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북두의권 4 (北斗の拳4, 1991, Toei) #5 리브쇼키~사간의 성 패밀리 컴퓨터

[FC] 북두의권 4 (北斗の拳4, 1991, Toei) #4 퓨어빌리지~가르그타운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우라남두6성권 대흉성 가르그까지 해치운 주인공. 이제 마지막 남은 우라남두 비운의 장을 만났는데 알고보니 유리아의 여동생. 가르그에게 기억을 봉인당해 그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성제십자릉 남서쪽 유리아의 땅으로 향한다.


가르그타운에서 배를 타고 성제십자릉 남서쪽 대륙으로 간 뒤 남서쪽으로 계속 내려가다보면 한 마을이 나온다. 바로 유리아가 잠든 마을 리브쇼키라고 한다.

리브쇼키 마을 방어구점에서는 코우가의 어깨장갑(200$)을 얻을 수 있는데 카제마루 전용 장비. 무기점에서는 주인공 전용 무기인 종가의 장갑(3200$)을 얻을 수 있다.

리브쇼키 마을에서 들을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여기는 유리아님이 잠든 땅 리브쇼키예요."

"제법 옛날이야기가 되겠군. 이 마을에서 켄시로님과 유리아님이 조용히 살았지. 허나 유리아님의 몸이 악화되어 이 땅에서 영원히 잠들게 된 게야."

"분명 켄시로는 살아있을 것이야."

"여기는 옛날 원두황권의 쇼키님이 다스리던 곳이야."

"켄시로님은 건강할까나"

"큰일이다. 마을에 도둑이 들어와 보물과 함께 유리아님의 묘지에 들어가는 열쇠도 훔쳤어."

"도둑은 북쪽으로 도망쳤어요."

"지금은 돌아가신 원두황권 전승자 파르코란 사람 알아? 금색으로 빛나는 손을 갖고 있었다고 해."


마을 북쪽에 있는 울타리 바깥쪽에 있는 작은 집으로 들어가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도둑 : "용서해주십시오. 저는 부탁받아서..."

류우 : "훗! 좀도둑놈! 무뭇! 내 뒤에 서는 것은 누구냐? 내 이름은 류우. 아버지 라오우가 사랑했던 여자의 성묘를 왔다. 나는 북두도 남두도 신경쓰지 않는다. 다만 이 세상의 악이 미울 뿐. 옷! 그 팔의 반점 북두종가! 후훗! 이것도 자모성의 소개인가?"

- 주인공은 최고의 친구를 얻었다. -


새로운 동료로 북두신권 전승자 후보였던 류드 대신 라오우의 아들인 류우가 들어왔다. 곧 악당 NPC가 나타나 도둑 NPC를 해치우는데...

??? : "훗! 쓸모없는 도둑놈! 너에게 더이상 용무는 없다!"

도둑 : "그런...으악!"


새롭게 등장한 악당과 싸우기 전에 류우의 장비를 정비하자. 류우는 라오우의 도의, 라오우의 어깨갑옷, 라오우의 부츠, 라오우의 장갑을 갖고 있다. 역시 장비시키지 않으면 소용없으니 장비 메뉴에서 장착해주자. 공격력이고 수비력이고 대폭 올라간다. 류우는 북두신권 강권과 유권, 비공도 잔뜩 갖고 있어 꽤 쓸만하다.

프라지 : "네놈들이 북두구나! 나는 원두류권의 프라지."

주인공 : "원두류권?"

프라지 : "그렇다! 원두황권은 북두류권을 제압하고 마계의 권을 받아들였다. 북두 남두 우라남두 모두는 멸망한다! 지금부터는 원두류권이 이 세상의 패권을 쥔다!"


원두황권도 아니고 북두류권도 아닌 원두류권이라니...어쨌거나 해치우면...

프라지 : "쿨럭! 역시 북두신권 전승자 후보다! 허나 나 따위 원두류권의 말단. 너는 언젠가 원두류권의 최강의 남자와 만나겠지. 그 때가 북두의 최후다! 쿨럭!"

프라지를 해치운 뒤 뒤에 있는 보물상자들을 뒤져보면 '묘지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제 마을 안에 유리아의 묘지 앞에 가서 묘지의 열쇠를 사용하면 문이 열린다. 문 안으로 들어가서 계단으로 올라가면 유리아의 묘가 나오는데 이 묘를 조사하면 '유리아의 성수'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우라남두 비운의 장이 있는 데스로렌스로 워프!

데스로렌스에 있는 우라남두 비운의 장 성에 들어간 뒤 비운의 장 앞에서 '유리아의 성수'를 사용하면 비운의 장의 기억이 되돌아온다.

카인 : "주인공님, 저의 역할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비운의 장을 지키겠습니다. 건강하시길."

비운의 장 : "당신이 제 기억을 되돌려준 분이군요. 고맙습니다. 켄시로씨가 잠든 수정전의 장소...그것은 2000년 전 북두 남두 그리고 우라남두와 모든 것이 살던 평안의 장소. 그 장소는 언니 유리아가 잠든 땅의 남쪽 백루(白泪)의 계곡에 있습니다. 자아, 자모성을 드리겠습니다. 이것이 있으면 백루의 계곡에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카람 : "우리 장의 사랑에 휩싸인 미소를 보는 것은 정말 오랜만입니다. 우웃..."

쟈크시 : "지금부터 우라남두는 우리 장의 사랑으로 이 난세의 약자들을 구해나가겠지요."

마키시 : "감사했습니다. 이것으로 우리 비운의 장도 행복하게 되겠지요."

란자 : "우리 장의 언니 유리아님도 기뻐하겠지요."


자모성이 빌려줄 수 있는 물건이었어!? 대체 무엇이지??? 애초에 유리아의 성수는 무엇이며...뭔가 판타지 RPG에 북두를 끼얹었다고 해야할까, 북두에다가 판타지 RPG를 끼얹었다고 해야할까 뭔가 뒤죽박죽...

백루의 계곡은 리브쇼키 남쪽에 있는 계곡이다. 계곡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별모양의 수상한 구조물이 보이는데 이곳에 들어갈 수 있다.

별모양 구조물 안에 들어가면 계단이 나오는데 들어가면 낭떠러지가 나오고 다리가 끊겨있다. 끊긴 다리에 서서 '자모성'이라는 아이템을 쓰면 다리가 생기며 건너편으로 건너가게 된다.

길을 건너 안으로 들어가면 흑야차를 만날 수 있다. 들어가자마자 "북두에 영광 있으라!" 하면서 HP와 OP를 회복시켜준다.

흑야차 : "오랜 여행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는 흑야차라고 합니다. 카제마루여, 잘 있었느냐? 확실히 켄시로님은 이 백루의 계곡에 있는 수정전에 잠들어계십니다. 그러나 수정전의 문의 사조성을 북두의 비보로 메우지 않으면 안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 비보가 있는 장소는 저도 알 수 없습니다. 아마도 린님은 알지도...린님은 일찌기 북두를 싸움에 이끌었던 분, 린님은 지금 이 섬 남쪽 마을 메사이아에서 바트님과 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위로 올라가도 수정전 문이 닫혀있어 안에 들어갈 수 없다. 쿠로야샤를 지나 밖으로 나오면 필드상에서 수정전 아래쪽에 지하계단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계단으로 내려가면 또 낭떠러지가 나오는데 자모성을 써서 건너면 별 모양의 구조물 오른편 계단으로 나오게 된다. 이 계단에서 밖으로 나가면 백루의 계곡 남쪽으로 나가게 된다.

백루의 계곡에서 계속 남하하면 린의 마을 메사이아가 나온다. 전작 북두의권3의 스타트 지점이 되는 마을이기도 한데 형태가 전혀 달라졌다. 방어구점에서 화염의 어깨갑옷(250$)을 구입하여 주인공에게 장착해주고, 무구점에서는 7절곤(6000$)을 구입하여 카제마루에게 장비시켜주자. 류우의 경우 마을에서 파는 것보다 강력한 라오우 시리즈를 장비하고 있어 새로 뭘 사줄 필요가 없다.

메사이아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여기는 린의 마을 메사이아야."

"이 마을은 원두류권에게 습격당해 보는대로 무참한 마을이 되어버렸어."

"이런 세상 속에서 사는 것은 아무런 희망도 없어."

"이 마을에 원두류권의 돗켈이 온 이후로 매일 처형이 계속되고 있어. 지금은 마을의 태반이 녀석의 희생양이 되어버렸지."

"오늘도 그 무서운 처형이 시작되는 것이네. 아~ 무서워~"

"이 마을의 리더 바트님과 린님은 어디에 가버린 것이지?"


마을 내부 북쪽에 있는 돗켈의 아지트에 들어가면 곧바로 이벤트가 발생한다.

돗켈 : "나는 처형집행인 돗켈.오늘도 즐거운 처형시간이다! 옷? 여행자로군. 이제부터 시작되는 처형식 잘 보십시오~"

바트 : "내 이름은 바트! 그들을 풀어줘! 죽이려면 날 죽여라!"

돗켈 : "뭐? 바트다! 이거 좋군. 녀석을 잡아라! 저항하면 인질은 죽는다!"

바트 : "네 이놈! 비겁하다!"

돗켈 : "지금부터 북두의 전사 바트의 처형을 시작한다. 보라! 일찌기 북두군의 영웅 바트도 이 꼴이다! 하하하핫! 북두는 멸망하고 지금부터는 원두류권의 시대다! 이 남자를 구하고 싶은 놈은 여기에 와라! 바트와 함께 죽여줄테니!"

한바퀴 돌아서 처형장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는 돗켈과 대화하면...

돗켈 : "왔느냐! 멍청한 놈들! 원하는대로 죽여주마!"

해치우면...

돗켈 : "쿨럭! 내가 처형되어 버렸네. 아베시!"

밑으로 내려와 바트와 대화하면...

바트 : "미, 미안하네...린은 내가 없을 때 정체불명의 원두류권 남자에게 잡혀갔다. 정체불명의 남자는 여기에서 동쪽 마도의 섬에 있다. 이 상처로는 나는 움직일 수 없다. 우웃, 무념이다! 내가 권법을 할 수 있었다면 이런 일은..."

처형당할 뻔한 남자 : "위험한 순간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도의 섬에 가려면 보통의 배로는 갈 수 없다고 합니다. 그 섬에 대한 연구가 이 섬의 서쪽에 있는 로자리아에 있습니다."


이제 메사이아 마을 바로 위에 있는 동굴을 통해 서쪽에 있는 로자리아 마을로 가야 한다. 동굴을 막고 있던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면...

"당신이 바트님을 구해준 분이로군요. 자아, 지나가세요."

동굴을 나와 북쪽에 바로 로자리아 마을이 있다. 마을에 들어가자마자 밋슈라는 남자가 오우파부대의 악당과 싸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밋슈가 악당을 해치우면...

오우파부대 : "겍! 이 권법은...닮았군. 그 남자와...쿨럭!"

밋슈 : "나는 밋슈. 금색으로 빛나는 손을 가진 남자. 뭣이? 그런가. 역시 원두류권은 마도의 섬에...나도 원두류권을 뒤쫓고 있다. 마도의 섬에 함께 가도록 하지."


원두황권의 밋슈가 동료로 들어온다. 기본적으로 권법의, 가죽 어깨갑옷, 가죽부츠, 오라의 근원 2개를 갖고 있다. 밋슈의 기본장비가 영 좋지 못하니 직전 마을인 메사이아에서 합금부츠(220$)를 장비하여 스피드를 늘려주자. 또한 밋슈는 무기를 갖고 있지 않으니 무기도 필요하다. 로자리아 마을에서 파는 가죽장갑(200$)보다 퓨어빌리지 등 초반 마을에서 파는 철하박(288$)이 더 강력하니 이를 장비시켜주자. 어깨갑옷 또한 레젠다 등 초반 마을에서 파는 철의 어깨갑옷(100$)이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가죽 어깨갑옷보다 강력하니 장비시키자. 처음부터 최강 장비를 갖고 있던 류우와 달리 장비가 너무 안좋은데다가 초반 장비를 제외하면 중반 이후에 등장한 북두, 남두수조, 남두백로, 종자 전용 장비들도 장비할 수 없어 좀처럼 파워업하기 힘든 녀석이다.

밋슈의 원두황권은 강권으로 그룹공격인 유린파(流輪破)와 유린괴파(流輪壊破), 전체공격인 강천장(剛天掌)과 맹천장(猛天掌), 1인공격인 황광참(黄光斬), 유권으로 1그룹을 못움직이게 하는 동결황파(凍結黄破), 전체를 못움직이게 하는 동결황장(凍結黄掌), 1그룹 공격력을 낮추는 탈권파(奪拳破), 전체 공격력을 낮추는 탈권장(奪拳掌)을 갖추고 있다.

로자리아 마을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여기는 금색의 마을 로자리아야."

"이 잡화점의 아저씨, 이사해서 왔는데 매우 무서운 얼굴이야."

"어서오십시오! 옷! 나리 아닙니까! 저기! 저입니다요! 사신...이 아니라 사이좋은 3형제 화이트입니다! 이번에야말로 성실하게 일해서 드디어 가게를 갖게 되었습니다. 싸게 해줄테니 많이 사주세요!"

"오랜만입니다. 저는 레드입니다. 블루 형님은 마도의 섬에 가서 한 몫 잡겠다고 갔습니다만 괜찮으려나~ 해적 오우파에게 죽지 않으려나~ 맞다. 오늘은 한 달에 한 번 오우파가 돌아오는 날이다!"

"이 마을은 옛날 원두황권의 파르코님이 다스리던 마을입니다."

"파르코님과 켄시로님의 무서운 싸움이 지금도 눈에 떠오르는군."

"나는 마도의 섬에 대해 연구하고 있지만...그 섬은 소용돌이가 방해되어 보통의 배로는 들어갈 수 없어. 그 섬에 들어가려면 웬만큼 커다란, 해적선 같은 것이 아니면 무리야."

"이 쪽의 바다는 해적 오우파의 일원이 지배하고 있어."

"우리 아빠 오우파에게 베어서 바다에 풍덩! 아빠 더이상 돌아오지 않아. 우엥~"

"오우파는 북쪽 동굴에 있어."

"난 아베시. 히데부 아저씨라면 레젠다에 있어."


그린시아 뒷산에 살던 사신3형제를 오랜만에 만나게 되었는데 이번에야말로 마음을 고쳐먹고 착하게 사는 모양이다. 결국 로자리아 마을 북쪽 동굴에서 해적 오우파에게 해적선을 빼앗아야만 마도의 섬에 갈 수 있는 듯 싶다. 로자리아 마을 북동쪽의 동굴로 들어가면 된다.

로자리아 북동쪽 동굴에 가면 오우파를 만날 수 있는데, 만일 로자리아 마을 잡화점에서 레드와 화이트의 이야기를 듣지 않았다면 오우파를 만날 수 없고 한 소년이 "여기는 해적 오우파의 아지트야. 하지만 오우파는 한 달에 한 번 밖에 이 섬에 오지 않아. 로자리아의 잡화점이라면 오우파에 대해 잘 알거야."라고 말한다. 레드와 화이트를 만나고 왔다면 해적선과 오우파를 볼 수 있다. 자코 NPC가 보이는데 이녀석이 오우파. 대화를 해보면...

오우파 : "헤헤헤헷! 배에 타고 싶다고? 그렇다면 공물을 가져와! 뭐? 싫다고? 그럼 죽어라!"

해치우면...

오우파 : "죄송했습니다. 이 배는 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요."

오우파가 막고 있던 길을 통해 물 건너편으로 간 뒤 해적선을 타자. 다음 위로 올라오면 전체 필드로 나오게 된다. 이제 마도의 섬으로 가야한다. 동쪽으로 가보면 바위산으로 둘러싸여 좀처럼 상륙하기 힘든 섬이 있는데 이곳이 마도의 섬.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어보이는 틈새로 진행하다보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오우파 : "아까는 잘도 해줬겠다! 자아~ 가라앉아라!"

(오우파의 해적선이 몸통박치기로 주인공이 탄 해적선을 가라앉힌다.)

주인공 : "무, 무슨 일이람. 북두신권도 결국 여기까지인가! 쿨럭 쿨럭 쿨럭 쿨럭!"

이 때 한 척의 배가 나타나 주인공들을 구해준다.

블루 : "나리! 저는 사이좋은 3형제 블루입니다! 지금이야말로 나리의 약속대로! 자아, 이쪽의 배에 타십시오!"

주인공들을 마도의 섬 해변에 내려준다.

블루 : "나리! 제가 이 섬에 들어가기 위하여 파놓은 구멍이 섬의 동쪽에 있습니다. 부디 사용해주세요. 저는 이것으로 실례하겠습니다."

게임 초반 약한 찌질이 보스에 불과했던 사신3형제가 주인공이 두 번이나 죽이지 않고 살려준 것으로 진짜 개과천선하여 이렇게 역으로 주인공을 돕기까지! 블루가 내려준 지점에서 동쪽으로 조금만 가면 지하계단이 나온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남쪽 바위산 건너편으로 나오게 되고, 곧바로 마을 하나가 나온다. 바로 원 수라의 마을 매드타운!

매드타운에서 들을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여기는 원래 수라의 마을이었던 매드타운입니다."

"어느날 이 섬에 원두황권의 전승자라는 남자가 찾아왔다. 그 남자는 북두류권의 잔당을 없앴지만 마계에 들어가버리고 말았다.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원두류권이다."

"이 마도의 섬은 옛날 북두류권이 있는 수라의 나라라고 불렸습니다. 켄시로님이 북두류권의 카이오우라는 남자를 물리친 뒤
한동안 평화로운 생활이 계속되었습니다만 지금은 섬 전체가 북두류권 대신에 원두류권에게 지배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의 죄없는 젊은이들을 매일 밤 아시모프가 화형에 처하고 있다. 오~ 무서운 일인지고!"

"아시모프는 원두류권의 사용자. 붉은 맛슈를 가진 극악무도한 남자다."

"엣! 린씨를 찾고 있다고? 그러고보니 린씨 같은 사람이 아시모프의 성에 잡혀있는 것을 봤어."

"이 마을을 지배하고 있는 아시모프는 잔혹하고 나쁜 놈!"

"남서쪽 라프렌스 마을 사람들은 최근 뭔가 이상해요."

"아시모프의 성은 이 마을 바로 남쪽에 있다."


매드타운 동쪽으로 진행하여 남쪽으로 내려가면 아시모프의 성이 있지만 들어가도 마투기 바리어로 길이 막혀있다. 아시모프의 성 바로 옆에 보이는 동굴 역시 마투기 바리어로 막혀있다.

"여기부터 앞은 마투기가 펼쳐져 있어 누구도 들어갈 수 없어. 하지만 조금 서쪽에 있는 라프렌스 마을에 마투기를 없애는 북두의 거울이 있다고 들었어."

아시모프의 성에서 서쪽으로 간 뒤 조금 남하하면 라프렌스의 마을이 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어두워~ 무서워~"만 외친다. 라프렌스 마을 바로 옆 동굴에 있는 노인에게 자초지종을 들을 수 있다.

"저 라프렌스 마을은 원래 태양이 잘 비치는 살기 좋은 마을이었다. 허나 원두류권의 게라가 지배한 뒤부터 모두 마술에 걸려 어둠 속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네. 게라는 여기에서 서쪽의 성에 있다. 빨리 나도 고향인 라프렌스에 돌아가고 싶네."

라프렌스 마을에서 서쪽으로 가면 호수 2개 사이에 게라의 성이 있다. 끝까지 진행하면 원두류권 파란 맛슈의 게라를 만날 수 있다.

게라 : "나는 원두류권의 게라. 파란 맛슈를 가진 남자. 북두류권은 마계에 휩쓸렸다. 허나 원두류권은 마계를 사용한다. 지상최대의 원두류권 받아내봐라!"

해치우면...

게라 : "쿨럭! 네놈 북두종가의 인간이었단 말인가! 하하하핫! 허나 원두류권은 너를 살려보내주지 않을 것이다! 꼴깍!"

게라 옥좌의 비밀방으로 가면 돈과 치료약을 얻고 마법진을 통해 던전 밖으로 워프할 수 있다. 이제 라프렌스 마을에 가면 마을사람들이 원래대로 되돌아와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별다른 정보는 없지만 한 여자가 이 마을의 장로가 '북두의 거울'을 들고 어디론가 사라졌다고 말한다. 아무래도 마을 옆 동굴 속의 노인이 장로인 모양이다.

라프렌스 마을 옆 동굴 노인에게 상황을 보고 하면 이벤트가 진행된다.

장로 : "어떤가? 마술은 풀었나? 오~그런가, 그렇다면 나도 마을에 돌아가지. 북두의 거울은 앞의 방에 있다. 너희들 제법이구나. 응, 내가 마을의 장로다. 북두의 거울을 갖고 있다는 것을 숨겨서 미안했네. 이것도 마을을 구하기 위해서였으니 용서해주게."

장로가 막고 있던 길을 지나 보이는 보물상자에서 '북두의 거울'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아시모프의 성을 막고 있던 마투기 바리어를 뚫을 수 있게 되었다. 아시모프성 입구 마투기 앞에서 도구 메뉴에서 북두의 거울을 사용하면 바리어가 사라진다. 성 꼭대기까지 가면 아시모프를 만날 수 있다.

아시모프 : "나는 원두류권의 아시모프. 뭐? 린이라고? 아아, 확실히 내가 납치했다! 허나 그런 것은 아무래도 좋아! 간다!"

해치우면...

아시모프 : "쿨럭!"

주인공 : "네이놈 린은 어디에 있나!"

아시모프 : "우극! 린은 사간님이 어딘가로 데려갔다. 사간님은 원두황권 전승자이며 원두류권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계곡의 남쪽에 있는 사간님의 성에 너는 발도 들여놓을 수 없을 것이다. 후후훗! 꼴깍!"


계곡 남쪽으로 가려면 아시모프 성 바로 옆에 보이는 동굴을 통해 남쪽으로 내려가야 한다. 남쪽으로 내려가다보면 다리를 하나 건너게 되는데 다리를 건너는 순간 이상한 마을로 들어가게 된다. 마을 사람들과 대화해보면...

"여기는 나락의 마을 휴스톤. 한번 떨어지면 좀처럼 올라갈 수 없어."

"사간은 원두황권의 전승자이기도 하다고 했지. 그렇다면 그 파르코님의 약혼자인 뮤우님의 혈통인..."

"원두류권은 악마의 권이다. 나는 사간을 해치우려고 다리를 건넜다. 그랬더니 여기에...하지만 뭔가 이상하네."

"이 마을은 가라앉고 있는 것 같아."

"사간의 오른팔인 게이지는 특별한 마투기를 갖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 사용하지 않은걸까?
혹시 이미 우리들 마투기를 맞은 것인지도..."

"이 마을을 지배하고 있는 것은 게이지야. 게이지는 거기에 보이는 성에 있어."

진기 : "또 만나게 되어 기쁘군!"


다리를 건너는데 갑자기 마을이라니? 게다가 이미 죽은 진기가 어떻게 여기에 있을까? 진기를 지나칠 때엔 "내 최고의 친구에게 영광 있으라~"라고 말하는데 이 때 HP/OP가 완전회복된다. 이제 게이지를 잡으러 가자.

게이지 : "나는 사자님의 오른팔 게이지. 후후훗! 네놈들 잘도 여기까지 오다니 질리지도 않는 놈들이로군. 무뭇! 거기 밋슈란 녀석의 모습 어디선가 본 듯 하군. 허나 생각나지 않는다. 뭐 좋아, 어차피 여기에서 모두 죽을테니 말이다!"

해치우면...

게이지 : "쿨럭! 그 권...! 그 얼굴...! 생각났다! 파, 파, 파르코와 꼭 닮았어...설마 너는...쿨럭!"

밋슈 : "그렇다! 내 아버지는 파르코! 어머니의 이름은 뮤우!"

주인공 : "그렇다면 원두황권 전승자 사간은?"

밋슈 : "가짜다. 내가 어린시절 전승자의 자리를 노리는 악인이 나를 죽이려고 했다. 그러나 나는 어머니 뮤우의 희생으로 목숨을 건졌다. 내가 죽었다고 생각했던 사간은 스스로 원두황권의 전승자라 말하며 더욱이 원두류권 창시자가 되어 이 마도의 섬에 군림한 것이다. 나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위하여! 그리고 원두의 명예를 위하여 사간을 없애겠다!"

- 금빛의 번개가 빛났다. -


게이지를 해치운 뒤 옥좌 밑 비밀통로로 나와 보물상자를 열면 파르코의 하박이 나온다. 이것으로 밋슈의 공격력을 대폭 올릴 수 있게 되었다. 마법진으로 나오면 다리는 보이지 않고 "지금 나락의 마을에서 일어났던 일은 모두 게이지의 환상을 보여주는 기술이었다."란 표시가 뜬다.

남쪽으로 내려가면 린이 잡혀갔다는 사간의 성이 나온다. 사간의 성에 들어가면 익숙한 NPC가...바로 바다의 리하쿠! 여전히 옆을 지나갈 때 "북두신권에게 영광 있으라!"하면서 HP/OP를 전부 회복시켜준다.

리하쿠 : "주인공님, 지금부터 앞은 최강의 최후의 적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힘내주십시오."

사간의 성 끝까지 가면 가짜 원두황권의 전승자이자 원두류권의 창시자인 사간을 만날 수 있다. 대화를 하면...

사간 : "나는 사간! 후훗! 나는 이 날이 오기를 기다려왔다. 린을 납치한 것은 북두종가놈들을 유인하기 위해서다! 남두는 사라져가고 우라남두는 멸망하고 여기에 북두종가가 멸망한다! 지금부터 원두류권이 시대의 정점에 선다!"

해치우면...

사간 : "무뭇! 밋슈...! 네놈의 권에 황금의 파르코의 환상이 보인다...! 원두황권은 영원히 계승되겠구나."

밋슈 : "주인공! 이것으로 아버지와 어머니의 무념을 달래줬다. 지금부터 나는 금빛의 밋슈로서 원두황권을 전승한다!"

이 때 분홍색 옷의 새로운 보스 캐릭터가 등장.

사간 : "마, 마천왕! 꼴깍!"

마천왕 : "와하하하하! 나는 마천왕! 나의 권은 천제권! 북두 남두 원두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그 정점에서 군림한다! 북두종가의 인간이여, 너와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으마."


분홍색의 마천왕이 사라지고 사간의 옥좌 밑 비밀계단으로 가면 방이 나온다. 보물상자 2개와 린으로 보이는 여자가 있다. 보물상자 안에는 둘 중 하나에 350쥬돌 뿐. 여자와 대화해보면...

루이 : "아니예요, 저는 당신이 찾고 있는 린이 아닙니다. 저는 린의 언니인 루이. 저도 또 붙잡힌 몸이 되었습니다. 이 섬의 통치자는 사간이 아닙니다. 진짜 통치자는 마천왕! 여동생 린은 사간의 손에서 마천왕에게로...! 마천왕의 성은 이 섬의 서쪽에 있습니다. 이 북두의 비보 조각을 당신에게 드리겠습니다. 남은 것은 여동생 린이..."

또다시 린을 구하기 위해 서쪽으로 향해야 한다.

이후 진행은 다음 포스팅에 계속.

[FC] 북두의권 4 (北斗の拳4, 1991, Toei) #6 마텐란드~엔딩

핑백

덧글

  • holhorse 2015/12/05 01:19 #

    갑작스러운 진 최종보스라니...하여간 이제 곧 엔딩이로군요.
  • 플로렌스 2015/12/05 12:14 #

    사간을 해치우니 뜬금없이 마천왕, 마천왕을 해치우면 또...이건 나루토 전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