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매지컬☆타루루토군 판타스틱월드 (まじかる☆タルるートくん FANTASTIC WORLD!!, 1991, BANDAI) #2 제2화~3화 패밀리 컴퓨터

[FC] 매지컬☆타루루토군 판타스틱월드 (まじかる☆タルるートくん FANTASTIC WORLD!!, 1991, BANDAI) #1 제1화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제1화 [쟈바오와 결투]에 이어 제2화 [모두와 해수욕], 제3화 [용사 타루루토]편까지.




타루: "바다다~!!"

혼마루: "우효~! 이요나짱의 수영복이 눈부셔!!"

이요나: "싫어, 혼마루군 저질!"

이지가와: "혼마루. 너 헤엄칠 수 있어?"

혼마루: "바보취급 말라고!"

하라코: "좋아, 혼마루. 승부다. 너와 타루 둘이 술레다."

혼마루: "바라던 바다! ...타루...부탁할게."

타루: "오우! 맡겨둬!"

[ 제2화 모두와 해수욕 ]
2번째 월드는 바닷가. 그래픽이 너무 귀엽다. 2-3을 제외하면 모두 수중 스테이지이므로 물 속에서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쿠롤케익군이 쓸만해지는 월드. 대신 이 월드를 제외하면 수중 스테이지가 8-2 뿐인지라 쿠롤케익군 쓸 일이 없다.

2-1부터 시작. 물 속에서는 타루의 그래픽과 조작법이 달라진다. (수영복 차림의 타루가 귀엽다.) 방향키 상하좌우로 상하좌우 이동이 가능하고 가만히 있으면 저절로 위로 떠오른다. 아무때나 상하좌우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B버튼으로 하는 혓바닥 공격 역시 아무데서나 상하좌우 공격이 가능해진다. 대신 물 속인지라 움직임이 엄청 느려지지만 쿠롤케익군을 사용하고 들어오면 제법 수월하게 움직일 수 있다.

수중 스테이지 역시 바닥에 2개의 타코야끼로 막혀있는 구멍은 타코야끼를 먹고 아래로 내려가보면 숨겨진 보너스룸이 나온다.

2-1을 클리어하면 위쪽에 있는 쟈바오에게 갈 수 있다.

혼마루: "쟈바오 잡았다!"

타루: "잡았다!"

쟈바오: "젠장..."

쟈바오를 통과한 뒤에는 풍선을 만나 빙고 보너스를 한 뒤  제2장의 유일한 육지 스테이지인 2-3에 갈 수 있고 매직백을 얻을 수 있다. 매직백을 얻은 뒤에는 곧바로 오른쪽으로 가서 2-4 공략이 가능. 하지만 여기에선 일단 2-2부터.

2-2는 타코야끼가 잔뜩 나오지만 유도탄을 쏘는 조개 때문에 타코야끼를 먹기가 쉽지 않다. 조개가 쏜 유도탄은 타루를 한참 동안 끝까지 따라오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 새로운 탄을 쏠 타이밍에 소멸한다. 끝없이 쫓아오기 때문에 타코야끼를 먹는 것에 전념하기보다는 탄을 피하며 도망치는 것에 전념해야 한다. 타코야끼가 대량으로 나오는 만큼 1UP 타코나 무적 타코 등도 나온다.

2-2를 클리어한 뒤에는 드디어 목표인 하라코를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아직은 만나봤자 하라코를 잡을 수는 없다.

하라코: "세계주니어 수중 술래잡기 선수권 최우수인 나에게 이길 수는 없지! 와하하하하!!"

혼마루: "젠장..."

2-3은 제2장의 유일한 육지 스테이지. 때문에 쿠롤케익군을 쓸 필요가 없다. 아래에서 점프하며 뛰어오르는 물고기와 문어가 적으로 등장하는 스테이지이므로 서둘러서 가다가 아래에서 튀어나오는 적에게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도중에 변질자가 타코야끼를 뿌리는데 일단 앞에 있는 문어부터 해치워야 안전하게 타코야끼를 받아먹을 수 있다.

2-3이나 2-4 클리어 후에는 육지에 있는 매직백을 얻을 수 있다. 백에서는 새로운 마법 아이템이 나온다.

혼마루: "어라? 인력군이 아냐?"

타루: "아냐. 이건 척력군(斥力ん)이라고 해. 적탄을 없애줘!"

척력군은 사용하면 일정시간 적탄에 맞아도 죽지 않게 된다. 문제는 사용시간을 정확히 알 수 없어 갑자기 효과가 끊기며 적탄에 맞아 죽을 수도 있다.

2-4는 굉장히 쉬운 스테이지. 쿠롤케익군을 쓴 뒤 적은 무시하며 빨리 빨리 헤엄치다보면 순식간에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다.

2-4를 클리어 후 오른쪽으로 가면 화면이 오른쪽으로 스크롤 되며 2-5가 나온다.

2-5는 유도탄을 쏘는 조개와 번개를 쏘는 등아귀가 잔뜩 나온다. 쿠롤케익군을 써서 조개가 유도탄을 쏘기 전에 빨리 빨리 오른쪽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탄을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위급한 순간에는 셀렉트 버튼을 눌러 새로 얻은 마법 척력군을 사용하면 된다.

2-5를 클리어 후 오른쪽에서 이지가와를 만날 수 있다.

혼마루: "자! 터치!!"

이지가와: "혼마루...넌 굉장하구나..."

타루: "오우! 혼마루 굉장해!!"

이지가와를 통과 후에는 이벤트용 마법 아이템인 스이스이 인어군을 얻을 수 있다.

타루: "스이스이 인어군 잡았다~"

혼마루: "타루! 그건 아니라고!!

이제 다시 하라코에게 간다. 하라코는 또다시 세계주니어 수중 술래잡기 선수권 최우수인 자기에겐 이길 수 없다고 말하지만...

타루: "혼마루, 스이스이 인어군을 써!"

혼마루: "땡큐 타루!"

...혼마루는 스이스이 인어군을 붙였다!"

혼마루: "해냈다! 간단히 잡았다!"

타루: "해냈구나 혼마루!"

하라코: "이런 바보같은..."

하라코를 통과 후 오른쪽 작은 육지에서 마츠고로의 타코야끼 보너스 스테이지를 할 수 있다. 다음 위로 올라가서 2-6을 해도 되지만 일단 오른쪽 끝에 있는 빈 공간으로 가자. 그러면 숨겨진 캐릭터 코타로를 만날 수 있다.

혼마루: "헉! 캇파다!"

타루: "누구냐 너는?"

코타로: "나는 캇파 코타로입니다츄. 찾아냈으니 상으로 타코야끼를 30개 드립니다츄."

타루: "와~!!"

2-6은 드디어 마지막 수중 스테이지. 아낌없이 쿠롤케익군을 써서 빨리빨리 헤엄치며 진행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그리고 드디어 이요나와 만나면...

타루: "이요나 잡았다!"

이요나: "꺅! 타루짱 간지러워!"

혼마루: "타, 타루! 교활하다!!"

타루: "모두 잡았다!"

혼마루: "간단하네!"

하라코: "흥, 타루에게 의지하기만 한 주제에..."

이지가와: "그럼 이번에는 모두가 타루를 잡자고!"

타루: "와~!!"

[ 제2화 끝 ]


[제3화 용사 타루루토]

타루: "혼마루, 뭐 보고 있어?"

혼마루 : "아빠가 그린 그림책. 여기 주인공 바보에다가 겁쟁이야."

리아: "하지만 그곳에 가면 너도 도망갈 거잖아?"

혼마루: "아냐, 나는 싸울거야!"

리아: "그래, 그럼 소개할게. 문학박사봉. 이것을 쓰면 책 속에 들어갈 수 있어."

혼마루: "좋아! 그럼 다녀올게!"

혼마루: "너, 너는 겁쟁이 도베르크!"

도베르크: "아냐! 용사라고!"

혼마루: "그럼 도왓하대왕을 물리쳐!"

도베르크: "무서우니까 싫어!"

혼마루: "그렇다면 우리들이 해치워주지!"

타루: "오우! 우리들은 용사!"

3-1에서는 미엣찡을 쓰면 투명 타코야끼가 나타나서 타코야끼도 좀 더 많이 먹고 낭떠러지에서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멧돼지는 타루의 혓바닥 공격이 통하지 않으므로 점프로 피하는 수 밖에 없다.

3-1을 클리어하면 중보스인 에란드가 있다.

에란드: "나는 도왓하대왕의 4천왕 중 하나 에란드님이다! 각오해라!"

혼마루: "좋아! 가라 타루!"

에란드는 점프로 계속 뛰어다니는데 움직임이 다소 불규칙해서 주의해야 한다. 눈을 깜빡거리는데 눈동자가 약점. 점프해서 타루의 혀로 눈을 찌르면 된다. 3번만 찌르면 승리. 한 대 맞고 깜빡이며 잠깐 동안의 무적시간이 있으니 그 때에는 도망만 다녀야 한다.


3-2에서는 별이 하늘에서 떨어지는데 적이므로 피하거나 해치워야 한다. 피하는 것이 쉽다. 가짜 타코야끼는 적이므로 부딪히면 죽는다. 혀로 공격하면 사라지니 없애거나 무시하면 그만. 3-2 도중에 변질자에게서 타코야끼를 받아먹을 수 있다.

3-3은 위타천족을 사용하며 화면 위까지 점프해서 올라간 뒤 위쪽으로만 진행하면 적들과 부딪히지 않고 빠르고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3-3 클리어 후 남쪽에는 타코야끼 장인 나니와 마츠고로의 보너스 스테이지! 타코야끼를 잔뜩 모으고 3-4로 진행하면 된다.

3-4도 위타천족을 쓰면 별 문제 없이 쉽게 진행 가능하다. 가짜 타코야끼가 많이 나오지만 혀로 없애면서 진행하기만 하면 되니 쉽다. 3-4 클리어 후엔 바로 서쪽에 2번째 보스, 북쪽에 풍선 보너스 스테이지가 보인다. 보스를 해치우지 않으면 어차피 더이상 진행안되니 풍선타고 보너스 스테이지 갔다가 와서 보스를 상대하면 된다.

혼마루: "너 따위는 금방 물리쳐주지!"

라큘: "제가 라큘입니다. 금방 물리쳐보십시오. 해치워라! 흡혈코-모!"

2번째 보스 라큘은 일단 모습을 숨기고 부하인 흡혈박쥐들 흡혈코-모들이 공격해온다. 보스룸 3개의 구멍에서 랜덤으로 적들이 나오는데, 나오기 전에 눈동자가 보이기 때문에 알고서 상대할 수 있다. 혀로 공격하면 흡혈코모는 일격에 죽는다.

흡혈코-모를 모두 해치우면 라큘이 모습을 드러낸다. 머리를 공격하면 머리만 박쥐로 변해 날아다니는데 움직임이 불규칙해서 조심해야 한다. 잘 피하며 공격하면 쉽게 해치울 수 있다. 라큘을 해치우면 선인이 나타나 이벤트가 진행된다.

선인: "도왓하를 물리치러 가는게냐. 좋아! 다리를 만들어주지! 자아, 가거라!"

타루: "땡큐~ 할아버지!"

이제 최초 대륙에서 북동쪽으로 가는 다리가 생겨 길을 건너 계속 진행할 수 있다. 다리를 건너자마자 3번째 보스 파츄라스가 보인다.

파츄라스: "꼬맹이! 이몸의 이빨로 씹어서 갈기갈기 찢어버려주마!!"

혼마루: "타루! 방심하지마!"

3번째 보스 파츄라스는 화면 내를 돌아다닐 뿐인데 낭떠러지 위에서 싸워야 하는 것이 문제. 공격해서 깜빡 거릴 때에도 부딪히면 데미지를 입으니 공격 후 회피해야 한다. 무엇보다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

파츄라스를 해치운 뒤 이제 북쪽으로 가서 3-5를 하면 되지만 그 전에, 밑에 보이는 수상한 워프존을 이용해보자. 그러면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있는 아이템 가방에서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타루: "아마구모타로다! 이녀석을 부르면 화염을 끝부터 없애준다고!"

혼마루: "오~ 그녀석 편리하네!"

아이템 가방에서 얻는 특별 아이템들은 스테이지 도중 셀렉트 버튼을 눌러 '백'을 소모하며 사용 가능하다. 이제 화염계 적들을 비구름 '아마구모타로'로 해치울 수 있다.

3-5도 위타천족으로 화면 위로 점프해서 진행하면 아주 쉽고 빨리 클리어 가능하다. 대신 스테이지에 가득 나오는 타코야끼는 먹을 수 없다. 스테이지 끝부분에 화염계 적이 나오는데 새롭게 얻은 아마구모타로를 써보면 닿는 순간 불이 꺼져 죽는 것을 볼 수 있다. 앞으로 이렇게 생긴 녀석이 나올 때엔 아마구모타로를 쓰면 된다. 3-5 클리어 후 북쪽에 타코야끼 보너스 스테이지를 가고 4번째 보스전이 기다린다.

가베이라: "전부 구워주마!"

타루: "와~! 우리들 구워주는거냐?"

혼마루: "타루! 기뻐하지마!!"

불을 뿜으며 공격해오는 4번째 보스 가베이라는 정공법으로는 상대하기 힘든 강적이다. 하지만 화면 왼쪽 상단에 올라가서 가베이라가 다가왔을 때 아래를 내려다보며 혀로 공격하는 것을 반복하면 아주 쉽게 해치울 수 있다. 가베이라를 해치우면 3-6이다.

3-6은 투명타코야끼가 보이게 되는 미엣찡을 사용해서 진행하면 쉽다. 원래는 낭떠러지인 곳이 전부 투명타코야끼로 채워져서 비교적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해진다. 3-6 클리어 후엔 드디어 제3화의 보스인 도왓하 대왕과의 사투다!

도왓하: "잘도 내 군단을...모두 사형시켜주마!!"

혼마루: "그렇게 될까보냐! 타루! 부탁한다!"

도왓하 대왕은 눈에서 다방면으로 레이저빔을 난사하는데 빠르고 범위도 넓어 보고 피하기 힘들다. 이 게임 최강 보스라고 할 정도. 화면 좌상단 위에서 싸우면 비교적 쉽지만 도왓하 대왕은 점프 공격도 하므로 4번째 보스 가베이라처럼 쉽지는 않다. 

도왓하 대왕을 물리치면 머리만 남은 상태로 화면 내를 빠르게 돌아다니니 방심하지 말고 머리까지 완전히 해치워야만 된다. 도왓하 대왕을 물리치면 뒤의 선물보따리에서 드디어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아이템 '문학박사봉'이 나온다.

타루: "아~ 문학박사봉이다!"

혼마루: "됐다~ 이것으로 원래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어!"

도베르크: "너희들 제법이구나. 나의 부하가 되지 않을래?"

혼마루: "잘도 말하네. 아무 것도 하지 않은 주제에."

도베르크: "흠, 너 역시 타루루토에게만 싸우게 한 주제에."

타루: "오우. 혼마루 비겁!"

혼마루: "그럼 우리들은 이제 돌아갈테니 뒤는 부탁한다. 도베르크!"

도베르크: "맡겨라. 나는 용사라고!"

혼마루: "문학박사봉! 원래 세계로!"

문학박사봉: "좋아, 그럼...에헴!"

타루: "바이바이~!"



연속되는 보스전에 강력한 보스도 해치워서 뭔가 엔딩 본 기분이지만 아직 멀었다.
이 게임은 제법 볼륨이 풍부하다. 이후 진행은 다음 포스팅에 계속.

[FC] 매지컬☆타루루토군 판타스틱월드 (まじかる☆タルるートくん FANTASTIC WORLD!!, 1991, BANDAI) #3 제4화~5화



핑백

덧글

  • holhorse 2017/03/31 17:05 #

    수....수중에도 타코야끼가 있다니....
  • 플로렌스 2017/04/01 21:45 #

    수중 타코야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