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쿠니오군의 시대극이다 전원집합! (くにおくんの時代劇だよ全員集合, 1991, TECHNOS JAPAN) #2 스토리 소개 패밀리 컴퓨터

[FC] 쿠니오군의 시대극이다 전원집합! (くにおくんの時代劇だよ全員集合, 1991, TECHNOS JAPAN) #1 게임 소개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이 게임은 상당히 자유도가 높은 게임으로, 10개의 쿠니에서 랜덤으로 이동하여 다니는 적 일당을 찾아다니며 전멸시킨 뒤 해당 조직의 보스를 쓰러뜨리는 것으로 스토리를 전개시킬 수 있다. 적들과 싸우지 않고 도망다니는 것도 가능하고, 도박장에서 돈을 벌며 10개의 쿠니마다 있는 숨겨진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하여 캐릭터 파워업을 먼저 시킨 뒤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10개의 쿠니와 쿠니마다 있는 숨겨진 상점 및 판매하는 아이템, 필살기의 가격과 효과는 전 포스팅에서 소개하였으니 이번엔 스토리를 소개한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 게임을 정지하며 메뉴 화면을 띄운 뒤, B버튼을 누르면 전체 맵을 볼 수 있다. 전체 맵에서는 머리 부분이 물음표로 되어있는 적들이 랜덤으로 10개의 쿠니를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최초에는 하늘색 옷을 입은 적과 분홍색 옷을 입은 적이 돌아다닌다. 통상 게임의 스타트 지점인 스루가의 마을에서 왼쪽으로 나가거나 오른쪽으로 나가면 적들이 있기 쉽다.

분홍색 적들을 전멸시키면 곤사쿠(権作)가 보스로 등장한다. 곤사쿠는 원작에서 하쿠타카 고교 넘버원인 니시무라 나리타가(西村成孝). 안경을 낀 것이 특징인 녀석이다.

곤사쿠 : "당신, 외부인이면서 굉장히 강하다고 들었습니다만?"

(해치우면...)

곤사쿠 : "강하지 않나! 미처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동료로 받아들여주십시오."

예/아니오 선택지에서 '예'를 선택하면 동료가 된다. 동료는 스루가에 있는 분조의 집에서 교체 가능하다. 최초에 데리고 다니는 동료인 츠루마츠가 워낙 약하기 때문에 곧바로 곤사쿠로 교체하여 싸우는 것이 좋다. 곤사쿠는 대쉬 당수치기인 '하리테스페셜'을 필살기로 쓸 수 있다.

하늘색 적들을 전멸시키면 보스인 킨파치(銀八)가 등장한다. 전작인 다운타운 열혈이야기에서는 하쿠타카(白鷹) 공고 넘버2인 사와구치 야스오(沢口靖夫)였던 녀석이다. 강하진 않지만 죽지 않고 끈질기게 계속 등장한다.

킨파치 : "최근 한창 인기있는 킨파치란 나를 말한다! 여기를 통과하고 싶으면 나와 승부를 해야겠다!!"

(쓰러뜨리면...)

킨파치 : "너...너무 강하다..."

킨파치를 쓰러뜨리면 메인 이벤트가 발생한다.

산키치 : "쿠니마사님! 큰일이예요 큰일이예요! 오코토님이!! 납치한 것은 2인조로...움직임이 뛰어난 녀석들로...제가 있었으면서도...정말 죄송합니다!!!"

쿠니마사 : "지독한 놈들이다. 용서못해!!"


메인 이벤트 후에는 맵에 회색 옷의 요노스케와 레몬색 옷 2인조인 이치베 & 로쿠베가 나타난다.

회색옷이 있는 곳으로 가면 적들 없이 곧바로 요노스케(与之助)가 등장한다. 요노스케는 원작에서 하나조노 고교 2학년인 요시노 미츠아키(吉野光明).

요노스케 : "쿠니마사님이라고 했지요? 승부를!"

이기면...

요노스케 : "졌습니다! 역시나...녀석이 말한대로로군. 저도 뭔가 힘이 되겠습니다!"

요노스케가 말한 '녀석'이란 리키고로(力五郎)를 뜻한다. 리키고로는 말 그대로 열혈시리즈에서 쿠니오의 라이벌이자 영원한 2인자인 리키. 요노스케를 해치워도 요노스케가 동료가 되지는 않지만 이후 이벤트에서 큰 도움이 되는 녀석이며 이후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리키고로를 등장시킬 수 있게 된다.

리키고로를 출현시키는 조건은 동료를 죽게 할 것. 데리고 다니는 동료가 적들과 싸우는 도중 죽으면 리키고로가 "가세하겠습니다!"하며 싸움에 난입하며 동료가 된다. 주의할 점은 스토리 도중 나오는 적 진로쿠를 해치우면 이후엔 조건을 만족시켜도 리키고로가 난입하지 않으니 반드시 그 이전에 동료를 죽게 만들고 리키고로를 출현시켜 동료로 만들어야만 한다. 리키고로는 능력치가 상당히 높아 든든한 동료가 되어준다. 필살기는 언제나처럼 마하펀치. 기본적으로 고속펀치를 휘두를 수 있다.

레몬색 옷 2인조가 있는 쿠니로 가서 레몬색 옷의 적들을 전멸시키면 두목인 이치베(一兵衛)와 로쿠베(六兵衛)가 등장한다. 원작에서는 카미죠 츠네오(上条恒男)와 야마모토 노리유키(山本憲之)였던 녀석들로, 2인조로 쿠니오와 리키에게 두차례에 걸쳐 덤비지만 상대도 안되게 깨지는 역할로 나왔던 녀석들이다.

이치베 : "뭐냐? 네놈들은!"

로쿠베 : "상관없어! 해치워버려!"


이기면...

이치베 : "우리들은 악당이지만 여자는 납치하지 않는다...로쿠베!"

알고보니 오코토를 납치한 것은 이 두명이 아니었던 것이다. 이치베와 로쿠베를 이기면 전체 맵에 새로운 적들이 나타난다. 파란색 킨스케, 연두색의 타메키치, 민트색의 헤일먼이 등장하는데 해당 색깔의 적들을 해치우면 해당 색상의 보스전에 돌입하며 메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란색의 적을 전멸시키면 킨스케(金助)가 등장한다. 킨스케는 원작에서 레이호우학원 4천왕 중 하나인 모치즈키 쥰(望月駿)으로, 언제나처럼 스피드가 빠른 것이 특징. 필살기로 니트로 어택을 쓴다.

킨스케 : "불량배란 네놈들이냐! 위타천 킨스케가 상대해주마!"

이기면...

킨스케 : "확실히 강하구나...내 패배다. 불량배이기엔 아깝도다!"

연두색 적이 있는 곳에 가면 연두색 옷의 타메키치(為吉)가 등장. 타메키치는 원작에서 레이호우학원 4천왕 중 하나인 타이라 키요후미(平清文). 필살기로 마하후미후미를 쓴다.

타메키치 : "불량배 따위 어차피 대단하지 않아. 나 혼자서 충분하다!"

이기면...

타메키치 : "너희들이 이렇게 강할 줄은...허나 헤이시치 형님에게는 이길 수 없다!"

이제 파란색의 적이 새롭게 등장하는데 가서 적들을 전멸시키면 헤이시치가 출현한다. 헤이시치는 원작에서 레이호우 사천왕 중 대장이었던 코바야시 마사오(小林政男). 진로쿠 가문 넘버2이며 필살기로 하이퍼 가드를 사용한다.

헤이시치 : "제가 헤이시치이옵니다."

이기면...

헤이시치 : "강하다...너희들은 대체 뭐하는 놈들이냐! 허나 진로쿠 대오야붕은 너희들과 다르다고!"

민트색 옷이 있는 곳에 가서 민트색 적들을 전멸시키면 외국인 보스인 헤일먼이 등장한다. 헤일먼은 열혈고교 돗지볼부에 등장하는 아이슬란드팀의 주장으로 등장했던 녀석이다. 외국인이기 때문에 원작에서나 시대극에서나 이름이 동일하다는 것이 특징. 필살기는 워프슛을 쓴다.

헤일먼 : "빅~보스 진로쿠에게 부탁받아 당신을 물리칩니~다. 오케이?"

이기면...

헤일먼 : "굉장한 중국인 소개합니~다. 리쿠츄의 온천에 있습니~다."

이후 리쿠츄의 다리 왼편에 있는 온천 앞 동굴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이 동굴 속에는 중국인인 라오첸이 운영하는 숨겨진 상점이 있다. 이 숨겨진 상점에서는 스테더스의 UP수치가 2배가 되는 UP이 2배(2000문), 체력최대치가 40 올라가며 체력이 자동 회복되는 마법의 기모노(2000문), 맵 상에서 쿠니 이동이 가능한 맵 커서(3000문), 쓰러뜨린 적의 필살기를 배울 수 있는 달인 안경(3000문), 모든 아이템 효과가 2배가 되는 효과가 2배(5000문) 이 5개의 강력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헤일먼을 쓰러뜨린 이후에도 다시 헤일먼과 싸우게 된다. 이 때 헤일먼을 물리치면 헤일먼을 동료로 받아들일 수 있고, 이벤트가 발생하여 다시 한번 전체 맵의 적들이 변화하게 된다. 

헤일먼 : "빅~보스 진로쿠에게 혼났습니~다."

이기면...

헤일먼 : "당신이 새로운 빅~보스입니다♡. 이것으로 오케이지요?"

(네/아니오 선택지)

어차피 동료로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좋을 것은 없으니 쓰지 않더라도 받아들이자. 헤일먼의 필살기인 워프슛은 무기를 던지면 가장 가까운 상대 앞에 무기가 나타나 명중시키는 기술이지만 싸우다보면 아군을 맞추기 일쑤라 영 쓸모가 없다. 킨스케와 타메키치, 헤일먼을 2번 물리치면 드디어 이들의 오야붕인 녹색옷의 진로쿠가 등장한다.

녹색옷의 적들을 전멸시키면 보스인 진로쿠(甚六)가 등장한다. 진로쿠는 이 게임 3대 오야붕 중 한명으로, 원작에서는 레이호우고교 전 학생회장인 오니즈카 타카시(鬼塚崇)로 등장했던 녀석이다. 필살기는 마하펀치II와 인간드릴. 상당한 강적이다.

진로쿠 : "내가 상대해주지..."

이기면...

진로쿠 : "이럴수가! 너희들 분조씨의? 토라조의 일당이 아니었단 말인가!? 미안하게 됐다. 여기서는 일단 이 진로쿠가 두 팔 걷고 나서게 해주게. 우리 조직의 킨스케를 조력자로 받아려들여주겠나?" 

네/아니오 선택지에서 '네'를 선택하면...

진로쿠 : "은혜를 입었네!"

진로쿠를 이긴 뒤, 동료의 머릿수가 5명을 넘으면 최초에 동료로 받아들인 콘사쿠가 배신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후 맵에서는 보라색의 한시로, 하늘색의 킨파치, 회색의 요노스케가 나타난다. 하늘색의 킨파치는 이후 해치워도 해치워도 계속하여 부활하니 일부러 가서 싸울 필요는 없다. 레벨업 용도 정도려나?

보라색의 적들을 전멸시키면 보스인 한시로(半四郎)와 싸울 수 있다. 한시로는 원작 시리즈에서 하쿠타카공고의 네다치 카츠유키(根立克行)란 인물로, 푸풋거리는 말버릇이 특징. 테크노스재팬 사원이 모델이라고 한다. 필살기는 안마스페셜.

한시로 : "푸풋...졸자는 토라조 일가의 귀신, 하늘을 대신하여 벌해주지."

이기면...

한시로 : "푸풋...이럴수가? 괘씸한 불량배놈들. 네놈들이 말하는 것에 대해서는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

이제 스루가에 있는 분조의 집에 가면 한시로가 동료가 된다.

옅은 회색옷의 물음표 캐릭터가 지역에 가면 요노스케가 등장한다.

요노스케 : "쿠니마사님. 좋은 것을 가져왔습니다! 유행병에 잘 듣는 한방약이라고 하는데...분조님에게 전해주고 왔습니다."

이후 스루가에 있는 분조의 집에 가면 분조가 부활한다.

분조 : "한방약으로 부활!! 덕분에 움직일 수 있게 됐다. 너 혼자서 고생하게 할 수는 없지! 준비는 되었다고!"

이후 분조를 동료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분조(文蔵)는 원작에서 호료고교 3학년인 코다 츠요시(豪田剛). 레이호우학원 정문을 지키던 녀석이다. 분조의 필살기는 강력한 박치기 스페셜.

다시 한번 분조의 집에 들어가면...
산키치 : "쿠니마사님 이것을...가져가 주십시오! 어머니가 준 부적인데 잘 듣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하다못해...오토코씨...분명 무사할 거예요."

여기에선 산키치로부터 '산키치 부적(さんきちおまもり)'이라는 것을 받을 수 있다. 장비하면 방어력이 +20 올라가는 아이템인데, 숨겨진 효과로 적들이 장착 캐릭터가 아닌 동료 캐릭터만 공격하게 되는 비밀이 있다.

짙은 회색의 적이 있는 곳에 가면 야고로(弥五郎)가 등장한다. 야고로는 원작에서 타니바나(谷花) 고교 넘버원인 고다이 스스무(五代奨). 레이호우고교 2층에서 만나는 녀석으로 목도를 회전하며 휘두르는 필살기 '봉술 스페셜'을 쓰던 녀석이다. 여기에서는 칼을 휘두르는 필살기 '도스 스페셜'을 사용한다.

야고로 : "아무 원한도 없습니다만...이것도 세상살이의 의리입니다. 죄송합니다."

이기면...

야고로 : "당신은 분조씨의 손님이었단 말인가! 과연...너무한 이야기다. 용서할 수 없어! 여자애를 납치한 것은 토라조임에 틀림없다. 조력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산더미 같지만 의리가 있다. 대신이라고 하긴 뭐하지만...이 칼을 받아주게. 내 목숨이다!"

네/아니오 선택지. '네'를 선택하면 칼을 쥐었을 때 회전하며 마구 휘두를 수 있는 필살기 '도스스페셜'을 익히게 된다.

야고로 : "인연이 있으면 또 만납시다."

이제 옅은 회색의 쥬키치, 하늘색의 킨파치, 갈색의 니사에몽이 맵 상에 나타난다.

옅은 회색의 물음표 캐릭터가 있는 지역에 가보면...이번엔 요노스케 대신에 쥬키치(重吉)라는 녀석이 갑자기 등장한다. 쥬키치는 원작 최종보스였던 야마다 타이키(山田大樹). 원작에선 개발상의 문제로 삭제된 '야마다의 술'이 본작에선 사용 가능하다. 위로 방향키를 2번 누르면 화면상의 무기들이 떠올라 일제히 상대를 향해 날아가는 필살기.

쥬키치 : "쿠니마사라는 자는 당신인가? 실력이 좋은 부하라는 소문이 있더군. 당신의 동료로 해주지 않겠나?"

네/아니오 선택지가 나온다. 여기선 '네'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 원작의 최종보스가 너무 뜬금없이 동료로 들어오는 것이 수상한데...

이 시점에서 무한 부활하는 하늘색 옷의 킨파치를 쓰러뜨리면 분조의 딸, 오코토 납치 사건의 단서를 준다.

킨파치 : "그러고보니 묘한 2인조가 있었지. 너희들이 찾고 있는 녀석들임에 틀림없어."

갈색 옷의 적들을 전멸시키면 니사에몽(仁左衛門)이 등장한다. 니사에몽은 원작 이름은 레이호우학원의 과학부원 마츠도 쿄스케(松戸京介). 니사에몽은 근처의 캐릭터로 변할 수 있는 변신술이 필살기이다. 이 변신술은 단순히 모습만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캐릭터의 스테더스와 필살기까지 모조리 카피한다. 때문에 니사에몽이 쿠니마사로 변하면 엄청나게 강력한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니사에몽 : "토라조씨를 찾고 있는 것은 네놈들이냐? 그만둬라. 좋은 일 없어."

이기면...

니사에몽 : "토라조씨는 여자를 납치할 정도로 타락하지 않았어. 여자를 납치한 것은 타츠이치와 타츠지라는 녀석들이다."

드디어 진범의 이름이 밝혀졌다. 타츠이치와 타츠지라면 원작에서의 더블 드래곤 형제! 전체 맵에 남색옷 2인조가 나타나는데 이것이 타츠이치와 타츠지다. 레몬색 옷 2인조인 이치베와 로쿠베도 재등장하고, 언제나처럼 하늘색 옷의 킨파치는 계속하여 부활한다. 이치베와 로쿠베, 킨파치는 이전에 싸웠을 때와 똑같은 소리를 할 뿐이니 곧바로 남색 옷의 타츠이치와 타츠지 공략에 나서면 된다.

남색옷의 2인조가 있는 곳으로 가서 남색옷의 적들을 전멸시키면 보스인 타츠이치(辰一)와 타츠지(辰二)가 등장한다. 타츠이치와 타츠지 형제는 원작에서 더블드래곤 형제라고 불리우는 핫토리 류이치(服部竜一)와 핫토리 류지(服部竜二). 게임 '더블드래곤'의 오마쥬인 만큼 강력한 필살기들을 구사하는데, 원작의 용미람풍각과 같은 필살기 '선풍각'을 구사한다. 기본 능력치도 높은데 2명을 한꺼번에 상대해야 해서 제법 강적인 보스.

타츠이치 : "여자애를 납치한 것은 확실하게 우리들이다. 어느 분에게 부탁받아서 말야."

타츠지 : "되돌려받고 싶으면 우리들에게 이기면 된다. 이길 수 있을 때의 이야기지만 말야."


둘을 상대하다보면 둘 중 하나가 먼저 쓰러지게 되고 그러면 나머지 하나가 빠른 속도로 도망간다. 난이도가 쉬움 이하인 경우엔 무조건 타츠이치가 도망가며 타츠지가 동료가 되지만 보통 이상일 때엔 타츠이치를 때려잡으면 타츠지가 도망가고 타츠이치도 동료로 만들 수 있다. 여기선 타츠이치를 먼저 때려잡은 경우로 소개한다.

타츠지가 도망가고...

타츠이치 : "너무해!! 저자식 도망가버렸잖아! 믿을 수 없어...에에이! 빨리 죽이지 못할까!" 

네/아니오 선택지에서 '아니오'를 선택하면...

타츠이치 : "나를 봐주는 거냐? 후회할걸..."(동료가 된다)

참고로 여기서 둘 다 해치우면 둘 다 동료가 된다는 루머도 있었는데, 시스템상 하나를 해치우면 하나는 무조건 도망가도록 되어있다. 도망가지 못하게 하고 아무리 패도 도망가는 녀석은 라이프가 무한이라 결코 해치울 수 없다. 

이제 맵 상에서 남색 옷은 한명만 표시된다. 타츠이치/타츠지 형제 중 도망간 녀석이 바로 이것. 쫓아가서 해치우자. 전체 맵 상에 표시되는 레몬색의 2인조 이치베/로쿠베나 하늘색 킨파치는 예전과 그대로이니 무시하자. 파란색의 헤이시치도 생겼는데 이는 차후 대화.

타츠지 : "네놈들이냐? 젠장..."

이기면...

타츠지 : "너...너무 강해..."

타츠이치나 타츠지 중 도망간 녀석을 해치우면 드디어 잡혀갔던 오코토가 풀려난다.

오코토 : "쿠니마사님! 쿠니마사님!...흑흑흑...저를 잡아간 것은...아사지로씨입니다."

쿠니마사 : "빨리 집에 돌아가십시오. 모두 걱정하고 있습니다."

오코토 : "흑...고맙습니다. 저, 저기...부디...조심하세요..."


오코토를 잡아간 것은 최초에 오코토의 약혼자라고 나왔던 아사지로다. 약혼자이면서 대체 왜일까!?

파란색의 옷 있는 곳으로 가면 진로쿠 일가의 헤이시치가 등장한다.

헤이시치 : "쿠니마사님. 대오야붕으로부터 전언으로 토라조는 아사지로라는 녀석과 엮였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대오야붕이 적절히 잘 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이제 맵 상에서 녹색의 캐릭터가 표시된 곳으로 가면 최초의 동료였던 츠루마츠(つる松)가 적으로 등장한다. 츠루마츠는 원작에서 센리타이(千里台)고교 조무래기 캐릭터인 소노카와 카오루(園川薫). 필살기는 빅뱅. 공격을 받아 경직됐을 때 방향키를 위로 2번 하면 방귀를 껴서 화면 전체의 적들을 다운시키는 공격을 한다. 그러나 데미지는 0.

츠루마츠 : "나는 악의 대오야붕이다! 응~ 강하다고!"

해치우면...

츠루마츠 : "여기는 어디지? ...히이이 형님! 용서해주세요!"

네/아니오에서 '네'를 선택하면 츠루마츠가 다시 동료로 돌아온다.

이제 붉은색 옷이 있는 곳으로 가서 적을 전멸시키면 오코토의 약혼자인 아사지로(浅次郎)가 등장한다. 아사지로는 원작에서 레이호우학원의 야마다의 후임으로 학생회장이 된 토도 마모루(藤堂護)다. 다운타운 열혈행진곡에서 모든 사건의 원흉.

아사지로 : "훗훗훗...들켜버렸군. 할 수 없지. 모든 것은 내가 생각한 일...분조일가만 없어지면 남은 것은 계획대로 될 것이다...어디 지켜봐라! 훗훗훗..."

사건의 원흉인 아사지로는 지 할말만 다 한 뒤 사라진다. 

전체 맵에 다시 파란색 옷이 등장. 가보면 헤이시치가 재등장하여 정보를 준다.

헤이시치 : "쿠니마사님. 대오야붕님으로부터의 전언입니다. 아사지로의 뒤에는 누군가 있다고 합니다. 누구인지 알아내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대오야붕이 아무쪼록 잘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럼 전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이 시점 즈음에 스루가의 분조 집에 가보면 킨스케가 동료에서 빠져나가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킨스케 : "대오야붕이 걱정되어서 상태를 보러가고 싶습니다. 보내주십시오, 쿠니마사님."

킨스케가 동료에서 이탈하면 1P 스테더스의 능력치 할당 시스템에 이상이 생긴다. 이를 이용하여 1P 스테더스 능력치를 모조리 250%까지 올려줄 수 있다.

이제 전체 맵에 검정색의 캐릭터와 무한 부활하는 하늘색의 킨파치 밖에 남지 않았다. 검정색의 캐릭터가 있는 곳으로 가서 적들을 전멸시키면 드디어 사건의 원흉인 토라조와 아사지로가 등장한다. 토라조(虎蔵)는 원작에서 인간어뢰가 특기인 토라시마실업고의 쿠마다 쥬조(熊田重蔵). 열혈행진곡에서는 연합팀으로 등장한 적 있다.

토라조 : "잘도 여기까지 왔구나. 뜨내기 주제에 제법인 녀석이다. 칭찬해주지!"

아사지로 : "훗...우리들의 계획에는 너희들이 방해된다고. 각오해라. 토라조, 뒤는 부탁하지!"

토라조 : "오우! 맡겨주라고! 거적대기에 싼 시체로 만들어주지!"


이기면...

토라조 : "어떻게 된 놈이냐...칭찬해주지...이 세상 나쁜 짓은 할 수 없는 모양이군..."

아사지로 : "훗...이 쓸모없는 놈..."


토라조를 물리치면 야고로가 맵 상에 나타난다. 가서 대화를 하면...

야고로 : "아무래도 인연이 있었나보군. 토라조를 물리치다니 대단한 자다. 이녀석을...나로부터의 선별로..."

네/아니오 선택지. '네' 하면 '멋진 한 때(すてきなひととき)'라는 아이템을 받는다. 이를 장비하면 일시적으로 돈이 MAX가 된다!! 이 시점에서 돈이 많아져봤자 너무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긴 하지만...

야고로 : "당신이라면 녀석에게 이길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 인연이 있으면 다시 만나지."

스루가의 분조의 집에 가보면 산키치가 뭔가를 전달해준다.

산키치 : "앗! 쿠니마사님! 현관 앞에 이것이..."

"도전장! 훗...너희들의 무덤을 정했다. 분하면 오거라! 훗훗훗...아사지로."


이 때 분조의 집에 오야붕이 걱정된다며 나갔던 킨스케가 돌아와있는데...

킨스케 : "쿠니마사님! 대오야붕이 이것을...대오야붕이...대오야붕이...반드시...반드시 복수를 하겠다!"

이제 맵 상에는 주황색의 아사지로와 무한 부활의 킨파치 뿐. 주황색의 아사지로를 찾아가 주황색 옷의 적들을 모조리 전멸시키면...

아사지로 : "훗...당하러 오다니 바보같은 놈! 쥬키치 수고했다!"

쥬키치 : "저승에의 선물로 들려주마! 모든 것은 우리 둘이 꾸민 일...네놈들은 완전히 속았다는 것이다."

아사지로 : "훗훗훗...염불이라도 외워라!"


한마디로 중간에 갑자기 동료가 되게 해달라고 들어온 쥬키치는 아사지로와 한 팀이었던 것. 애초에 원작에서 악의 축인 레이호우학원 전 학생회장인 야마다와 현 학생회장인 토도와 동일 인물이니 이 둘이 최종보스란 것은 처음부터 정해져 있었다.

아사지로와 쥬키치를 해치우면 도망가는데 쫓아가서 적들을 전멸시키면 다시 또 보스전에 돌입.

아사지로 : "또 당하러 왔구나! 훗훗훗...바보같은 놈!"

아사지로와 쥬키치를 완전히 해치우면 드디어 대망의 엔딩이 나온다. 엔딩은 지금까지의 진행과 선택지에 따라 약간의 멀티 엔딩 요소가 있다.

엔딩 및 비기는 다음 포스팅에 소개.

[FC] 쿠니오군의 시대극이다 전원집합! (くにおくんの時代劇だよ全員集合, 1991, TECHNOS JAPAN) #3 엔딩 및 비기


핑백

덧글

  • 다채로운 크릴새우 2015/02/26 00:43 #

    헤이시치는 진로쿠의 부하 중 대빵으로 진로쿠와 싸우기 전에 싸울 수 있습니다. (공략에 빠져 있네요)
    참고로 헤이시치는 원작에서 레이호우 사천왕 중 리더인 코바야시입니다.

    킨스케와 헤어지는 이벤트가 있지만 최종결전 이전에 다시 분조의 집에 가면 돌아와 있습니다.

    라오첸은 열혈고교 돗지볼부의 중국팀 주장이죠.

    여성캐릭터들도 원작에 나오는 애들입니다.
    오코토는 레이호우의 하세베 카즈미, 가게 점원 오미츠는 리키의 여친인 시마다 마미,
    도박장의 딜러 오몬은 열혈행진곡에 나오는 레이호우 치어리더 아이하라 시즈카입니다.

    아사지로&쥬키치 최종결전이 2차전도 있다고 했는데 어떻게 하면 2차전이 생기죠?
    (전 1차전만 깨고 곧바로 엔딩을 봤는데....)
  • 플로렌스 2015/02/26 07:08 #

    잘 아시는군요. 빼먹은 부분 넣었습니다. 몇번 플레이 해본 결과 가끔씩 2차전이 생길 때가 있더군요.
  • holhorse 2015/04/26 18:40 #

    스토리가 단순 경파해서 좋네요.
  • 플로렌스 2015/04/27 00:03 #

    저 시절 게임은 그것이 좋았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