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무비 가이드북 읽거나죽거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무비 가이드북
(2015 / 대원키즈)


나는 어렸을 때 영화관에 가면 팜플렛을 구입하곤 했다. 당시 돈으로 5000~1000원 선의 팜플렛은 어린 나에게 너무나 비쌌지만 영화를 재밌게 본 만큼 영화관에서만 판매하던 팜플렛을 기념품 삼아 가능한 구입했었다.

지금도 남아있는 영화 개봉 당시 영화관에서 구입했던 영화 팜플렛들.


현재는 영화관 앞에서 개봉 예정인 영화 및 개봉 영화의 팜플렛을 종이 한장 정도에 인쇄해서 무료로 배포하곤 한다. 영화에 대한 사진 및 정보도 인터넷만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영화에 대한 서적을 원한다면 영화 관련 설정자료집 등 해외 수입 서적 코너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개봉 당시의 그 느낌을 '기념품'으로써 간직하는 서적 타입의 팜플렛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데 '어벤져스'의 위력이 대단했기 때문일까. 옛날 영화관에 있던 팜플렛처럼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무비 가이드북'이라는 책이 별도로 발매되었다. '가이드북'인 만큼 두께는 그렇게 두껍지 않지만 옛날 영화관에서 구입하던 얇은 책자 형태의 팜플렛보다는 내용이 충실하다. 정가는 8500원인데 영화 팜플렛을 생각하면 가격에 비해서는 내용이 꽤 괜찮다.


가이드북은 '영화 미리보기', '캐릭터 이야기', '만화', '갤러리', '포스터'로 챕터가 나뉘어 있다.

'영화 미리보기'는 익히 잘 알려진 시놉시스를 소개하는 정도. 

기존에 잘 알려진 어벤져스의 슈퍼히어로 멤버들과 새로운 슈퍼히어로들도 소개하고 있다. 먼저 기본 어벤져스 히어로들을 간력하게 소개하고 난 뒤...



'캐릭터 이야기'는 슈퍼히어로 하나하나를 제법 상세하게 소개한다. 배우 이름을 크게 내세우고, 배우 중심에서 자신의 배역에 대한 인터뷰와 영화 장면, 컨셉 아트 등이 소개되어 있다.



아...이런 컨셉 아트 너무 좋다. 뒤쪽에는 컨셉 아트 갤러리라고 하여 아예 컨셉 아트만 모아놓은 코너도 있다.



이 무비 가이드북에 수록된 어벤져스 오리지널 코믹스. 내용은 호크아이의 대사를 그대로 인용하자면 "어벤져스에서 다른 요원에게 내 자리를 뺏기지 않으려면 지금보다 더 잘해야 한다.". 이것이 이 코믹스의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가이드북에 이런 것도 수록되어 있다니 세상 좋아졌네...


책 속에 들어있는 포스터는 이런 포스터와...


뒷면에는 이런 포스터가 들어있는데 접혀져서 들어있으니 사실 포스터로 쓰기는 애매하다.


설정자료집만큼 자료가 방대하지는 않지만 옛날 영화 팜플렛 수준의 가격에 제법 튼실한 내용과 볼 거리를 수록하고 있어 영화 관람 전의 가벼운 훑어보기나 영화 관람 후에 다시 보기 및 기념품으로써의 가치는 충분한 듯 싶다.



계속해서 나오는 마블 슈퍼히어로즈 관련 서적들...다음은 시빌워인가!? 



덧글

  • 레이오트 2015/04/23 17:23 #

    그러고보니 시빌 워에서 토니 스타크와 스티브 로저스가 싸운 이유는 둘이 각각 아이돌 마스터와 러브라이브 팬이었기 떄문이라고 하네요 ^^;;;;;;
  • 플로렌스 2015/04/24 11:34 #

    아이돌 마스터나 러브라이브는 잘 몰라서;;
  • 레이오트 2015/04/24 11:44 #

    저도 아이돌 마스터와 러브라이브는 잘 모르지만 이 둘의 팬들이 벌이는 행각은 들어서 압니다. 특히 러브라이브 팬은 럽폭도라고, 훌리건 뺨치는 과격성과 배타성으로도 악명높지요.
  • 알트아이젠 2015/04/23 23:15 #

    역시 '어벤져스'도 철저한 능력제군요. 멤버지만 자기 단련을 게을리하면 퇴출이라...
  • 플로렌스 2015/04/24 11:34 #

    호크아이가 나름 얼마나 노력하는지를 보여주더군요.
  • 레이오트 2015/04/24 11:44 #

    어벤져스 자체가 드림팀이다보니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 잠본이 2015/04/23 23:53 #

    역시 인기는 있고 봐야 한다니까요(...?)
  • 플로렌스 2015/04/24 11:34 #

    불쌍한 호크아이...
  • anchor 2015/04/27 09:56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4월 27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4월 27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