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섹션Z (SECTION Z, 1987, CAPCOM) #3 엔딩 및 비기 패밀리 컴퓨터

[FC] 섹션Z (SECTION Z, 1987, CAPCOM) #2 섹션20~59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패미콤 디스크시스템판 섹션Z의 엔딩 및 비기의 소개.



< 엔딩 >
적 이성인의 요새 바란쿨에 침투하여 섹션 59에 있는 엘브레인을 섬멸한 아키라. 이제 탈출 시간이다. 섹션 60이라 할 수 있는 탈출로를 통하여 상승하는 엔딩 영상이 나온다.

다음 적 요새 엘브레인의 겉에서 본 모습이 나오고...적 요새가 폭발을 하려는 듯 화면이 깜빡거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적 요새 엘브레인으로부터 빨간색의 물체가 마치 로켓처럼 솟아오르는 것이 보인다. 저것은 새인가? 로켓인가? 아니다. 코스모 프로텍터를 장비한 이 게임의 주인공 아키라다.

화면이 위로 스크롤되며 솟아오르는 아키라.

화면 중앙까지 솟아오른 아키라는 방향을 바꿔 우주 저편으로 사라진다.

다음에 스탭롤 화면이 나온다.


스탭롤이 다 올라가고 END란 글자가 나오면 지금까지의 플레이를 세이브하고 다시 타이틀 화면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게임 클리어 후 세이브를 할 때 플레이 데이터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최종 스테이지부터 이어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무조건 다시 섹션 00부터 시작하게 된다.



< 비기 >

1. 섹션 6에서 파워업 파츠 모두 갖추기
아키라는 기본 무기인 레이저(L) 이외에 메탈이터를 해치우고 얻는 파워업 파츠를 통해 플래시버스터(F), 메가스매셔(M), 바리어실드(B) 3종류의 무기를 선택하여 장비할 수 있다. 그러나 게임 초반 섹션 6에서 이 모든 파츠를 한번에 얻는 비기가 있다.
섹션 6에 처음 도착했을 때, 끝에 등장하는 전송장치에서 아래쪽 빨간색 광선을 [2P의 A버튼]을 누르면서 들어가자. 빨간색 광선에 아키라가 들어가면 즉사하게 된다 .

다음 다시 시작하게 되면 아키라는 3개의 파워업 파츠 F, M, B를 갖춘 상태가 된다. 방향키 오른쪽을 눌러 파워업 파츠를 선택 후 셀렉트 버튼을 눌러 장착하자. 관통탄(M)과 바리어(B)를 미리 장착하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 이 비기를 사용하면 초반 진행이 좀 더 수월해진다.



< 총평 >

원작이 되는 아케이드판 '섹션Z'와는 전혀 다른 게임이지만 이것은 이것 나름대로 할만하다. 오히려 여러모로 완성되지 못한 게임인 것 같던 원작과 달리 이 패미콤 디스크시스템판 섹션Z는 하나의 독립된 게임으로써 독특한 개성을 선보이고 있다. 오프닝 영상과 클리어 영상, 엔딩 영상 등 80년대 패미콤 게임에선 드물었던 영상미를 강조하고 있고, 디스크시스템을 활용하여 슈팅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세이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세이브가 필요한 만큼 수많은 섹션의 분기 속에서 헤매이면서 장시간 플레이를 해야 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 '미로찾기 슈팅게임'과 같은 감각으로 플레이한다면 그럭저럭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명작까지는 아니지만 의외로 숨겨진 '해볼만한 게임' 정도는 되지 않나 싶다.

핑백

덧글

  • miakiss 2013/12/04 21:57 #

    카트리지를 사는데 쓴 돈이 많이 드는만큼 오랫동안 잡고 즐길 수 있게 만드는 쪽이 더 유리하다는 걸 고려하면 제작진의 선택은 매우 탁월했다고 봐야할듯
  • 플로렌스 2013/12/04 23:55 #

    가정용인 만큼 확실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