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2018) 영화감상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2018.12.19 개봉)

지우와 피카츄의 첫 만남을 리부트한 극장판 포켓몬스터: 너로 정했다! 이후 두 번째 극장판.

이번 극장판 포켓몬스터는 일단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을 한다. 위의 포스터를 보고 깜짝 놀랐다. 사용한 색감이나 인물들의 묘사, 배경 등이 너무나 아름다웠기 때문. 이번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는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었는데 그 이유는 주인공 지우가 꽃미남이 되었기 때문! 전체적으로 인물 작화가 미려하여 등장인물 하나하나가 예쁘고 잘생겼다. 포켓몬들도 한층 더 귀여워 보인다. 애니메이션의 배경 그림 또한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을 한다. CG를 대폭 사용한 화려한 풍경은 예술이 따로 없다. 이런 점들이 영화관에 큰 스크린으로 볼만한 가치를 만들어준다.

영화의 부제가 '모두의 이야기'인 만큼 이번 작품은 주인공이 지우 혼자가 아니다. 기존에도 지우와 2~3명 정도의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나와 이야기를 끌어갔지만 이번에는 나이, 성별, 신분, 국가가 각기 다른 불특정 다수의 인물들이 나와 각자의 이야기가 펼쳐지고 그것이 모여 하나의 큰 이야기를 이루는 구조는 멋진 것 같다.

이야기를 시작하는 주인공은 화려한 헤어스타일과 화장을 자랑하는 여고생 리사. 다리를 다친 남동생 리쿠의 부탁으로 이브이를 찾아 후우라시티 포켓몬 축제까지 왔다. 화려한 치장과는 달리 착한 여학생. 전직 육상선수인데 다리를 다친 뒤로 달리기에 공포증이 생겨 육상을 그만둔 과거가 있고, 화려한 화장은 그를 잊기 위한 것 같기도 하다. 이브이와의 만남 이후 후우라시티를 구하기 위해 다시 달리기 시작한다. 이름이 리쿠/리사인 것을 보니 일본계인 모양.

전체적인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인물은 후우라시티 시장의 딸 라르고. 역시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환상의 포켓몬 제라오라와 모종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 엄청난 부자집 딸아이에 엄마가 없고, 아빠는 바쁜 상황. 핑크색과 노란색 조화의 귀여운 원피스에 가터벨트가 달린 루즈삭스가 포인트. 인간을 싫어하는 환상의 포켓몬 제라오라는 이번 영화의 핵심! 영화관에서 포켓몬스터를 관람하는 어린이들에게 선착순으로 제라오라 포켓몬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라르고는 매우 느리게라는 뜻의 음악용어인데 유럽 국적의 소녀일까?

병약한 조카 릴리를 위해 갖은 허세를 다 부리는 아저씨 카가치. 릴리를 위하여 포켓몬 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 포켓몬 연구원 토리토와 함께 비리를 저지른다. 그 과정에서 꼬지모가 카가치의 성격에 반해 쫓아다니게 된다. 비리를 저지른 사실을 릴리에게 들켜 갈등에 빠지지만 도시와 릴리를 구하기 위해 다시 한번 힘을 내기로 한다.

누구보다 포켓몬을 아끼고 열심히 연구하는 연구원 토리토. 너무 소심해서 남들 앞에서 자기 의견을 전혀 내세우질 못하기 때문에 연구실 내부에서도 왕따 분위기. 연구 발표도 제대로 못해 카가치에게 대신 발표를 시키려고 대회에서 비리를 저지르게 된다. 게다가 토리토가 만든 포자가 도시를 뒤덮으며 대규모 참사까지 발생. 도시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성격을 극복하려고 한다.

포켓몬을 싫어하는 할머니 히스이. 하지만 연구실에서 묻은 포켓몬이 좋아하는 향기 때문에 포켓몬한테 대인기! 이런 인물이 항상 그렇듯이 포켓몬이 싫어지게 되는 슬픈 과거가 있다. 히스이는 일본어로 비취라는 뜻인데 이 캐릭터도 일본계인 모양이다.

이번 영화 역시 다양한 포켓몬이 나오지만 가장 돋보이는 것은 지우의 피카츄와 리사의 이브이. 아무래도 닌텐도 스위치로 나온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이브이 때문이려나?

역사상 최고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내용 자체는 어린이 영화답게 '포켓몬 파워'로 모두 힘을 합쳐 역경을 극복한다는 단순한 이야기이지만, 압도적인 영상미와 성별, 국적, 나이를 초월한 불특정 다수가 각자의 트라우마를 극복하며 하나의 큰 일을 해낸다는 묘사가 좋았다. 어린이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할머니와 뚱땡이 아저씨도 주인공이란 점은 어린 시절 포켓몬을 보고 자란 현 세대의 아저씨 아줌마들에게도 잔잔한 감동을 줄 것이다.

(2018.12.29 11:45 상암 메가박스 관람)



Twitter

위드블로그 베스트 리뷰어

2011 이글루스 TOP 100