에는 출현시킬 수 없으니 미리 돌도끼를 던져 출현시킨 뒤 점프해서 먹으면 된다. 직후에 나오는 바위 앞에서 점프를 하면 포테이토 출현! 그리고 이 바위가 바로 돌. 일부러 부딪히면 바위가 소멸하며 그 위에 돌이 나타난다.

4-3의 숨겨진 판넬은 스타트 지점에서 곧바로 나오는 단차에 숨겨져 있다. 돌은 3구역에 해골이 나오고 3번째로 나오는 바위에 숨겨져 있다. 바위에 일부러 부딪히면 위에 돌이 출현한다. 이후 점프하며 건너는 곳이 나오는데 각 칸마다 포테이토가 하나씩 숨겨져 있어 총 4개의 포테이토를 먹을 수 있다.

4-4의 돌은 2구역에 출현. 숨겨져 있지 않고 뻔히 보이지만 조금 위험한 곳에 놓여있다. 스프링을 잘 밟고 점프해서 먹고 불에는 부딪히지 않도록 해야한다. 숨겨진 판넬은 4구역. 내리막길이 끝나는 지점 바위 건너편에 놓여있다. 내리막길에서 돌도끼를 던지며 내려가다보면 나타난다.

에리어4의 보스는 늑대머리. 머리를 17발 쏘면 해치울 수 있다. 그러면 새머리가 돋아나며 도망친다. 에리어4의 보스를 물리치면 티나의 아이템 중 반지를 얻을 수 있다.

5-1의 돌은 스타트 지점에서 바다를 건넌 뒤 달팽이가 9마리 연속으로 나오는 곳, 9번째 달팽이와 일부러 부딪히면 달팽이가 소멸하며 그 위에 돌이 나타난다.

5-1의 4구역. 빠른 속도로 내려가는 구름의 연속인 지점이 최후의 난관. 구름에 올라타자마자 점프버튼을 빠르게 연타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숨겨진 판넬은 골 직전에 숨겨져 있다.

5-2의 돌은 2구역. 개구리가 2마리 나온 직후 나오는 닷코짱과 일부러 부딪히면 그곳에 돌이 출현한다. 숨겨진 판넬은 3구역. 점프하며 건너는 곳 도중, 점프하며 돌도끼를 던지다보면 숨겨진 판넬이 나온다.

5-3의 숨겨진 판넬은 2구역. 과일이 3개 연속으로 나온 직후 끝부분에 판넬이 숨겨져 있다. 다음 스프링으로 벼랑을 건넌 뒤 3개 연속으로 바위가 놓인 곳이 있는데 그 중 가운데가 돌. 일부러 가운데 돌로 뛰어들어 부딪히면 그 위에 돌이 나타난다.

5-4의 돌은 3구역, 늑대가 나온 직후 나오는 달팽이가 돌. 일부러 부딪히면 그 위에 돌이 출현한다. 숨겨진 판넬은 4구역. 4구역 표지판 바로 앞에 돌도끼를 던지면 판넬이 나타난다.

에리어5의 보스는 새머리. 스피드도 빠른데 불 던지는 속도도 빠르다. 머리를 20발 맞추면 해치울 수 있다. 해치우면 사자머리가 돋아나며 도망치고, 티나의 아이템 중 곰인형을 습득할 수 있다.

6-1의 맵은 1-2, 3-3과 완전히 동일하지만 난이도가 대폭 상승했다. 특히 시작하자마자 밟을 수 있는 구름이 없어 다음 육지로 건너는 것이 어려운 상황. 일단 뒤로 물러난 뒤 공격버튼을 눌러 가속도를 내며 달려가 벼랑 끝에서 아슬아슬하게 점프해야지만 간신히 건너편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런데 착지 지점에는 바이탈리티 게이지를 2칸 빼고 모조리 소멸시키는 사신이 담긴 마다라 알까지 놓여있으니 이거야말로 설상가상이다.

6-1의 돌은 2구역. 문어가 튀어나오는 구름 지역을 건너, 육지에 바로 튀어나오는 코브라가 돌이다. 일부러 코브라에 부딪히면 코브라는 소멸하고 그 위에 돌이 출현한다. 위치 특성상 무의식적으로 돌도끼를 던져 코브라를 해치워버리기 쉽상이다. 숨겨진 판넬은 3구역에 출현. 닷코짱이 연속으로 나오는 곳에 숨겨져 있다.

6-2의 숨겨진 판넬은 2구역에 등장. 개구리를 물리친 직후의 길 위에 숨겨져 있다. 돌은 3구역에 그냥 놓여있는데, 스프링 위에 있다. 돌의 뒤에 고드름이 숨겨져있으므로 무턱대고 돌을 먹기 위해 돌 하단으로 달려가면 고드름에 맞아 죽는다. 

6-3의 돌은 3구역. 알에서 천사가 나온 뒤, 해골지역이 끝나는 지점에 놓여있는 불이 돌. 일부러 부딪히면 불은 소멸하며 돌이 출현한다. 다음 마다라 알이 나온 뒤에 돌도끼로 맞추기 힘든 위치에 숨겨진 판넬이 나온다. 

6-4의 돌은 2구역. 스프링으로 점프하고 거미가 나온 직후에 나오는 닷코짱이 돌. 일부러 달려오는 닷코짱과 부딪히면 닷코짱이 소멸하며 그 자리에 돌이 출현한다. 숨겨진 판넬은 4구역. 오르막길에 바위가 떨어지는 곳 직전에 숨겨져 있다.

에리어6의 보스는 사자머리. 이제 불을 2발씩 쏜다. 머리를 23발 맞추면 클리어. 코끼리 머리가 나오며 도망친다. 여기에서는 티나의 아이템 중 우산을 얻을 수 있다.

이후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

원더보이 (WONDER BOY, 1986, SEGA) #3 에리어7~8, 엔딩


핑백

덧글

  • 나이브스 2013/03/22 09:54 #

    저 머리 떨어지는 보스는 원더보이5에서도 나온 거 같은...
  • 플로렌스 2013/03/22 12:41 #

    같은 시리즈니까요.
  • K I T V S 2013/03/22 12:03 #

    다카하시 명인의 모험도를 전 원더보이라고 착각하며 어렸을 적에 플레이한 적이 있었죠... 그래도 그렇지 플레이 방식이 너무 똑같네요^^ ㅋㅋㅋㅋㅋ
  • 플로렌스 2013/03/22 12:42 #

    전 포스팅에서 얘기한대로 제작사인 이스케이프에서 오락실 및 세가 게임기로는 '원더보이',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와 MSX로는 허드슨을 통해 '타카하시 명인의 모험도'란 이름으로 발매했습니다. 타이틀과 주인공 디자인이 다르지만 같은 게임 맞아요.
  • K I T V S 2013/03/22 12:49 #

    회사가 다른 줄 알아서..ㅋㅋ 차용한 작품인 줄 알았는데 더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 플로렌스 2013/03/22 21:39 #

    이스케이프에서 만든 이 게임이 세가와 허드슨의 각기 다른 노선으로 가는 그 과정이 꽤 재밌지요. 2탄은 허드슨에서 무려 빅쿠리맨으로 만들기도 했고...
  • KAZAMA 2013/03/22 15:48 #

    난이도는 엿같지만 재밌게 했었죠
  • 플로렌스 2013/03/22 21:17 #

    오락실판은 살인적이었지만 가정용은 할만했지요.
  • miakiss 2013/03/22 22:14 #

    일부러 적이나 장애물에 부딪쳐 인형을 먹어야 하다니 찾아내기 엄청 힘들었을듯
  • 플로렌스 2013/03/22 22:30 #

    1986년작이다보니 지금이야 잘 알려졌지만 당시엔 정말 알아내기 힘들었겠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