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3 인어섬 패밀리 컴퓨터

[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2 저주섬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해적선 '히게마루'가 3번째로 정박한 위치는 제일 처음으로 공략한 쿠크섬의 북동쪽. 쿠크섬 입구쪽으로 가다보면 섬 북동쪽에 서있는 해적선을 발견할 수 있다. 3번째 히게마루호에서 해치워야할 히게마루의 수는 25명. 보스를 물리치면 '인어섬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인어섬 (MARMAID) ]
3번째로 가야할 섬은 머메이드 아일랜드(MARMAID ISLAND). 말 그대로 '인어섬'이다. 인어섬은 전체맵에서 서쪽 끝 중앙 부근에 위치한 섬이다. 섬의 입구는 동쪽에 위치하며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위치에 있다.

인어섬의 입구에서 한칸 내려온 뒤 왼쪽으로 가보면 정보를 알려주는 노인이 있다. 대화해보면 다음과 같은 말을 한다.

"물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힌트는 아니지만 새겨들어야 할 말. 인어섬에서 다리를 건너다가 물에 빠지면 무려 3000씩 라이프가 줄어든다. 즉사가 아닌 것이 어디냐 싶긴 하지만...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는 지점에서 두칸 위로 올라가자. 가는 도중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다리는 나타났을 때 점프로 밟고 건너야 한다. 물에 빠지면 라이프가 3000 날아가니 특히나 조심하자. 두칸 위로 올라오면 이 지점. 또 사라지는 다리가 나온다. 위로 올라가는 길과 오른쪽으로 가는 길로 다리가 갈라지는데 일단 오른쪽으로 가자.

오른쪽으로 한칸 간 다음 위로 한칸 가면 이런 지점이 나온다. 보물상자 4개에서는 모두 200점짜리 푸드가 나온다. 라이프를 800 늘릴 수 있는 곳이다. 왼쪽으로 가는 길과 위로 가는 길이 보이지만 둘 다 그냥 막다른 길일 뿐이니 다시 내려가자. 이제 먼 길을 되돌아가야 한다.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던 지점까지 되돌아가자.

최초에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던 지점에서 왼쪽으로 가면 이 지점. 이제 길 따라 밑으로 쭈욱 내려가자. 가는 도중 크라켄이 발사하는 먹물은 잘 피하자.

내려가다보면 크라켄의 팔이 보인다. 바위를 던져서 맞추면 잠깐 동안 움직임이 멈춘다. 해치울 수는 없으니 멈춰있을 때 빨리 지나가자. 길 따라서 왼쪽으로 가면 된다.

첫번째 크라켄의 팔을 지나 왼쪽으로 가면 이런 지점이 나온다. 보물상자가 2개 있는데 둘 다 푸드. 라이프를 400 늘릴 수 있다. 푸드는 사과, 주먹밥, 돈주머니, 수박 등 모양은 랜덤으로 변화하지만 점수는 200점으로 동일하다. 다리를 통해 왼쪽으로 가는 길과, 위로 올라가는 길 2개로 갈림길이 나오는데, 이 지점에서 왼쪽으로 2칸 진행하면 또 푸드가 든 보물상자가 나온다. 이 지점에서 위로 진행하여 3화면째에서 나오는 보물상자에서도 푸드가 나온다. 일단 위로 진행하자.

위의 화면에서 위로 진행했을 경우, 길 따라서 3화면 진행하면 이 지점으로 올라올 수 있다. 이곳의 보물상자에서도 푸드를 먹을 수 있다. 이 지점에서 위로 가봐야 다리가 끊겨있어 현 시점에서 진행은 불가능하다. 다시 내려가자.

푸드가 2개 있던 지점까지 되돌아왔으면 이제 왼쪽으로 진행하자. 왼쪽으로 2화면 진행하면 보물상자가 하나 나오고 그 안에서 푸드를 먹을 수 있다. 이곳에서 위로 길따라서 계속 진행이 가능하다.

길 따라서 쭈욱 올라오면 이렇게 바위 4개가 모여있는 지점까지 올 수 있다. 왼쪽으로 가는 다리와 위로 가는 다리가 있는데 이곳에서 위로 올라가면 보스다. 보스는 뒤로 미루고 일단 왼쪽 다리로 가보자.

왼쪽 다리를 건너 위로 한칸 올라오면 이 곳. 크라켄 옆에 있는 보물상자는 적이 들어있는 트랩이니 위험을 무릅쓰고 크라켄 안에 파고들 필요는 없다. 위로 올라가는 길과 왼쪽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일단 위로 한칸 올라가자.

그러면 막다른 곳에 이렇게 우물 3개가 있는 곳이 나오는데, 이곳에 있는 보물상자 안에서는 600점짜리 아이템 '하트'를 먹을 수 있다. 라이프를 600 채웠으면 다시 아래칸으로 내려간 뒤, 크라켄이 있는 왼쪽 방향으로 나가자.

크라켄을 피해 왼쪽으로 나간 뒤 한칸 위로 올라오면 이 지점. 바위로 가득 차 있는 막다른 곳이다. 하지만 묘하게 끊겨있는 다리가 수상하다. 일단 방해가 되는 히게마루들부터 해치우자.

다음 바위들을 모조리 치워보면 그 끝에서 인어를 발견할 수 있다. 이래서 이 섬이 인어섬이구나!! 인어는 제자리에서 퍼덕거리며 움직이지를 못한다. 다가가면 인어가 모모타루에게 붙어 인어의 위치를 옮길 수 있게 된다.

인어를 데리고 끊겨있는 다리 끝으로 가면 자동으로 인어를 물 속에 던져넣는다. 그러면 인어로부터 보답으로 숨겨진 아이템 '보옥'을 받을 수 있다. 2번째 보옥은 안에 M이라는 글자가 쓰여있다. 이유는 이 보옥이 인어섬(MARMAID)의 보옥이기 때문. MARMAID의 앞글자인 M이 새겨져 있는 것이다. 이제 할 일은 다 마쳤다. 보스를 향해 가자. 보스는 왔던 길을 되돌아가서 바위 4개가 붙어있는 지점에서 위로 올라가면 곧바로 나온다.

보스 크라켄의 팔.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하나씩 나온다. 바위를 던져 맞추자. 한번 맞추면 다른 곳에서 나오던 크라켄과 마찬가지로 움직임이 잠깐 멈추게 되고, 이 때 한번 더 맞추면 사라진다. 이렇게 크라켄의 팔 6개를 없애면 보스 클리어! 다른 지역의 크라켄 팔은 이렇게 해치울 수 없다.

인어섬의 보스 크라켄의 팔을 해치우면 2500점을 받을 수 있다. 그러면서 위로 올라가는 길이 생긴다. 또한 이 지점에서 오른쪽 다리로 가보면 건너편에 이전에는 없던 긴 다리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처음으로 크라켄을 만난 곳 왼쪽에 보물상자 2개가 나란히 있던 지점. 그곳에서 위로 계속 진행하다보면 다리가 끊겨있었는데, 그 다리가 보스 클리어 후 이렇게 이어지게 된 것이다. 일단은 보스룸에서 위로 진행하자.

보스룸에서 2칸 위로 올라가면 이렇게 세모난 석판을 발견할 수 있다. 석판은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총 3종류가 있다. 이제 첫번째 석판을 얻었다. 먹으면 200점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새로 생긴 긴 다리를 건널 차례다. 왔던 길을 쭈욱 되돌아가자. 첫번째 크라켄이 등장했던 곳의 왼쪽 화면, 보물상자가 2개 나란히 있던 지점에서 위로 계속 진행하다보면 긴 다리가 나온다.

긴 다리를 건너 끝까지 올라가면 막다른 시점에 인어상과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다. 정보를 주는 노인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캡틴 비어드의 무덤을 찾아라."

그러니까 현재 캡틴 비어드의 보물을 찾아 헤매고 있는데, 쿠크섬에선 비어드의 보물을 얻으려면 눈동자를 열어야 한다고 하고, 인어섬에서는 무덤을 찾아야 한다고 한다. 뭔가 정보를 주기는 하지만 현 상황에선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다.

정보를 주는 노인에게서 캡틴 비어드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었으면 한칸 밑으로 내려오자. 새로 생긴 긴 다리를 건너 다시 왔던 길을 되돌아갈 수도 있지만, 워프존을 이용하면 훨씬 빨리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다. 워프존은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는 화면 바로 밑의 화면에서 16개의 돌이 정사각형을 이루고 있는 지점에 숨겨져 있다. 

인어섬을 클리어했으니 이제 4번째 섬으로 갈 차례다. 바다를 돌아다니며 정박해있는 해적선을 찾자.
다음 섬에 대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

[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4 뱀섬


핑백

덧글

  • 일렉트리아 2013/12/07 11:51 #

    응?마계촌에서 저렇게 배타는게 있었나?하고 보니 마계도....생각해보면 그런류의 제목 비슷하게 만든게 많았죠
  • 플로렌스 2013/12/07 18:39 #

    로고도 비슷하지요. 하지만 일부 마계촌 세계관을 공유하기도 하니...
  • miakiss 2013/12/07 13:28 #

    해적...크라켄..데비 존스가 생각나네....
  • 플로렌스 2013/12/07 18:39 #

    크라켄은 바다괴물의 대표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