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로쿠데나시 블루스 (ろくでなしBLUES, 1993, BANDAI) #7 코헤이지편 패밀리 컴퓨터

[FC] 로쿠데나시 블루스 (ろくでなしBLUES, 1993, BANDAI) #6 치아키편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서브스토리 중 2번째인 코헤이지편.

자칭 마에다의 라이벌인 나카타 코헤이지(中田小兵二)가 주인공으로, 폭탄머리인 오오토모 히로유키(大友弘之)와 귀가 큰 코미야마 히로나리(小見山広成) 2명을 데리고 다니며 자칭 '코헤이지 군단'이라고 한다. 여주인공인 나나세 치아키(七瀬千秋)를 좋아한다.
코헤이지 : "나는 죠지의 폭탄, 나카타 코헤이지. 도쿄 4천왕의 하나인 시부야의 오니즈카(鬼塚)란 놈이 마에다를 노리고 이쪽으로 오고 있다고 한다. 코헤이지 군단의 존재를 어필할 좋은 찬스라고! 마에다를 제치고 녀석을 물리치면 후후후...거기에 무엇보다 치아키도 내 곁으로...기다려, 치아키! 나는 너를 위하여 반드시 오니즈카를! 히로나리! 히로유키! 오니즈카를 찾으러 가자!!"

이제부터 게임 시작! 코헤이지는 메인 스토리의 마에다처럼 A버튼으로 메뉴창을 열어 '조사하다'를 통해 아이템을 얻거나 사고 팔고, 사용이 가능하다.

상점가와 역의 NPC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역의 2층 화장실에 이상한 놈들이 잔뜩 있더군. 또 싸움을 하려나?"란 말을 들을 수 있다.

바로 뒤에 있는 마에다가 애용하는 찻집에 가면 금발의 오오하시 히데카즈(大橋英和), 무토 아키요시(武藤章圭)가 있고 중앙에는 원래 오니즈카와 같은 시부야 라쿠스이 학원(渋谷楽翠学園)인 코타로(小太郎)가 앉아있다. 코타로는 오니즈카 욕을 하다가 오니즈카에게 걸려서 도망친 상황이다.

역의 2층 화장실에 가면 시부야 라쿠스이 학원의 스하라(須原)가 있다.

스하라 : "못보던 교복이구나~ 나에게 무슨 용건이라도?"

이 때 코헤이지 군단의 귀큰 녀석 히로나리가 등장한다.

히로나리 : "이런 곳에 있네! 헤이짱! 우리들은 오니즈카가 어떤 녀석인지 모르겠지만..."

스하라 : "뭐야? 너네들 마에다랑 한패냐? 지금 화장실에서 너희들의 동료를 오니즈카씨가 패주느라 바쁘니까 너희들은 내가 상대해주마! 절대로 도망치게 놔두지 않을테니 각오해라!"


스하라와의 전투 이벤트. 메인 스토리와 동일한 전투 시스템이지만 주인공이 지나치게 약하다. 뭘 선택해도 순식간에 질 뿐이다.

스하라 : "너 바보냐? 그래가지고 오니즈카씨가 상대나 해줄 것 같냐?"

이 때 오니즈카 등장.

오니즈카 : "무슨 일이냐? 스하라."

스하라 : "오니즈카씨, 마에다의 동료가 또..."

코헤이지 : "네놈이 오니즈카냐?"

오니즈카 : "케! 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죽고 싶지 않으면 마에다가 있는 곳을 말해라..."

시마부쿠로 : "너는 코헤이지!!"

코헤이지 : "에!?"

시마부쿠로 : "세이지(誠二)를 데리고 도망가라!"

코헤이지 : "세이지? 세이지가 있는거야? 히로나리! 세이지를 데리고 도망쳐!! 여기는 내가 막겠다!!"

히로나리 : "헤! 헤이짱!!"

코헤이지 : "빨리 가!!...아무래도 여기까지인가보군. 너를 쓰러뜨리고 상점가에 있는 마에다를 쫄게 만들어주지."

오니즈카 : "거기에 가면 마에다를 만날 수 있는거군."

코헤이지 : "그런 건 아무래도 좋아! 너를 쓰러뜨리는 것은 바로 나다!"

오니즈카 : "카미야마...뒤는 맡긴다!"


카미야마 : "헤헤...맡게 되었군!!"

코헤이지 : "크!! 크다!!"


스하라와 마찬가지로 카미야마와 전투 이벤트. 역시나 코헤이지로는 상대도 안되게 진다.

정신을 차린 뒤 다시 돌아다닐 수 있는데 상점가의 찻집에 가면 마에다가 있다.

마에다 : "코헤이지! 너 때문에 코타로가 오니즈카에게 잡혀갔잖아! 어떻게 할거야!?"

상점가 사람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오니즈카 일당은 상점가 입구 건물의 지하에 모여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점가 입구 건물 지하로 내려가면 이벤트 발생.

시마부쿠로 : "너 설마!? 그만둬!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아냐!"

코헤이지 : "핫핫핫, 아까는 잘도 도망쳤지만 이번에는 네놈의 목을 잘 받겠다..."

오니즈카 : "피래미가 나올 곳이 아니다! 다치기 전에 빨리 돌아가라."

코헤이지 : "젠장! 얕보다니!!"


오니즈카와 전투 이벤트. 역시나 코헤이지로는 순식간에 당할 뿐이다. 본편과 다른 점은 본편에서는 등장하는 적들에게 이겨야 스토리가 진행되었는데 코헤이지편에서는 져도 스토리가 진행된다는 점.

히로나리 : "헤이짱! 헤이짱! 괜찮아?"

코헤이지 : "하! 오니즈카는?"

히로나리 : "이미 마에다가 쓰러뜨렸어."

코헤이지 : "...!"

히로나리 : "맞다, 헤이짱. 동경하는 치아키짱이 큰일났어."

코헤이지 : "치아키짱에게 무슨 일이?"

히로나리 : "아사쿠사의 야쿠시지란 녀석에게 잡혀갔대!"

코헤이지 : "뭐라고!"

히로나리 : "그녀석을 쫓아 마에다가 아사쿠사로 갔대."

코헤이지 : "하하하! 찬스로군! 이 코헤이지 군단 총수 나카타 코헤이지님이 반드시 치아키짱을 구해내겠어! 기다려!! 치아키짱!!"


원래 오니즈카 편에서 야쿠시지 편으로 넘어갈 때 2년의 세월이 흐른다. 야쿠시지 편은 주인공들이 고1에서 고3이 된 다음의 이야기. 근데 코헤이지가 오니즈카에게 맞고 기절한 사이 2년이나 흘렀어!? 오니즈카에게 맞고 2년 동안 기절해있었다니 막나가는 전개네...

그리고 코헤이지도 전철을 타고 아사쿠사로...

코헤이지 : "젠장!! 히로나리놈. 무서워하긴!! 뭐 좋아. 혼자인 편이 행동하기 쉬우니까!"

아사쿠사 역에 도착 후...

코헤이지 : "켁! 어떤 녀석인지 물어보는 걸 까먹었네...야쿠시지라고 말해보면 누군가는 알겠지..."

역 안의 사람에게 물어보면...

남자 : "야쿠시지? 아까도 똑같은 걸 물어본 녀석이 있었지. 난 잘 모르지만...그녀석 게임을 좋아한대."

이제 코헤이지로 아사쿠사 맵을 돌아다닐 수 있다. 게임센터1에 가면 마에다 타이손을 만날 수 있다.

코헤이지 : "오오! 마에다!!"

마에다 : "네놈과 상대할 여유는 없어!"

코헤이지 : "아! 잠깐 기다려!"


마에다가 떠난 뒤 오락실 구석에 있는 녀석에게 말을 걸게 된다.

코헤이지 : "너 지금 마에다랑 함께 있었지? 녀석은 어디로 간거지?"

카메오카 : "켁! 너도 동료냐?"

츠루다 : "카메! 무슨 일이야? 누구야? 그놈은"

카메오카 : "이녀석 마에다 동료야!"

츠루다 : "뭐라고? 죽여버리겠다!"


코헤이지와 츠루다의 전투 이벤트. 역시 코헤이지로는 상대가 안된다.

코헤이지 : "여기선 일단 도망치자!!"

츠루다 : "거기서!"


다시 아사쿠사 전체맵으로 나오게 된다. 돌아다니며 마을 주민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다리 위에서 싸움을 봤다고 한다. 이제 아즈마 다리로 가보면 야쿠시지와 치아키를 만날 수 있다.

코헤이지 : "치아키짱! 구하러 왔어!! 네놈이 야쿠시지냐? 핫핫핫! 아무래도 여기까지인가보군!"

치아키 : "나카타군...나카타군!! 아니야!!"


여기에서 코헤이지 첫 선택지!

1. 야쿠시지 승부다!!
2. 에? 뭐가 아닌데?

1. "야쿠시지 승부다!!"를 선택하면 야쿠시지와 전투 이벤트. 역시 코헤이지로는 상대도 안되게 진다.

야쿠시지 : "얕보는 게 아냐! 네놈 따위는 이렇게 해주지!!"

코헤이지 : "우...왜 내가..."


배드 엔딩. 스탭롤이 흐른다.


2. "에? 뭐가 아닌데?"를 선택하면...

치아키 : "이사람은 내 친구야!"

다시 선택지.

1. "헉! 나는 대체 무슨 일을!?"
2. "나는 그놈을 용서할 수 없어!"

1. 헉! 나는 대체 무슨 일을!?"를 선택하면 마에다 타이손 등장.

마에다 : "뭐야 네놈은? 방해되니 저리꺼져!!"

코헤이지 : "헉! 마에다!!"

코헤이지 : "우...왜 내가..."


배드 엔딩. 스탭롤이 흐른다.


2. 나는 그놈을 용서할 수 없어!"를 선택하면 야쿠시지와 전투 이벤트. 역시 상대도 안되게 진다.

야쿠시지 : "얕보는 게 아냐! 네놈 따위는 이렇게 해주지!!"

코헤이지 : "우...왜 내가..."


역시 배드 엔딩. 스탭롤이 흐른다.


----------------------------------------------------------------------------------

코헤이지편은 뭔가 해보려고 하지만 다 실패하고 결국 마에다가 해결해 나가는 구조의 사이드 스토리이다.

그 때문에 기본적으로 코헤이지는 뭘 해도 배드 엔딩이 나올 수 밖에 없다. 마에다와는 달리 근본적으로 너무 약해서 누구랑 싸워도 질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져도 스토리는 진행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열심히 레벨업을 시켜서 강적들을 이기게 하면 어떻게 될까?

게임만의 오리지널,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전개가 나올 수 있다!!


레벨업을 시키는 방법은 타츠노코 체육관에서 500엔을 내고 트레이닝을 하는 것 뿐이다.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열심히 돈과 물건을 줍고, 물건을 편의점에서 되팔며 돈을 모아 트레이닝을 한다. 잘 하면 포인트가 2씩, 못해도 1씩은 올릴 수 있다. 마에다 때에도 강적들을 상대하기 전에 체육관에서 레벨 노가다를 할 필요가 있었는데 코헤이지는 그 시간이 몇 배로 더 걸린다. 꽤나 지겨운 반복이므로 사실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트레이닝을 할 때마다 스테미너도 5씩 떨어지는데 스테미너가 다 떨어지면 트레이닝도 불가능하다. 이럴 때 병원에 가면 체력과 스테미너를 완전 회복할 수 있는데 가격은 1200엔...역시 또 돈을 부지런히 모아야 한다. 돈을 모으는 과정도 지겹고 트레이딩을 하며 레벨 노가다를 하는 과정도 지겹다.

최초 역에서의 전투부터 스하라+카미야마를 연속으로 상대해야 하므로 웬만큼 레벨업해서는 이길 수 없다. 공격력과 방어력을 카미야를 훨씬 상회하게 만들어도 체력이 딸려 스하라전을 클리어해도 카미야마에서 죽기 일쑤. 결국 공격력, 방어력, 체력을 배로 강하게 만들어야만 한다.

그리고 드디어 스하라를 이기면...

스하라 : "너 제법 잘 싸우잖나?"

이 때 오니즈카가 등장. 졌을 때와 똑같은 대사 후 역시 카미야마에게 뒤를 맡기고 사라진다.

그리고 카미야마까지 이기면...

카미야마 : "생각한 것보다 제법 하는군...부아가 치밀지만 다음 기회에!"

코헤이지 : "아!! 거기서라!!"


이후 다시 자유 행동이 가능해지는데 일단 병원에 가서 체력과 스테미너를 회복하자. 다음이 오니즈카전이므로 충분히 레벨업을 해둬야 한다. 오니즈카는 체력이 980인데다가 반격도 능한 강적이다. 준비를 충분히 했으면 상점가 입구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오니즈카와 전투 이벤트 발생. 역시 이기면...

시마부쿠로 : "오! 너 그렇게 셌었냐?"

코헤이지 : "하하하! 내가 조금만 진심을 다하면 이렇다고. 핫하하!"



코헤이지 : "마에다놈과도 격차를 뒀고 이것으로 치아키짱도 내 곁으로..."

히로나리 : "헤이짱, 아무도 없어."


코헤이지 : "...!!"

(코헤이지는 주변을 두리번 거리지만 히로나리 외에는 아무도 없다.)

히로나리 : "맞다, 헤이짱. 동경하는 치아키짱이 큰일났어."

이번에는 코헤이지가 잘난 척 하는 사이에 2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역시 야쿠시지가 데려간 치아키를 되찾기 위해 아사쿠사로 떠나게 된다.

아사쿠사에서는 1000엔을 내고 호텔에서 체력과 스테미너 회복이 가능하다.

게임센터1에서 구석에 있는 카메오카와 대화를 하면 츠루다가 나타나 츠루다와 싸우게 된다. 이기면...

츠루다 : "이녀석 강하다!! 도망가자!! 카메!!"

다음 마을 주민들과 대화 후 다리로 가면 치아키와 야쿠시지를 만나게 된다.

최초의 선택지에서 "야쿠시지!! 승부다!!"를 선택하거나, 두번째 선택지에서 "나는 그놈을 용서할 수 없어!"를 선택하면 야쿠시지와 최종 결전을 벌이게 된다.

야쿠시지는 상당히 강하다. 코헤이지로 야쿠시지를 이기면...

코헤이지 : "핫핫하! 소문만큼은 아니군!!"

치아키 : "얏군! 얏군!!...어째서 이긴거야? 나카타군 따위 정말 싫어!!"

코헤이지 : "나카타군 따위 정말 싫다고...? 싫다고...싫다고...우오오오오오!!!!!!"

이후 스탭롤이 흐른다.


약골인 코헤이지로 레벨 노가다를 해서 강적들을 모두 해치워도 사실상 해피엔딩은 아니다. 다만 그냥 플레이 했을 때와는 확연히 다른 대사와 전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재미있다.

서브 스토리 중 마지막 이야기인 나카지마 편은 다음 포스팅에 계속.

[FC] 로쿠데나시 블루스 (ろくでなしBLUES, 1993, BANDAI) #8 나카지마편





핑백

덧글

  • holhorse 2016/07/24 04:57 #

    ...뭘해도 안습이네요.
  • 플로렌스 2016/07/24 10:29 #

    뭘해도 배드엔딩인 코헤이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