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Solo: A Star Wars Story, 2018) 영화감상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Solo: A Star Wars Story, 2018.5.24 개봉)


(스포일러 있음)

스타워즈 시리즈의 스핀오프,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에 이어 이번에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가 개봉했다. '로그 원'은 디즈니 영화답지 않게 비장하면서도, 오리지널 3부작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잘 만들어서 많은 찬사를 받았는데 솔직히 '한 솔로'는 조금 불안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무난하게 재미있게 잘 만든 영화였다. 너무 뻔하고 무난해서 오히려 미묘하다고 할까?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의 주인공 중 하나인 한 솔로. 그가 어떤 행성에서 어떻게 자랐고, 이름 끝에 '솔로'가 붙는 의미, 어떻게 하다가 츄바카를 만나 동료가 되었고, 어떻게 하다가 랜도를 만나 그의 밀레니엄 팔콘을 차지하게 되었는지까지를 다루고 있다. '한 솔로가 말한 케셀 런을 12파섹 이내로 돌파'하는 장면까지도 나온다.

새로운 여주인공으로 키라라고 하는 인물이 나온다. 시작부터 불우한데 끝 역시 찜찜하다. 영화의 결말을 보면 한 솔로 시리즈를 따로 만들어 이후 이야기를 다룰 수도 있을 것 같다. 키라가 오리지널 3부작에서는 나오지 않는 캐릭터라는 점을 보면 이후에 죽을 확률 또한 높다. 어벤저스 시리즈의 비전이 악당으로 나오는데 비전보다 악역이 더 잘 어울리는 배우인 것 같다.

드로이드의 혁명을 꿈꾸는 L3-37은 기존의 드로이드들과 또 다른 특징을 보여주는 녀석이다. 실제로 혁명을 시도하고, 성공하며 비장하게 최후를 맞이하는 것까지 인상 깊다. 구형 드로이드 주제에 뛰어난 내비게이션을 구축했다는 점이나 그게 사후 밀레니엄 팔콘의 내비게이션으로 이식된다는 것 또한 흥미롭다.

한 솔로의 롤 모델이 되는 베킷은 이번 영화에서 끝이 났지만 여러모로 이후의 한 솔로에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한 솔로 하면 오리지널 3부작에서는 좀 더 껄렁껄렁하고 무법자적 태도가 강한데 이번 영화에서는 너무 착하다. 어렸을 때부터 뒤통수 치는 것에 한가닥 하는 것처럼 나왔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엔 오리지널 스타워즈에 비해 너무 순수하다. 하지만 베킷의 따라 여러가지를 배우고 고생하며 각종 불법적인 행동을 하고, 뒤통수 치는 법을 배우고, 심지어는 말하고 있을 때 총으로 쏴죽이는 것까지 나오는데다가 사랑하던 여자에게 결과적으로 배신까지 당하니...이후 한 솔로가 오리지널 1부와 같은 성격의 인물이 될 것이라는 것이 짐작이 간다.

덧,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에서 이워크족으로 데뷔,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위티프 큐비 역을 맡았고, 조지 루카스의 또다른 판타지영화 '윌로우(Willow)'의 주연을 맡았던 워릭 데이비스(Warwick Davis)가 맨 얼굴로 등장! 오랜만의 얼굴이라 반가웠다.

(2018.5.24 09:10 메가박스 관람)

덧글

  • 블랙하트 2018/05/25 11:56 #

    http://starwars.wikia.com/wiki/Thorn_Drumheller

    워릭 데이비스는 에피소드1의 포드 레이싱 장면에서 관중으로 나온적 있었죠.
  • 플로렌스 2018/05/25 15:30 #

    헉 관중으로도 나왔군요. 스타워즈의 스탠리옹인가...
  • 알트아이젠 2018/05/27 09:59 #

    생각보다 잘 나왔습니다. 그나저나 저는 L3가 쟈쟈 빙크스 정도로 좀 짜증나는 캐릭터더군요. 하필 비교대상이 전작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K - 2SO과 더욱 비교가 되었습니다.

    한 솔로가 착한건 아직 풋내기고 후반부에 우리가 아는 한 솔로로 변한 모습을 충분히 보여줬기에, 충분히 납득하고 있습니다.
  • 플로렌스 2018/05/27 18:56 #

    이 세상에 쟈쟈 빙크스보다 짜증나는 존재는...
  • 잠본이 2018/06/06 23:59 #

    폴 베타니는 비전 이전에 이미 자비스였죠.
    사실 같은 론 하워드 감독의 다빈치코드에서 악역으로 나온거 생각하면 이쪽이 더 잘 어울리긴 하는데... 너무 하는거 없이 허무하게 가시더군요ㅠㅠ
  • 플로렌스 2018/06/18 15:17 #

    확실히 악역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허무해도 깔끔한 결말이었던 것 같습니다.
  • 잠본이 2018/06/21 00:45 #

    원래 레고무비의 그 콤비감독이 찍을땐 비인간형 종족인 다른 악역이 나왔었는데 디즈니/루카스필름과 의견이 안맞아 짤리면서 론하워드 불러오고 재촬영 들어갔을때 그 다른 악역의 배우가 스케줄이 안맞아서 베타니의 캐릭터를 급조했다고 하더군요. 뭔가 서글픈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