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7 잭나이프섬 패밀리 컴퓨터

[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6 늑대섬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해적선 '히게마루'가 7번째로 정박한 위치는 늑대섬 입구의 바로 남쪽. 늑대섬 입구에서 나오자마자 남쪽으로 내려가보면 바로 보인다. 7번째 히게마루호에서 해치워야할 히게마루의 수는 30명. 보스를 물리치면 '잭나이프섬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잭나이프섬 (J.KNIFE) ]
잭나이프섬은 전체맵에서 북동쪽에 있는 섬이다. 늑대섬에서 전체맵도 얻었으니 좀 더 위치파악이 쉬워졌다. 잭나이프섬의 입구는 섬의 서쪽에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형태로 위치하고 있다.

잭나이프섬의 입구. 잭나이프섬의 특징은 얼음으로 뒤덮인 섬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던지는 물건은 바위. 바위를 던져 히게마루들을 해치우며 진행하자.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가거나 오른쪽으로 갈 수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보물상자가 하나 있지만 트랩이다. 그냥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오른쪽으로 가면 내려가는 길이 나온다. 화면상의 적을 전멸시키는 미사일도 보인다. 특이한 것은 오른쪽의 물. 바다와는 그래픽 표현이 다르다. 일단 밑으로 내려가자.

내려오면 이 지점. 오른쪽으로 가거나, 아래로 내려가서 바위를 없애고 왼쪽으로 가거나, 오른쪽 위로 진행도 가능하다. 주의사항은 2개의 구멍. 이 구멍에 빠지면 물에 빠졌을 때와 마찬가지로 라이프가 3000 날아간다. 반드시 점프로 건너뛰도록. 여기에선 일단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이 지점까지 내려오게 된다. 아무리봐도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에 나오는 '토케조'를 닮은 녀석이 보인다. 녀석의 이름은 '봄버터틀'. 캐릭터 디자인이 너무 똑같은데 괜찮은 것일까. 이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가자. 다음 육로를 따라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육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이런 지점을 발견할 수 있다. 빙판 위에 보물상자가 2개 보인다. 위쪽의 보물상자에서는 오랜만에 2000점짜리 'POW'를 먹을 수 있다. 반드시 먹고 지나가자. 아래쪽 보물상자에는 적이 들어있으니 무시하자. 이제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가자.

그러면 이렇게 빙판 없이 육지로만 구성된 길이 나온다. 오른쪽엔 5개의 함정이 보이는데 현 위치에서는 갈 수 없다. 사실 빙판길로만 진행한다면 모노리스로부터 4칸 아래로 내려가고, 1칸 오른쪽으로 가면 POW가 있는 곳이고, 1칸 더 오른쪽으로 오면 이곳이다. 빙판으로만 진행하는 것이 위험하기 때문에 가능한 육로로 이동하는 쪽을 소개한 것이다. 이제 오른쪽 상단에 얼음벽으로 둘러싸인 좁은 길을 통해 위로 올라가자.

그러면 이 지점으로 올라오게 된다. 여기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것이 진행 방향이지만 아까의 구멍 5개가 있는 좁은 길이 신경쓰인다. 바위 2개를 던져버리고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좁은 길을 통해 다시 아래로 내려가자. 구멍 5개를 점프로 잘 건너면서 계속 내려가보자.

구멍 5개를 넘어 아래로 내려오면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는 곳이 나온다. 이 노인이 주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비어드의) 무덤에 대하여 알고 싶은게냐? 그런 것은 모노리스에게라도 물어봐라."

모노리스는 비밀문자가 뜨는 정체불명의 구조물을 말한다. 지금까지 '쿠크섬'에서 한번, '저주섬'에서 한번 나왔었다. 또 하나의 모노리스가 이 '잭나이프섬'에 숨겨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제 모노리스를 찾아보자. 모노리스는 이 잭나이프섬의 북쪽 최상단, 얼음호수를 따라 가면 나온다. 일단 왔던 길을 거슬러 올라가자.

이 지점까지 거슬러 왔으면 일단 준비. 이곳에서 위로 5칸 위로 올라가면 섬의 북쪽 끝, 모노리스가 있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다.잭나이프섬은 중앙에 큰 얼음호수가 있고, 이 호수는 얼어붙어 있어 그 위를 걸어다닐 수 있다. 대신 움직이는 속도가 빨라지며 미끄러진다. 컨트롤이 힘들어서 적을 상대하기가 힘들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육로로 가는 것이 안전하다.

위의 장소에서 왼쪽으로 1칸 더 거슬러 올라간 뒤 위로 2칸 올라오면 이런 곳이 나오는데, 막다른 곳처럼 보이지만 실은 막다른 곳이 아니다. 바로 오른쪽에 있는 파란 물이 실은 물이 아니기 때문이다. 바닷물의 표현과 그래픽이 다른데, 물이 얼어붙은 빙판길. 이렇게 생긴 곳 위로는 그냥 걸어갈 수 있다. 

빙판 위를 걸어서 오른쪽으로 가보면 이런 지점이 나온다. 이제 이곳에서 위로 계속 올라가보자. 도중에 빙판 위에 보물상자도 보이지만 적이 들어있는 트랩이니 무시하고 위로 진행하자. 위로 가다보면 이글루가 10개 있는 지점이 나오는데 그곳에서 한번 더 위로 올라가서 섬의 북쪽 끝까지 가자.

그러면 이렇게 3번째 모노리스가 나온다. 셀렉트 버튼을 눌러 비밀문자를 해독표와 비교해보면 'TARUZYUU'라고 읽을 수 있다. 쿡크섬의 문자와 저주섬의 문자, 잭나이프섬의 문자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MARU NISHIKARASAN TARUZYUU'이 된다. 이 영문을 일본어로 바꿔보면 'マル 西から 3 樽 10 (마루, 서쪽으로부터 3, 나무통 10)'이 된다.

'마루'가 무엇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그 '마루'가 서쪽으로부터 3 위치에 있는 곳에 나무통을 10번 던지면 '비어드의 무덤'과 관련된 무엇인가가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지금까지의 정보로 유추할 수 있다. 아마도 스토리상에서 지금까지 찾아 헤매고 있는 '비어드의 무덤'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일단 기억만 해두고 다시 아래로 내려가자.

모노리스가 있던 지점에서 아래로 2칸 내려오면 이 지점이다. 빙판 위의 보물상자는 트랩이다. 여기서 계속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진행방향이긴 하지만 왼쪽으로 가보면 하트를 하나 먹을 수 있다. 일단 왼쪽으로 진행하자. 1칸 왼쪽으로 가면 보물상자가 나오지만 역시 적이 들어있는 트랩이니 무시하자. 계속 왼쪽으로 가서 섬의 서쪽 끝까지 가야한다.

왼쪽으로 계속 가면 이런 지점이 나온다. 왼쪽에 보물상자가 2개 보이는데 그 중 위쪽의 보물상자에서 600점짜리 하트를 먹을 수 있다. 아래쪽의 보물상자는 적이 든 트랩이니 무시하자. 이제 왔던 길을 다시 진행하면 되는데, POW를 먹은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1칸, 위로 1칸 올라간 지점. 즉 정보를 주는 노인으로부터 위로 2칸 지점으로 가자.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던 위치로부터 위로 2칸 지점은 바로 이곳. 이곳에서 위로 한칸 가면 워프존이 있는 곳이다. 일단 기억만 해두고 오른쪽으로 가보자. 위로 가는 길과 아래로 가는 길이 나뉜다. 위로 가는 길은 막다른 길이다. 아래로 내려가자.

그럼 이렇게 지그재그로 내려가는 길이 나온다. 히게마루도 2명 있고, 구멍도 4개나 있다. 길이 좁아 꽤 위험하다. 구멍에 빠지는 것만큼은 피하면서 밑으로 잘 내려가자. 오른쪽 하단에 하나만 있는 이글루가 수상하지만 현 시점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 무시하고 내려가자.

무사히 내려오면 섬의 동남쪽 최하단. 보물상자가 무려 5개나 있다. 오른쪽 아래에 따로 떨어져 있는 보물상자는 적이 들어있는 트랩이니 무시하자. 왼쪽에 있는 4개의 보물상자에는 200점짜리 푸드 3개와 2000점짜리 POW 하나가 있다. POW는 아래에서 2번째, 위에서부터 3번째에 위치한 보물상자에 들어있다. 라이프를 충분히 올려놨으면 이제 다시 위로, 왔던 길을 거슬러 올라가자.

정보를 주는 노인이 있던 위치로부터 위로 2칸 지점까지 되돌아가자. 그곳에서 위로 한칸 가면 작은 얼음호수가 있고 스노우맨 3마리가 길을 막고 있다. 얼음호수 가운데에는 워프존이 보인다. 스타트 지점으로 되돌아가고 싶으면 이 워프존을 이용하면 된다. 일단 보스를 물리치러 가야하니 이곳에서 왼쪽으로 진행하자.

워프존이 있는 곳에서 왼쪽으로 한칸 가면 이런 지점이 나온다. 보물상자가 하나 나오지만 적이 들어있는 트랩이다. 무시하고 구멍에 빠지는 것에 조심하며 위로 한칸 올라가자. 곧바로 보스가 나온다.

잭나이프섬의 보스 얼음괴물. 입에서 파란색 얼음광선을 여러발씩 발사한다. 움직이지는 못하니 좌우로 피하며 바위를 던지자. 얼음광선을 발사하기 위해 입을 벌렸을 때에만 데미지를 입는다. 입을 벌렸을 때에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공격에 맞기 쉬워 제법 어려운 보스다.

보스를 물리치면 4000점을 얻을 수 있고 보스는 보통의 빙산으로 돌아가버린다. 그러면서 오른쪽에 얼음벽으로 막혀있던 곳이 뚫리며 위로 올라갈 수 있게 된다. 위로 올라가보자.

보스를 물리치고 위로 올라가보면 정보를 알려주는 노인이 기다리고 있다. 대화해보면 다음과 같은 말을 한다.

"마루라는 것은 배를 뜻한다. 젊은이여, 그대는 악마와 싸울 셈이냐? 무서운 일이다."

드디어 모노리스에서 본 비밀문자의 뜻이 완전히 밝혀졌다! 역시 '마루'라는 것은 '배'. 해적선 히게마루를 뜻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어떤 배를 말하는 것일까? 쿡크섬의 문자와 저주섬의 문자, 잭나이프섬의 문자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MARU NISHIKARASAN TARUZYUU'이 되고, 일본어로 번역하면 '배, 서쪽으로부터 3, 나무통 10'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서쪽으로부터 3번째 배에 나무통을 10발 맞춰야 한다고 볼 수 있는데 3번째 배라는 것으로 보아 배가 여러척 있는 곳이래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늑대섬'에 있는 해적선 히게마루의 선착장이 떠오르게 된다!!! 다시 늑대섬으로 가자!!

이제 늑대섬에 다시 가기 위하여 스타트 지점으로 되돌아가야 한다. 보스룸에서 아래로 한칸, 오른쪽으로 한칸 가면 바로 이 지점. 곧바로 얼음호수 한가운데에 워프존이 보인다. 이 워프존으로 들어가면 곧바로 스타트 지점! 이제 배를 타고 다시 늑대섬으로 되돌아가자.

[FC] 마계도 (魔界島 ~七つの島大冒険~, 1987, CAPCOM) #8 악마의 섬


핑백

덧글

  • miakiss 2013/12/09 21:00 #

    이제 슬슬 최종보스가 머지 않았군요
  • 플로렌스 2013/12/09 21:52 #

    최종보스 직전이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