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스트라이더 히류 (ストライダー飛竜, 1989, CAPCOM) #3 중국~카자흐 패밀리 컴퓨터

[FC] 스트라이더 히류 (ストライダー飛竜, 1989, CAPCOM) #2 이집트~일본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히류가 스트라이더로서 회의를 느끼게 한 친누나 살해 사건. 그 때에도 A급 스트라이더였던 히류의 친누나 마리야는 광기에 빠져 동료 스트라이더들을 살해했고, 결국 히류가 자신의 손으로 친누나를 죽일 수 밖에 없었는데...결국 스트라이더 내에서 가장 신뢰하는 동료이자 친구였던 카인마저 광기에 빠져 히류를 공격해왔다.

그리고 사람을 광기에 빠뜨려 조종하는 마인드 컨트롤 장치 '자인(ZAIN)'이 그 원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디케이트'에서 만들어졌다는 자인을 하나도 남김없이 파괴하기로 결심한 히류. 그런데 대체 누가 왜? 히류의 누나와 히류의 친구 카인을 광기에 빠뜨린 것일까? 히류의 누나와 카인은 대체 무엇을 조사하다가 누구에게 당한 것일까? 이 사건에는 거대한 흑막이 숨어있다.

히류는 일본에서 스트라이더즈의 창시자인 쿠로모토로부터 '자인(ZAIN)' 중 하나가 중국에 있다는 정보를 얻고 이를 파괴하기 위해 중국으로 떠난다.



[ 5. 중국 #1 ]
중국에 도착 후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땅에서 솟아나오는 포대와 3발로 뛰어다니는 이동포대가 나온다. 해치우고 오른쪽 끝까지 가면 튜브가 3개 보이지만 그 중 내려갈 수 있는 튜브는 맨 왼쪽의 것 하나 뿐. 나머지 2개는 어디에선가로부터 나오는 출구다. 선택지는 하나뿐이다보니 내려가는 튜브로 내려가면 S-4문으로 막혀있다. 현재까지 갖고 있는 열쇠는 열쇠1, 열쇠2 뿐. S-4문을 열려면 열쇠4가 있어야 하는데 아직 열쇠3조차도 얻지 못한 상태이다. 그렇다면 대체 어디로 가야할까? 

방법은 오른쪽 낭떠러지로 힘껏 점프하는 것! 한참 아래로 떨어지다보면 결국 땅에 도착한다. 히류는 이정도 높이에서 뛰어내리는 정도로는 죽지 않는 모양이다. 땅에서 포대가 솟아오르는데 해치우고 오른쪽으로 가보면 적의 비밀기지가 나온다.

기지 입구에는 기묘한 메카닉이 길을 막고 있다. 손톱 모양으로 생긴 것을 빙글빙글 돌리고 있는데 내구력이 좀 있지만 사이파 연사로 쉽게 해치울 수 있다. 오른쪽으로 가면 오르막길이다.

이후부터는 오르막길이 지그재그 형태로 계속 반복된다. 등장하는 적은 계속해서 바위를 굴러떨어뜨리는 메카. 땅을 따라 발사되는 새로운 특수기 '스파크'를 사용해도 되지만 특수기 에너지가 아까우니 점프로 바위를 피한 뒤 사이파 연사를 하는 편이 효율적. 특수기는 대체로 HP가 줄어들었을 때 사용하는 메디컬 외엔 좀처럼 쓸 필요가 없다.

지그재그 오르막길을 끝까지 올라가면 좀 더 위로 올라가는 튜브와 지금까지 올라왔던 길을 한방에 내려갈 수 있는 튜브가 나온다. 하지만 일단 여기에서는 둘 다 이용하지 말고 오른쪽으로 좀 더 가보자. 가보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튜브가 2개 더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오른쪽 구석에는 위로 올라가는 튜브가 하나 더 있다. 올라가보면 '마그넷 부츠'를 얻을 수 있다. 이 부츠는 금속으로 만들어진 반짝이는 블럭을 걸어올라갈 수 있는 부츠다. 최초에 플레이했던 '카자흐'에서 비밀경찰 간부로부터 '데이터파일2'를 얻은 방 왼쪽에 수상하게 반짝이는 블럭들이 있었던 것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카자흐로 가면 되겠지만 그 전에 아직 가보지 않은 위로 올라가는 튜브 2개를 더 조사해보자. 일단 마그넷 부츠를 얻은 방에서 왼쪽에 있는 내려가는 튜브를 타고 내려오자.

마그넷 부츠를 얻고 내려온 뒤 다시 왼쪽으로 진행. 2개의 위로 올라가는 튜브가 있다. 그 중 오른쪽에 있는 발판을 밟고 올라간 뒤 들어가야 하는 튜브로 올라가자. 그러면 스트라이더즈의 관계자인 박사가 기다리고 있고 대화 이벤트가 발생.

박사 : "내 방에 간 적 있나? 4번 열쇠는 아마도 카자흐에 있을 게다."

이제 진행의 윤곽이 잡힌다. 중국 지역을 진행하려면 S-4문을 여는 열쇠4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은 카자흐에 있는 박사 방에 있고, 카자흐에 있는 박사 방에 가려면 마그넷 부츠를 이용하여 이전에는 올라갈 수 없던 반짝이는 블럭을 밟고 가야할 것이다. 진행의 단서는 잡았으니 다시 방 밖으로 나가자.

다시 내려온 뒤엔 이번엔 맨 왼쪽 끝의 튜브를 타고 위로 올라가자. 그러면 스타트 지점에서 조금 오른쪽에 있던 곳에 착지하게 된다. 3발로 점프하는 포대 위에 그대로 떨어지게 되니 주의. 스타트 지점으로 되돌아간 뒤, 카자흐로 가자.


[ 6. 카자흐 #3 ]
카자흐에서 최초에 플레이했던 것처럼 쭈욱 진행하여 S-1문을 열고 왼쪽 끝까지 가자. 그 끝에 묘하게 반짝이는 블럭이 있는데, 마그넷 부츠를 먹은 상태에서 블럭을 향해서 걸어가면 별다른 컨트롤 없이 벽을 타고 걸어가기 시작할 것이다. 방향키 왼쪽이 위, 오른쪽이 아래로 걷는 것이며 공격은 말 그대로 공격, 점프는 도중에 뛰어내리는 것이다. 계속 가다보면 천장도 거꾸로 걷게 되는데 방향키 조작이 반대로 되는 것에 주의를 해야한다. 반짝이는 블럭 끝까지 가면 자동으로 아래로 뛰어내리며 정상진행이 된다.

적병들을 해치우면서 오른쪽 끝까지 진행하면 박사의 방이 나온다. 그리고 곧 4번째 열쇠가 떨어진다. 이것으로 중국에 있는 S-4문도 열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왔던 길을 멀리 되돌아갈 필요 없이 오른쪽에 보이는 튜브로 내려가자.

그러면 S-2문 왼쪽에 착지하게 된다. 오른쪽에 보이는 S-2문을 열고 나가면 아래에 떨어지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뛰어내리면 왼쪽에 S-1문이 있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아까 반짝이는 블럭을 향해 가는 곳이니 들어가지 말고 오른쪽 아래 구멍으로 내려가자.

S-1문 오른쪽 아래구멍을 따라 내려가서 한층 아래로 내려가면 더이상 내려가지 말고 왼쪽으로 진행, 기둥이 여러개 있는 곳이 나온다. 이제 길 따라서 진행하면 스타트 지점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스트라이더즈 본부 '블루 드래곤'으로 되돌아갔으면 이제 다시 중국(CHINA)로 향하자.


[ 7. 중국 #2 ]
다시 중국으로 갔으면 이번엔 최초 튜브로 내려가자. 열쇠4를 얻고 왔으니 이제 무사히 S-4문을 열고 중국에 있는 지하 비밀기지 내부로 무사히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시작부터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데...

S-4문을 열고 왼쪽으로 가고 있으면 갑자기 뒤에서 파워로더가 나타나 히류를 습격한다. 현재의 히류에게는 전혀 적수가 되지 않는 녀석이니 사이파로 순식간에 해치울 수 있을 것이다. 파워로더를 없애고 왼쪽 끝까지 가면 내려가는 튜브가 있다. 그곳으로 내려가자.

내려오면 가시벽 트랩 지역. 가시가 달린 벽이 오른쪽에서 끊임없이 다가온다. 지나간 직후에 점프해서 다음 홈으로 들어가 앉고, 또 지나가면 점프해서 다음 홈으로...이것을 반복하며 오른쪽 끝에 있는 내려가는 튜브까지 가서 내려가면 된다. 

튜브를 내려가자마자 파워로더가 공격해온다. 약간 거리를 두고 사이파 연사로 해치우자. 튜브 오른쪽 상단에는 HP회복약이 숨겨져 있다. 점프해서 사이파를 휘두르면 출현하니 꼭 챙겨먹자. 이제 왼쪽으로 진행하자.

왼쪽으로 가면 중보스 '뱃저(Badger)' 등장. 이녀석은 지금까지 나온 중보스에 비해서는 조금 강적이다. 뱃저의 특징은 히류의 움직임을 따라하면서 공격해온다는 것. 히류가 점프하면 점프하고, 앉으면 앉고, 사이파를 휘두르면 칼을 휘두른다. 슬라이딩만 못따라할 뿐이다. 문제는 뱃저가 항상 방패를 들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사이파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는 것. 게다가 히류의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한 칼 공격에 오히려 히류가 데미지를 입게 된다. 방패 때문에 원거리 무기도 전혀 통하지 않는다. 정면에서는 어떻게 해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그렇다면 방법은 뒤통수를 치는 것.

뱃저는 히류의 움직임을 따라하되 약간 반응이 늦다는 것을 이용하자. 먼저 높이 점프하면 뱃저가 히류를 따라 높이 점프한다. 이어서 히류가 땅에 착지하는 순간 슬라이딩! 그러면 땅에 착지하려는 뱃저 뒤로 들어갈 수 있다. 뱃저가 땅에 착지하는 것에 맞춰 사이파를 휘두르면 뱃저의 뒤통수를 사이파로 베는 것이 가능! 곧 사이파가 뒤를 돌아서 히류의 사이파 공격을 따라 칼을 휘두르니 뒤로 물러나 거리를 두자. 이것을 4번만 반복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뱃저를 해치우면 HP회복약이 나온다. 뱃저를 해치웠으면 이제 계속 왼쪽으로 진행하자. 왼쪽 끝에는 셔터문이 있고 통과하면 아래로 내려가는 튜브가 있다.

뱃저를 물리치고 아래로 내려오면 또 움직이는 가시벽 트랩 지역. 이번엔 약간 난점이 있다. 도중에 다른 홈보다 좀 더 깊어서 히류의 몸 전체가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히류가 앉지 않아도 가시벽에 맞지 않는다. 문제는 히류의 점프로는 이 벽을 빠져나올 수 없다는 것. 여기에서 이용해야 하는 것이 삼각점프. 왼쪽 벽을 향해 짧게 점프 후 직후 방향키를 오른쪽으로 하면서 점프를 눌러야 오른쪽의 작은 홈을 향해 점프할 수 있다. 가시벽이 지나가는 타이밍을 맞춰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엔 제법 어려울 수 있다. 가시벽 트랩을 통과하며 오른쪽 끝까지 가면 내려가는 튜브가 있다. 가시벽은 계속해서 나오니 튜브 위에서도 방심해서는 안된다.

2번째 가시벽 지역을 통과하여 내려오면 포대 하다가 기다리고 있고, 왼쪽에는 좌우로 움직이는 발판이 있다. 이 발판을 타고 왼쪽으로 가는 것이 진행방향이긴 하지만 일단 오른쪽의 포대를 없앤 뒤 오른쪽 아래로 뛰어내리자.

오른쪽 벽을 따라 아래로 쭈욱 내려오면 드디어 최후의 부츠인 '어택 부츠'가 나온다. 이것을 먹으면 아케이드판과 마찬가지로 슬라이딩으로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즉 슬라이딩 킥이 가능해진 것! 이것으로 약한 적은 그냥 슬라이딩을 하면서 휙휙 통과 가능해진다. 어택 부츠를 먹은 방에서 오른쪽 튜브를 타고 위로 올라오면...오마이갓. 중국 지역의 스타트 지점 부근으로 되돌아나오게 된다. 다시 왼쪽의 튜브로 내려가서 S-4문을 열고 지금까지 진행해온 길을 진행하자.

중보스들을 해치우고 가시벽 트랩 2개를 통과하여 아래로 내려와서 어택 부츠를 얻은 곳 직전까지 오면, 이번엔 왼쪽에서 좌우로 움직이는 발판에 올라타자. 곧 다른 발판이 보이니 발판을 갈아타며 왼쪽으로 진행. 

움직이는 발판을 갈아타며 왼쪽까지 가면 포대 하나가 기다리고 있다. 포대를 해치운 뒤 왼쪽으로 힘껏 점프하자. 왼쪽 아래에 좀 높은 곳이 보이는데, 그 위에 착지하거나 아예 왼쪽 벽에 밀착하도록 점프하여 내려가자. 왼쪽 끝에 무사히 착지했으면 이제 왼쪽으로 진행, 막다른 곳에 위로 올라가는 발판이 나온다. 이 발판에 올라타자.

위로 올라가는 발판을 타고 한참 올라가게 된다. 오른쪽엔 틈틈히 파란색 포대가 보이지만 탄을 쏘지는 않는다. 끝까지 올라가면 왼쪽에 갈 수 있는 곳이 나온다. 곧 승강기는 꼭대기까지 오른 뒤 밑으로 내려가니 그 전에 왼쪽으로 힘껏 점프하여 착지하도록 하자. 다음 왼쪽으로 진행.

왼쪽 끝까지 가면 이제 내려가는 지역. 파란색 포대와 가시공이 트랩으로 배치되어 있다. 당연히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배경색과 일체화한 가시공은 움직이지 않지만 색상이 선명한 가시공은 좌우로 움직이기 때문에 움직임을 보고 잘 피하면서 내려가야 한다.

가시공 트랩 지역을 무사히 돌파하여 맨 아래까지 내려오면 왼쪽 끝에는 올라가는 튜브가 보인다. 이것을 이용해 지금까지 내려왔던 길을 다시 되돌아갈 수도 있다. 하지만 진행 방향은 오른쪽. 오른쪽에는 지금까지 등장한 적 없는 강력한 메카가 나온다.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구성된 이녀석은 맷집도 좋지만 바닥을 따라 발사되는 탄을 연속으로 계속 발사한다. 한방 정도의 데미지는 각오하고 탄을 점프해서 메카 앞에 착지 후 사이파 연사를 하자. 이녀석을 해치우면 특수기 에너지 회복약이 나오니 줄어들은 HP는 특수기 '메디컬'을 이용하여 회복하면 된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조금 왼쪽으로 가서 이녀석이 보이지 않는 지점에서 '프라즈마 애로우'를 모은 뒤 발사와 동시에 오른쪽으로 움직여 화면상에 나타난 이녀석에게 프라즈마 애로우가 맞도록 하는 것. 이녀석의 맷집은 상당하지만  프라즈마 애로우 일격이면 해치울 수 있다.

기둥 여러개를 통과 후 오른쪽 끝까지 가면 보스룸. 오징어 비슷하게 생긴 거대한 메카닉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마인드 컨트롤 장치 '자인(ZAIN)'이다. 자인을 파괴하기 이전에 화면 내부를 돌아다니는 정사각형의 침입자 제거 장치부터 해치워야 한다. 이 네모난 메카는 화면 끝을 따라 빙빙 도는데, 천장에 붙어있을 때에는 4방향으로 발사되는 탄을 쏜다. 4방향으로 발사되는 탄은 2발씩 짝을 지어 있으므로 그 사이에 있으면 맞지 않을 수 있다.

이 네모 메카는 천장에 있을 때만 조심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화면 중앙 정도에서 탄을 피하고, 오른쪽에서 접근하는 메카를 점프로 피한 뒤 착지와 동시에 메카의 오른쪽을 사이파로 베면서 왼쪽으로 가는 메카를 쫓아가자. 화면 왼쪽에서 위로 올라가기 시작하면 그 밑으로 파고들어가서 방향키를 위로 하고 사이파로 찌른 뒤 더 높이 올라가면 사이파를 치켜든 상태로 점프하면 쉽게 해치울 수 있다.

침입자 제거 장치를 해치우면 이번엔 자인(ZAIN)의 자기방어 시스템이 직접 공격을 해오기 시작한다. 메카의 꼭대기 부분에서 좌우로 포물선을 그으며 탄을 발사한다. 탄을 피하면서 틈틈히 점프하여 꼭대기 부분을 베면 금방 파괴할 수 있다. 어디 움직이지도 못하는 기계장치가 감히 히류에게 공격을 해오다니!

자인(ZAIN)을 파괴하면 레벨업과 동시에 3번째 열쇠를 얻게 된다. 이것으로 히류는 레벨6이 되는데, 레벨6이 된 히류는 새로운 특수기 '워프(WARP)'를 쓸 수 있게 된다. '워프'는 스테이지 진행 중 아무때나 특수기 에너지를 30 사용하여 스트라이더즈 기지인 '블루 드래곤'으로 되돌아올 수 있는 요긴한 기술. DQ로 따지면 루라, FF로 따지면 텔레포라 생각하면 된다. 레벨6의 최대 HP가 40, EP가 35인 것을 감안하면 특수기 에너지 소모량이 꽤 많다는 것이 흠. 

자인을 해치우고 3번째 열쇠를 먹으면 자동으로 블루드래곤으로 되돌아오게 되고 이벤트가 발생한다.

시이나 : "히류! 내가 잠깐 눈을 돌린 사이에 카인이 도망쳐버렸어! 카인의 정신은 괜찮아진 것 같아. 하지만 아직 상처가 낫질 않았다고!"

광기에 빠졌을 때 히류의 사이파에 치명상을 입은 카인은 제정신을 차렸지만 깨어나자마자 다친 몸으로 어디론가 가버렸다. 무엇이 그렇게 급했던 것일까? 대체 어디로 간 것일까? 현재 히류가 할 수 있는 일은 새로 얻은 열쇠3으로 예전엔 카자흐에서 열 수 없었던 S-3문을 열고 가본 적 없는 곳으로 가보는 수 밖에 없다.


[ 8. 카자흐 #4 ]
카자흐에서 길을 따라가다보면 제일 처음 나오는 문이 바로 S-3문. 이제 열쇠3이 있으니 통과하고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오른쪽 끝까지 가면 밑으로 내려갈 수 있고 지금까지는 가볼 수 없었던 지하기지로 내려가게 된다.

아래로 내려온 뒤 오른쪽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먼저 파워로더가 나오고, 총을 든 빨간색 적병이 나온다. 문제는 그 다음부터. 가시트랩을 점프로 건너면서 지나가야 하는데, 날아다니는 비행병이 탄을 쏘며 끊임없이 나타난다. 참 별 것 아니지만 상당히 짜증나는 녀석이다. 오른쪽 끝까지 가면 내려가는 튜브가 있어 지하로 더 내려갈 수 있다.

지하로 한층 더 내려간 뒤에는 녹색옷의 적병이 먼저 나온다. 해치우면서 왼쪽으로 가면 오르막길. 바위를 굴러뜨리는 메카가 나온다. 오르막길을 올라와 빨간색 총을 든 보초병까지 해치운 뒤 왼쪽으로 가면 슬라이딩 가시트랩 지역. 이 지역은 슬라이딩을 하면서 통과해야 하는데, 그 건너편에는 가시가 있어 슬라이딩 거리가 조금만 길어도 가시에 부딪혀 데미지를 입게 된다. 가시 앞에 딱 멈춘 뒤엔 잘 점프해서 가시를 건너고 다시 또 슬라이딩. 이것을 반복해야 하는데 점프 조작이 좀 좋지 않아 부딪히기 쉬운 편.

무사히 슬라이딩 가시트랩 지역을 통과하면 좌우 갈림길이 나온다. 진행방향은 오른쪽이지만 왼쪽 끝에는 아이템이 있다. 만일 슬라이딩 가시트랩 지역에서 데미지를 꽤 입었다면 왼쪽으로 먼저 가보자.

왼쪽으로 조금 가면 비탈길에서 바위를 굴러뜨리는 메카가 있다. 해치우고 왼쪽으로 더 가면 올라가는 튜브와 내려가는 튜브가 보인다. 이곳에서 올라가는 튜브를 타면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것들을 한방에 거슬러 올라가게 된다. 왼쪽 끝의 튜브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도록 하자. 그런데 튜브의 위치가 너무 높아 히류의 통상 점프로는 도무지 올라갈 수 없다. 이 때 사용하는 것이 특수기 '점프'. 이것을 사용하면 히류가 통상보다 훨씬 높이 뛸 수 있는데, 이 특수기를 선택 후 오른쪽 조금 높은 곳에서 왼쪽을 향해 점프하면 왼쪽 튜브 위에 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튜브를 타고 내려오면 빈 방이 나온다. 아무것도 없는 것 같지만 왼쪽 끝을 사이파로 쳐보면 HP회복약이 나온다. 화면 중앙 부근을 치면 독약이 나온다. 화면 중앙 부근에서 왼쪽의 선 부근을 사이파로 치면 HP회복약이 하나 더 나온다. 라이프를 충분히 회복해두자.

이제 다시 오른쪽으로 가서 갈림길. 슬라이딩 가시트랩을 빠져나온 직후 아래로 내려와 오른쪽으로 가면 된다. 그 끝에는 아래로 내려가는 튜브가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파워로더가 한대 있다. 해치우고 오른쪽으로 가면 기둥이 여러개 있는 지점. 통과하면 카자흐에 숨겨져 있던 2번째 자인(ZAIN)이 나온다.

자인(ZAIN)과의 보스전. 중국에서 싸웠을 때와 패턴은 완전히 동일하지만 침입자 제거장치의 움직임과 탄 스피드가 조금 더 빨라졌다. 카자흐의 자인을 파괴하면 레벨업을 함과 동시에 데이터 파일5를 얻게 된다.

이제 히류는 레벨7이 됨과 동시에 새로운 특수기 'GROUND'를 쓸 수 있게 된다. 그라운드는 특수기 에너지 30을 소모하여 화면 전체에 지진을 일으키며 보스를 제외한 화면 내에 있는 모든 적을 일격에 섬멸하는 특수기. 굉장히 좋은 기술 같지만 보이지만 이 게임에서 화면 전체에 적이 가득 나오는 일이 없고, 적은 아무리 해치워도 무한으로 나오기 때문에 효용성 제로. 게다가 에너지 소모 또한 심해서 골치아픈 적이 나왔을 때에도 차라리 다른 특수기를 활용하는 편이 낫다.

자인을 해치우고 데이터 파일5를 먹으면 화면이 바뀌면서 자동으로 스트라이더즈 본부 '블루 드래곤'으로 되돌아오게 된다. 이제 방금 얻은 데이터 파일5를 확인해보자. 파일에는 스트라이더즈의 부장인 매틱이 '자인(ZAIN)'을 만들어낸 '신디케이트'의 총사령관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담겨있었다.

매틱 : "페이서스 클레이 총사령관님, 우리 스트라이더 매틱 팀은 아프리카에 있는 자인을 지키겠습니다."


히류의 친누나 마리야와 친구 카인을 광기에 빠뜨렸던 '자인(ZAIN)'. 놀랍게도 히류의 상관인 매틱은 비밀리에 그 '자인'을 만든 신디케이트의 총사령관 '페이서스 클레이(Faceas Clay)'의 명령으로 '자인'을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던 것이다. A급 스트라이더인 히류의 누나 마리야와 특A급 스트라이더인 카인이 '자인'으로 세뇌된 것은 바로 스트라이더즈의 부장인 매틱이 신디케이트의 명대로 움직이고 있었기 때문! 세계 최강의 집단인 스트라이더즈 전체가 매틱 부장의 손에 놀아나고 있었던 것이다.

이제 '전송' 메뉴에 '아프리카'가 추가되었다. 지금 히류가 할 수 있는 일은 아프리카에서 매틱과 그의 스트라이더 팀이 지키고 있는 '자인'을 파괴하는 것 뿐.

이후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

[FC] 스트라이더 히류 (ストライダー飛竜, 1989, CAPCOM) #4 아프리카~로스엔젤리스


핑백

덧글

  • holhorse 2014/03/20 23:39 #

    역시 매틱이 나쁜놈일거 같더라니
  • 플로렌스 2014/03/20 23:43 #

    모든 것의 흑막이 주인공의 직속상관...당시엔 나름 신선한 반전이었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