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4 뱀섬 패밀리 컴퓨터

[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3 인어섬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해적선 '히게마루'가 4번째로 정박한 위치는 늑대섬 동쪽. 늑대섬은 전체맵에서 남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다. 4번째 히게마루호에서 해치워야할 히게마루의 수는 25명. 보스를 물리치면 '뱀섬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 뱀섬은 '마계촌'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섬이다.


[ 뱀섬 (HEBI) ]
4번째 목적지는 헤비 아일랜드(HEBI ISLAND). '뱀섬'이다. 남쪽에 입구가 있는 섬 2개 중에 동쪽에 위치한 것이 뱀섬. 서쪽은 2번째로 갔던 저주섬이다. 저주섬 입구에서 조금만 동쪽으로 가면 뱀섬이 나온다. 

뱀섬의 입구. 들어와보면 적이 하나도 없다. 오른쪽으로 가보면 성 입구에 갑옷을 입은 기사가 하나 서있다. 대화해보면 다음과 같은 말을 한다.

"여기에는 마계촌의 싸움에서 도망친 마물들을 봉인하고 있다.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아."

성 안으로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적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마계촌에서 가장 처음으로 나왔던 적인 좀비 2마리가 어슬렁거리다가 모모타루에게 달려든다. 이 섬에 있는 불은 근처에 가면 날개가 돋아나서 달려드는 '파이어플라이'니 주의하자. 바로 보이는 계단이 보스에게 가는 진행방향이긴 하지만 일단 이곳에서 왼쪽으로 가보자.

성에 들어간 지점에서 계단으로 올라가기 전에 일단 왼쪽으로 가보면 이렇게 막다른 길이 나온다. 하지만 화면 가득한 바위들이 상당히 수상해보인다. 바위들을 던져서 없애다보면 왼쪽 끝의 중앙 부근에서 밑으로 내려가는 숨겨진 계단을 하나 발견할 수 있다. 이제 이 숨겨진 계단으로 내려가보자.

그러면 이런 지점. 위에는 보물상자가 하나 보이지만 바위를 던져보면 안에서 좀비가 나온다. 보물상자 뒤의 길로 올라가보면 계단이 하나 있고, 아까 비밀계단을 발견해 내려온 지점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일단 진행방향대로 오른쪽으로 가보자.

진행방향대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한바퀴 돌아서 와보면 정보를 주는 노인과 '금램프'를 발견할 수 있다. 노인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해골섬은 죽은 자들의 섬이다. 살아서 돌아올 수 없어."

일단 무조건 위에 보이는 '금램프'를 먹도록 하자. 200점을 얻을 수 있다. 금램프는 바다 위에서 정보원의 초록색 배에서 어떤 용도인지 들어본 적 있다. 이 금램프는 양초에 불을 붙일 수 있고, 촛불이 빛날 때, 해골의 봉인이 풀린다는 내용이었다. 또한 최초에 공략했던 '쿠크섬'에서 보스를 물리친 후 나오는 정보 할아버지 옆에 그 양초가 있던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이제 금램프를 먹었으니 쿠크섬에 되돌아가서 그 양초에 불을 붙여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왕 뱀섬까지 왓으니 뱀섬은 클리어하고 쿠스섬으로 가도록 하자. 다시 왔던 길을 되돌아가서 성의 도입부로 가자. 좀비 2마리와 파이어플라이 2마리가 있는 곳에서 이번엔 계단으로 올라가자.

계단으로 올라와서 성의 2층. 파이어플라이 2마리가 대기 중이다. 위에는 5개의 통로가 있고 그 중 3개는 바위로 막혀있다. 왼쪽에서 2번째와 4번째 통로가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길. 나머지는 막다른 길이다.

이 뱀섬은 하나의 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길이 거의 일방통행이라 헤맬 일이 없다. 제일 처음 스타트 지점 왼쪽에 숨겨진 '금램프'를 얻는 비밀통로를 제외하면 큰 어려움 없이 보스에게 도달할 수 있다. 계속해서 쭉쭉 진행하자.

2층에서 길을 따라 끝까지 가면 막다른 곳에서 좀비 3마리가 있고 계단이 보인다. 이 계단을 올라 성의 3층으로 올라가자. 올라오면 파이어플라이 2마리가 대기하고 있다.

3층으로 올라온 뒤 한칸 내려오면 좀비 외에 '블루킬'이 등장한다. 블루킬은 마계촌의 스테이지 2부터 등장하는 골치아픈 적이었다.

3층에서 길을 따라 계속 가면 파이어플라이 2마리가 있고 4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온다. 계단을 통해 4층으로 올라오면 곧바로 블루킬의 습격! 위에는 보물상자 2개가 보인다.

위로 올라오면 좀비와 파이어플라이 2마리, 블루킬들이 있다. 바위로 해치울 수 있는 녀석은 해치우며 오른쪽으로 진행, 오른쪽으로 나가기 전에 오른쪽 하단으로 내려가는 길을 통해 다시 아래로 내려가자. 보물상자 2개를 먹어야 하기 때문. 보물상자 왼쪽은 200점짜리 푸드, 오른쪽은 600점짜리 하트가 들어있다. 아이템을 먹었으면 다시 올라와서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오른쪽으로 나오면 좁은 길이 나온다. 바위로 막혀있는데 바위를 치우며 아래로 진행하자. 일방통행이니 어려움은 없지만 길이 아래쪽 통로와 함께 지그재그로 되어있어 통과하는데 쓸데없이 시간이 걸린다. 오른쪽 상단에는 스타트 지점으로 되돌아가는 워프존이 보인다.

이 일방통행 길은 가면 뒤에 문이 닫히면서 왔던 길을 되돌아갈 수 없게 만든다. 화면 2개를 왔다갔다 하면서 오른쪽 끝까지 진행하면 위로 올라가서 워프존으로 가던지, 아래의 계단을 통해 5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워프존 쪽을 향해 걸어가도 문이 닫히며 다시 되돌아갈 수 없으니 주의. 현 시점에서 워프존을 이용할 일은 없으니 계단을 통해 5층으로 올라가자.

5층으로 올라오면 곧바로 블루킬들이 습격해온다. 아래로 내려가는 길과 왼쪽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왼쪽으로 가보자. 역시 블루킬이 있고 바위가 가득하다. 6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보인다. 위쪽에는 '램프'가 하나 보이는데, 스타트 지점에서 숨겨진 통로를 통해 얻은 '금램프'와 모양은 같은데 색상이 다르다. 이것은 먹어도 메뉴창에 반영이 안되는 가짜다. 스토리 상에서 램프에 대한 언급을 듣고 뱀섬을 진행하다보면 이렇게 얻을 수 있는 것인데, 진짜 금램프는 숨겨진 통로에 있다. 가짜라서 스토리 진행에 반영은 안되지만 먹으면 200점을 얻으니 라이프를 200 늘리기 위해서라도 먹어두는 것이 득이긴 하다. 5층에서 아래쪽엔 아무것도 없고 적만 있으니 곧바로 램프가 있는 곳에 보이는 6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으로 올라가자.

6층으로 올라오면 역시 파이어플라이 2마리. 밑으로 내려가면 좀비와 블루킬들이 공격해온다. 길을 따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듯이 진행하면 또 파이어플라이 2마리가 있고 7층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온다. 7층으로 올라가자.

7층으로 올라오면 이런 지점으로 나오게 되는데 곧바로 블루킬들이 습격해오니 잘 피한 뒤 반격하자. 바로 워프존이 하나 보이는데 뛰어내리면 스타트 지점으로 되돌아가게 되니 블루킬을 피하다가 섣부르게 워프존에 뛰어들지 않도록 주의하자. 진행방향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자.

내려가면 곧바로 파이어플라이의 습격. 보물상자가 하나 보이지만 안에는 좀비가 들어있을 뿐이다. 이제 우하단에 있는 통로를 따라 오른쪽으로 가자. 보스룸이니 각오를 단단히 하도록.

보스룸에 들어가면 보스 '일각수'가 등장한다. 마계촌에서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의 보스로 나왔던 강적이다. 이녀석의 영문명은 '사이오클롭스(CYOCLOPS)'로 변경되었다. 지금까지의 보스들은 특정 위치에서 움직이지 않고 공격해왔던 반면 일각수는 화면 내를 돌아다니면서 불을 쏘기 때문에 상대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 발사하는 불들을 피하고, 몸통에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일정거리를 두고 방 안의 바위들을 던져 잘 맞추도록 하자. 틈틈히 점프해서 바위를 회피하기도 하니 주의.

다른 보스들과는 달리 일각수는 죽으면서 다잉메시지를 남긴다. 죽으면서 모모타루에게 하는 말은 다음과 같다. 스토리 상에 나오는 '전설의 봉인된 악마', 이 게임의 라스트 보스에 대한 힌트가 담겨있다. 

"애송이, 안심하는 것은 아직 이르다. 너의 지옥은 지금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우리들의 보스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일각수를 해치우면 라이프 2000점을 얻을 수 있다. 다음 보스 위의 방으로 가면 동그란 '석판'이 있다. 인어섬에서 삼각형 석판, 뱀섬에서 원형 석판을 얻었다. 이제 하나의 석판만 더 얻으면 된다. 이제 왔던 길을 되돌아가자. 7층의 워프존에 뛰어내리면 곧바로 스타트 지점으로 되돌아갈 수 있으니 편리하다.

이제 다음 섬으로 가기 위한 열쇠를 찾아 어딘가에 정박되어 있는 5번째 해적선을 찾아야 한다. 그 전에 '금램프'를 찾았으니 최초에 공략한 '쿠크섬'에 가자. 지금까지의 정보로 쿠크섬의 보스룸 뒤에 있던 촛대에 불을 붙여야 해골섬의 봉인을 풀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 쿠크섬 (CUCK) ]
쿠크섬에 간 뒤, 쿠크섬의 보스룸 왼쪽 길에 있던 정보를 알려주는 노인이 있는 곳으로 가자. 뱀섬에서 '금램프'를 먹은 뒤 이곳에 가면 노인 왼쪽의 촛대에 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노인과 대화를 해보자.

"해골섬에 가도록 해라."

노인과 대화를 하면 이제 해골섬의 봉인이 풀린다. 다음 목적지는 해골섬. 이제 해골섬의 열쇠를 얻기 위해 어딘가에 정박되어 있는 해적선을 찾아야 한다. 다음 섬인 해골섬에 대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

[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5 해골섬



핑백

덧글

  • miakiss 2013/12/08 11:21 #

    드디어 마계촌의 적들이 나오는군요.
  • 플로렌스 2013/12/08 11:34 #

    제목을 마계도로 정한 이상 마계촌 적들이 나오긴 해야겠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