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매지컬☆타루루토군2 마법대모험 (まじかる☆タルるートくん2 まほうだいぼうけん, 1992, BANDAI) #3 제4화 패밀리 컴퓨터

[FC] 매지컬☆타루루토군2 마법대모험 (まじかる☆タルるートくん2 まほうだいぼうけん, 1992, BANDAI) #2 제2화~3화

강적 자켄쟈 네에조와 싸워서 이긴 뒤 결국 숨진 혼마루.

죽는 순간 좋아하던 이요나의 고백을 듣게 되는데...


"에도죠 혼마루 죽다. 올해 11세. 허나 우리들은 너의 사랑과 용기를 영원히 잊지 않으리. 마음에 너의 혼을 새겨넣으며..."

이요나: "혼마루군. 나...루이짱보다...아빠보다...엄마보다...그 누구보다도...세계에서 가장 혼마루를...좋아했...는데..."

혼마루: "이요나짱!!"

???: "혼마루~"

타루: "혼마루~"

혼마루: "타루!!"

타루: "혼마루 빨리 도망쳐루루!!"

???: "기다리세요. 혼마루, 타루루토."

혼마루: "누가 기다리고 있는데...그것보다 타루...나는 정말 죽은거야?"

타루: "오우! 혼마루 죽었다. 여긴 저승이야. 혼마루! 나 혼마루 되살릴거야. 하지만 뒤쫓아오는 사람들에게 붙잡히면 되살아날 수 없어..."

혼마루: "그렇다면 빨리 되살려줘. 타루."

타루: "지금은 안 돼. 하지만 마법의 세계에 가서 우리 엄마랑 만날거야. 만나서 부탁하면 혼마루 되살아날 수 있어."

혼마루: "그런가. 타루의 엄마를 만나면 되살아날 수 있나."

타루: "오우. 우리 엄마 대마법사."

제4화 [모험!! 마법의 세계]
제4화 마법의 세계는 혼마루와 타루 2명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2개 화면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스테이지는 총 5개. 풍선 카지노 1개와 타코야끼 보너스 스테이지가 1개. 마법사들과의 대결 서브게임이 4종류, 스탬프샵이 1종류 있다. 스타트 지점 바로 위의 얼굴까지 가면 이벤트 발생.

타루의 엄마: "타루짱."

타루: "엄마!"

타루의 엄마: "혼마루짱, 사람의 생사는 우리들의 힘으로 바꿀 수는 없어요."

혼마루: "싫어!! 죽는 것은 싫어!! 되살아나고 싶어!!"

타루의 엄마: "우우우...너무 마음을 부딪히지 말아줘...알았어요. 되살아나세요, 혼마루짱."

혼마루: "해냈다!! 되살아날 수 있다!! 땡큐! 타루!"

타루의 엄마: "기뻐하기엔 일러요. 저는 되살리는 것을 할 수 없어요."

혼마루: "그럼 어떻게?"

타루의 엄마: "빙령산의 색공선인이 사람의 생사를 바꿀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어요. 그 선인을 만나서 부탁해보세요. 빙령산을 오르는 것은 굉장히 어려워요...하지만 당신의 혼이라면 반드시 만날 수 있겠지요..."

혼마루: "되살아나서 이요나짱과 만날 거야. 이요나짱 기다려 줘..."

타루의 엄마: "그리고 혼마루군, 이 세계에는 스탬프를 모아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요. 그것을 잘 사용하세요. 스탬프는 각각의 라운드 서브게임을 클리어하면 모을 수 있어요."

타루: "나 스탬프 따면 혼마루 줄게."

혼마루: "하지만 타루가 딴 스탬프는 타루가 쓰지 않으면..."

타루: "나 스탬프 받는 것 기뻐. 하지만 혼마루 되살아나는 것이 더 기뻐. 그러니 혼마루에게 스탬프 줄게."

혼마루: "타루루토...고마워."


일단 5개의 기본 스테이지부터 클리어 하자. 한 개 스테이지 당 2개씩의 스탬프를 모을 수 있다. 일단 10개 달성!

4-2를 클리어 한 뒤에는 타루의 누나인 리아와 대화할 수 있다.

리아: "타루...혼마루가 되살아나면 더이상 만날 수 없어. 타루도 잊어버리게 될거야. 그래도 괜찮아?"

타루: "아..."

타루: "오우!! 나, 혼마루 되살릴 거야."


4-3을 클리어한 뒤에는 맵 서쪽 끝에 있는 마법사 류 라이타와 승부를 할 수 있다. 마법의 세계에서는 마법사들끼리 승부를 해서 이기면 상대방이 가진 만큼의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류 라이타와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가위바위보로 승부를 하게 된다.

가위바위보는 원작과 달리 타루, 미모라, 라이바의 상성으로 진행된다. 방향키 위는 타루, 방향키 오른쪽은 미모라, 방향키 아래는 라이바다. 원작대로 라이바는 타루에게 이기고, 미모라는 라이바에게 이기며, 타루는 미모라에게 이긴다. 똑같은 것을 선택시엔 다시 승부. 이기면 스탬프를 5개 받을 수 있다.


오른쪽 맵으로 가면 타루의 엄마가 말한 빙령산이 있다. 가서 B버튼을 누르면 대화를 할 수 있다. 

타루: "산씨, 가르쳐 줘. 선인님은 어디에 있어?"

빙령산: "선인님은 이 위에 있습니다."

타마미에: "타루짱, 선인님이 있는 곳에 가려면 쇼텐점프(승천점프)라는 아이템이 필요해요. 그 아이템은 아이템 교환소에 있어요."


4-1 클리어 후 남쪽에서 마법사 미코타카 하슈와 신경쇠약(똑같은 그림 찾기) 승부를 할 수 있다. 원작에서는 다짜고짜 혼마루의 하트를 잘라가고 스탬프를 채워간 캐릭터였는데 여기에선 역으로 스탬프를 받아낼 수 있다. 이기면 스탬프가 무려 15개!!
 
4-1 클리어 후 타코야끼 보너스 스테이지를 할 수 있다. 클리어 후에는 4-4로 갈 수 있는데 그 직전에 최강의 대마법사 '마하라파'가 보인다. 현 시점에서는 절대 이길 수 없으므로 상대하면 안된다. 그냥 4-4로 가자.

4-4 클리어 후에 위쪽에는 뇌신님이 있고 아래쪽에는 스탬프를 마법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소가 있다. 뇌신님은 원작처럼 잠꾸러기. 말을 깨우면 화를 내는데...

뇌신님: "누구냐! 날 깨운 것은...너희들이냐!!"

타루: "뇌신님! 우리들과 승부해. 어떻게 승부할까?"

뇌신님: "승부라 재미있군! 나와의 승부는 빠직빠직군과 술레잡기를 하면 된다. 룰은 시간 내에 빠직빠직군에게 닿지 않는다. 그것 뿐이다. 그럼 승부다!!"

원작처럼 뇌신과 승부는 뇌신이 부리는 전기 엘리멘탈 빠직빠직군에게 닿지 않도록 도망다니는 것. 물론 닿으면 즉사하며 목숨수와 함께 갖고 있던 타코야끼 절반이 날아간다. 대신 이기면 스탬프를 무려 15개나 받는다. 

4-5는 타코야끼 많이 먹기 특훈 스테이지이므로 진행 도중 나오는 타코야끼는 가능한 다 먹으면서 진행해야 한다. 지금까지 나온 특훈 스테이지에서 최대한 고득점을 하며 왔다면 여기에서 혼마루, 타루, 미모라의 레벨이 최고치인 레벨 6까지 도달 가능하다.

뇌신님와 4-4 남쪽에는 마법 아이템 교환소가 있다. 그동안 모은 스탬프로 여기에서 마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잠들면군(5), 하이퍼 화살반했다군(5), 호르몬가(40), 승천점프(70)을 판매하는데 잠들면군이랑 화살반했다군은 구매해도 써먹을 수 없다. 게임을 진행하는데 필수인 것이 스탬프 40개짜리 호르몬가와 70개짜리 승천점프.

그런데 스탬프를 40개 넘게 모으면 마법사들이 "넌 너무 강하니까 승부하지 않을래."라며 승부를 거절한다. 뇌신님의 경우에는 잠들어서 일어나지 않는다. 결국 구매할 수 있는 것은 '호르몬가' 뿐, 승천점프는 구매할 수 없다. 그렇다면 승천점프는 어떻게 살 것인가...하면 원작처럼 최강 마법사인 '마하라파'와 승부를 해서 스탬프를 대량으로 받아내야 한다.

일단 호르몬가를 구매했으면 최종적으로 마하라파와 싸워야 한다.

마하라파: "팟파라파~!"

타루: "뭘로 승부할까? 마하라파."

마하라파: "음, 뭐든 좋지만 물이라면 어떨까?"

마하라파는 한쪽 코를 막고 콧물을 발사하며 공격해온다. 한 대만 맞으면 즉사. 그런데 아무리 공격해도 죽지 않는다. 결국 마하라파랑 싸우면 죽는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호르몬가를 구입한 뒤에 싸웠다면 죽은 뒤 이벤트가 발생한다.

마라하파: "핫핫핫...말한 것 이하로군요."

혼마루: "오옷, 맞다! 타루! 호르몬가 줘."

(혼마루는 호르몬가로 마루에짱이 되었다.)

마루에: "마하라파~"

마하라파: "응? 뭡니까?"

마루에: "전 에모토 마루에. 잘 부탁해요."

마하라파: "우효옷!!!"

(마라라파의 튀어나온 하트로 혼마루는 스탬프를 받았다.)

타루: "혼마루! 해냈다!!"

혼마루: "이것으로 승천점프를 받을 수 있어!!"

마하라파: "마루에여, 내 756번째 아내가 되지 않겠나?"

혼마루: "바~보!! 마하라파! 난 실은 남자라고~!!"

마하라파: "알고 있다. 남자라도 좋네. 내 아내가 되어줘..."

혼마루: (오싹)

혼마루: "도, 도망치자!!"

마하라파: "차, 차였다..."

마하라파를 이기면 스탬프를 무려 80개나 받을 수 있다!! 이것으로 스탬프 70개짜리 승천점프는 문제없이 살 수 있다. 승천점프는 발음이 '쇼텐점프'인데 이 만화가 연재한 '소년점프(쇼넨점프)'의 발음을 패러디한 것. 승천점프를 샀으면 이제 빙령산으로 다시 가서 말을 걸면 된다.

빙령산: "또 너희들이냐?"

혼마루: "좋아, 타루! 승천점프다!!"

타루: "오우!!"

(혼마루와 타루는 승천점프를 사용했다.)

빙령산: "져, 졌다!!"

혼마루: "선인님~!"

선인: "나는 여기에 있다!! 여기다, 소년...뭐냐, 내게 볼 일이 있나?"

혼마루: "선인님...절 되살려주세요."

선임: "음. 응?"

???: "혼마루!! 혼마루, 타루루토. 찾았네요."

혼마루: "왓!!  하늘의 사역자!! 살려줘요!! 선인님!! 하늘의 사역자에게 붙잡혔다간 되살아날 수 없어요!!"

선인: "안타깝지만 하늘의 사역자의 칙명을 거스르는 것은 나조차도 불가능하다. 미안...용서해라."

혼마루: "아앗...선인님..."

???: "혼마루!!"

혼마루: "앗! 당신은...엄마의 엄마!?"

혼마루의 외할머니: "오랜만이구나. 혼마루. 지금부터 하늘의 결정을 전달합니다."

혼마루의 외할머니: "에도죠 혼마루, 아무래도 당신은 죽을 운명이 아니었나 봅니다."

혼마루: "오옷!! 그렇다는 것은!?"

혼마루의 외할머니: "되살아나세요."

타루: "잘됐구나~ 혼마루. 되살아난다~"

혼마루: "고마워~ 타루!"

혼마루의 외할머니: "혼마루, 하느님에게 받은 몸을 소중히 하렴."

혼마루: "네!!"

혼마루: "핫, 되살아났다~ 피~스!"

이요나: "혼마루...군..."

혼마루: "이요나짱, 아빠, 엄마...이지가와, 하라코, 쟈바오, 네에요, 코레키요...모두...고마워...!"

타루: "잘됐다, 혼마루...모두와 행복하게 살아루루~"

혼마루: "어라? 뭔가...부족해...이 갈라진 것 같은 기분은 뭐지?"



이후 진행은 다음 포스팅에 계속.

[FC] 매지컬☆타루루토군2 마법대모험 (まじかる☆タルるートくん2 まほうだいぼうけん, 1992, BANDAI) #4 제5화~6화



핑백

덧글

  • holhorse 2017/03/31 17:37 #

    남자라도 좋으니 아내가 되어달라니....;;;;
  • 플로렌스 2017/04/01 21:54 #

    무시무시한 마법사지요. 생긴 것 부터...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