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 라그나로크 (Thor: Ragnarok, 2017) 영화감상

토르: 라그나로크 (Thor: Ragnarok, 2017.10.27 개봉)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통칭 어벤저스 시리즈 중 토르 단독영화 3번째이자 마지막 작품.

토르의 원전이 되는 북유럽 신화에서 신들의 세계 아스갈드의 종말을 지칭하는 '라그나로크'란 점에서 토르 시리즈 마지막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이미 공개된 트레일러에서처럼 헐크가 등장하고, 복장은 '플래닛 헐크'를 떠오르게 만들며 분위기나 로고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처럼 옛날 SF를 떠오르게 한 시점에서 어느 정도 플래닛 헐크의 설정을 섞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했었다.

사실상 토르: 라그나로크는 오딘의 죽음과 함께 부활한 헬라와의 전투, 헐크가 검투사로 살고 있는 독재자가 지배하는 사카이르에서 혁명을 일으켜 탈출하는 이야기 이 두 가지 이야기가 적절히 섞여 있다. 라그나로크도, 플래닛 헐크도 원작은 시리어스한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이것들을 섞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처럼 B급 SF물에 개그를 가득 섞은 독특한 영화로 재탄생시킨 점이 놀랍다. 이렇게 심각할 수 있는 이야기를 이렇게 웃기고 재미있게 풀어내다니!

이런 코믹함이야말로 심각함으로 중무장한 DC영화와 차별화된 마블 슈퍼히어로 영화의 장점인 것 같다. 사실상 그런 점 때문에 대중화에 성공하기도 좋았던 것 같기도 하고. DC영화도 예전보다 훨씬 덜 진지한 쪽으로 선회한다고 하니 다음 달 개봉할 저스티스 리그가 과연 어떻게 될런지 궁금하다.

토르: 라그나로크의 장점은 이전 시리즈보다 훨씬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웃기다는 점이다. 토르 시리즈는 아스갈드라는 풀 CG로 재현하지 않으면 안되는 화려한 배경이 있으면서도 항상 영화 초반이나 후반에 잠깐 나오고 나머지는 지구에서 소소하게 싸우는 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이번에는 메인이 되는 무대가 지구가 아니라 아스갈드와 사카이르다보니 CG로만 가득한 배경 속에서 화려하게 싸울 수 밖에 없다. 신화에 나오는 펜릴이나 발키리, 해골병사들에 다양한 모습의 외계인들이 영화 속에서 활약하는 모습은 그냥 영상미만으로도 즐거움을 준다.

초반 닥터 스트레인지의 등장은 반가웠지만 닥터 스트레인지 단독 영화를 안 본 사람은 저건 뭐지? 했을 것 같긴 하다.

이번 역시 등장하는 마블 영화 최고의 까메오이자 창조주이신 스탠리 옹은 등장한다. 토르를 완전히 탈바꿈해주는 존재가 스탠리라니!

쿠키영상 또한 이번 역시 두 가지.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도중 하나가 나와 다음 어벤저스 시리즈로 이어질 예고를 해준다. 또 하나는 엔딩 크레딧이 다 끝난 뒤의 영상. 쿠키 영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그런데 그 녀석은 어떻게 됐지?"에 해당하는 영상이다.

역대 토르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본 작품. 심지어는 우주명작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버금가게 괜찮지 않았나 싶다. 원작 플래닛 헐크를 좋아했던 입장에서 플래닛 헐크라는 엄청난 소재를 이렇게 가볍게, 토르 이야기의 양념으로 써버린 것은 아쉽긴 하지만 덕분에 토르가 더욱 재미있어질 수 있었으니...헐크 단독 영화는 아무래도 힘들 것 같고 말이다.

이것으로 올해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어벤저스 시리즈는 끝. 내년 2월에 블랙 팬서, 5월에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가 예정되었으니 그것만을 기다려야지.

(2017.10.28 13:20 CGV 목동 관람)


핑백

  •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저스티스 리그 (Justice League, 2017) 2017-11-16 21:51:05 #

    ... 나가는 사람은 더 많았지만 말이다. 비싼 돈 내고 보는 영화 이왕이면 영화의 모든 요소는 빠짐없이 보는 것이 남는 것! 객관적으로 봤을 때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토르:라그나로크만큼 재미있지는 않지만 여태까지 나온 DC코믹스 영화들에 비해서는 꽤 준수하지 않았나 싶다. 일단 화려한 CG와 귀에 익숙한 슈퍼히어로 음악들과 좋아하는 ... more

덧글

  • 나이브스 2017/10/30 19:35 #

    토르 : 나는 다듬어 달라고만 했다. 그러나 마블 신이 그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 플로렌스 2017/10/30 23:23 #

    보셨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